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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서생
작성일 2017-01-08 13:55:50 KST 조회 523
제목
차관같은 쓰잘데기없는 기믹요소로 스1과 스2를구분? 개가웃을소리

차관 반응로펌핑 이런 기믹요소 따위가 어떻게 스1과 스2를 구분짓는요소?

 

내가보기엔 억지로 스1과 차별화하려고 넣은 무리수로밖에 안보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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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이요잉 (2017-01-08 13:5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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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럼. 근데 이제 와서 삭제하기에는 늦었음. 그래도 차관 컨셉 자체는 좋았다고 봄. 관문 근처 수정탑에서만 소환 가능 정도로만 했으면 어땠을까 싶음. 모양새는 좋았는데..
아이콘 zhuderkov (2017-01-08 13:5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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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지 차별 요소라기엔 초보들이 수준급의 물량을 뿜어내기 좋은 요소들이고 저도 이것들이 마음에 들어서 정착한 케이스인데... 문제는 한방 쾅 난이도가 심각해서 사람들이 적응 못하는 것...
서생 (2017-01-08 14:0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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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들이 물량뽑아내기 좋게만든건 발달된 인터페이스지 저런게 아니죠. 저런거 없어도 해처리 하나더짓고 배럭하나 더짓고 게이트 하나 더지으면 됩니다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0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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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분 왜못지음 당장에 스1 토스랑 스2토스 한타나 견제 또는
운영방식보면 그럼 똑같다고 생각함?
서생 (2017-01-08 14:05: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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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애고 관문유닛 버프시켜도 하등 지장없는요소임. 전략적으로는 되려 스1보다 퇴보면퇴보지 좋은점은 적음
아이콘 zhuderkov (2017-01-08 14:0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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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은 그런데 그건 시간증폭으로 때우는게 가능해서 저도 차관을 너프요소로 보곤 있었습니다.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0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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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장이 없다고? 토스유저로써 하시는 말씀 맞음?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0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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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생각없이 말 안했으면 좋겠네 지장이 진짜 없다고
토스유저들은 생각할까?
팀스파츠 (2017-01-08 14:1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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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장이 없는건 아닌데 게임 전체적으로 봤을때 게임을 좀먹는 거지같은 요소라 빼야 되는게 맞지,
왜? 줬다 뺐으니까 싫음? 차관유닛 버프해도?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1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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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으로 퇴보? 차관초반나왔을땐 사차관이라는 전대미문의
전략적인 요소가 있었는데 지금은 아비터가 없어진대신
전장특수소환이라는 이점을 이용해 분광기라는 유닛으로
견제도 가능하고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1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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줬다뺐냐고? 지금 그럼 테란 반응로 삭제시켜버리면 어떤 느낌들것같음?
팀스파츠 (2017-01-08 14:1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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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놈의 사차관 때문에 그때 토스가 어떻게 됐어 ㅡㅡ 그냥 초반 기모으다가 뽕쳐서 뚫으면 GG고 못뚫으면 GG치고 나가고 거지같은 양상이 된거잖아.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13: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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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로 삭제시켜버리고 방패 기본업으로 나오게 만들어도
테란유저들이 환영할까?
팀스파츠 (2017-01-08 14:1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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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테란인데 반응로 빼서 게임이 좀더 좋아진다면 찬성임^^
덤으로 의료선도 너프하고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14: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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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지금 사차관때문에 수정탑 너프시켜버려서
사차관 요즘 보인다고생각함?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1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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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테란인데 닉넴만봐도
반응로빼면 저그랑 토스 어찌 상대하란거임?
생각좀하고말했으면
팀스파츠 (2017-01-08 14:1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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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씨바 그러니까 반응로 뺏고 대신에 병영을 싸게하든 병영유닛을 버프하든 밸런스는 그 이후에 조정하면 될꺼아니야 ㅡㅡ
팀스파츠 (2017-01-08 14:1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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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개답답하네, 내가 지금까지 씨부렸던 것들 이해를 반도 못했나?
항상 얘기하잖아. 밸런스는 그 이후에 조정하라고
차관뺏고 점막애벌래펌핑 뺏고 견제뺏고, 우선 게임의 큰 틀을 봐서 잘못된 요소들 빼버리는데 그러면 밸런스 씹창되는거 알아. 누가몰라,
그런데 그건 이후에 생각할 일이라고. 게임의 스트레스 받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제거해야지 게임 밸런스가 게임의 구조보다 더중요한거?
아이콘 zhuderkov (2017-01-08 14:2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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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도 오버워치도 밸런스 맞아서 흥하는게 아님, 구조가 좋아서 흥하는걸로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2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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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도안되는 무논리. 그러니까 밸런스를 더
씹창으로 만들고 그 이후부터 조절해나가자?
기존 유저들이 그 밸런스 씹창나고 할것같음?
유입인원도 며칠하다가 안할텐데
멍청하네 반응로뺏고 기본유닛 버프? 싸게?
개소리도 정도껏해야지
얼마나 무엇을 버프하고 싸게하는건 내 알바아니고
게임이 씹창나든 뭐든 일단 X같은건 조지고보자?
팀스파츠 (2017-01-08 14:25: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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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속 시원하게 누가 한마디 했던게 기억나네
"밸런스만 맞으면 갓겜이라고? 그럼 가위바위보가 짱먹는 게임이냐?"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2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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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거아냐? 지금까지도 밸런스조정 개 씹창나는데
니가말하는 구조 조정 이후에 밸런스가 맞춰질거라 생각하는건
니 뇌피셜이지
팀스파츠 (2017-01-08 14:2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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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휴 그래서 자날 초기는 밸런스 맞아서 사람들이 많이 했었습니다? ㅋㅋ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2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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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왜 나오는지 보면 니가 내 말을 1도 이해못하는게 보인다
한마디로 요약해줄게

" 무책임한 소리는 개나주세요"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2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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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날이 스2역사상 인원 제일 많은거 모르나보네?

스1과는 다른 차별성에 현혹되서 들어왔는데

밸런스에 실망해서 나간건 모르나봐?
팀스파츠 (2017-01-08 14:2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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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별 갖잖은 말 씨부리는 너에게 한마디로 요약해줄게.

"그렇게 개소리 잘도 지껄이면서 게임 너나 잘하세요"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2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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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가 하는 말은 밸런스는 개나주고

짜증나는 컨셉부터 바로잡고 밸런스는 이후에 논의하자는데

니가 ㅈㄴ 무책임한게 뭔지암? 문제 제시만 할줄알지

그 이후 해결방안 제시를 못함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3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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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는 계속 니가 하는거야

구조 조정해서 유입인원이 많아진다치자?

그럼 이제 밸런스는 어떻게 맞출것이며

과연 유저들은 그동안 그 게임을 할까 이거임

뇌피셜덩어리야
팀스파츠 (2017-01-08 14:3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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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씨바 해결방안 제시했잖아 ㅡㅡ 내가 지금까지 싸지른 글들 처 읽어봐, 지금까지 내가 씨부렸던 것들을 뭘로 들었냐?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3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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씹창내놓고 도망가는거지뭐
팀스파츠 (2017-01-08 14:3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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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는 니들이 계속 씨부리는 것처럼 하면 되는거 아니야, 통계가 어쩌고 저쩌고 지금도 지랄하는거. 그거대로 세부조정해서 나가면 되는데 아주 거지같은 게임 바꿔야된다니깐 밸런스떄문에 어쩌고 쩌쩌고 결국 밸런스염병 소리밖에 안하네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3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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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해결방안ㅋㅋㅋㅋ 점막 능력삭제? 그건 나도 동의하는데

니가 말한 구조조정 이후 점막능력 조지면 저그들 다 죽는다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3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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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게임 바꾸면 지금도 못맞추는 밸런스를 그때도 맞출것
같냐 이거임 뇌피셜아
팀스파츠 (2017-01-08 14:3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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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다죽으면 저글링을 버프하든 바퀴를 버프하든 여왕을 버프하든 뭘 하면 되는건데 내가 뭐 하지말라고 했음?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33: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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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거대로 세부조정을 뭘 어떻게 할건데

당장에 차관조져놓으면

칼질들어갈 종족들이 몇개인데
팀스파츠 (2017-01-08 14:3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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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럼 다 칼질하면 되는거잖아 ㅡㅡ 칼질할꺼 칼질하고 버프할꺼 버프하고 이런식으로 해야 대격변이지 무슨 꼴랑 탱크 딜 올려놓은거 가지고 대격변 처징징 하는것보다 훨씬 낫네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3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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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엔 너도 버프니 너프니 쇼부보자 이거네 그럼

지금 밸런스도 딱 괜찮으니 견제요소 너프하고
자원량 군심때처럼 늘리고 투혼같이 맵 길이 조정하면

게임속도 느려지고 한타 한번쾅이 아닌 여러 수싸움이 될텐데

그런 간단한건 생각안되나봄?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3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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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구조자체를 걔네 디자인팀이 생각 안해봤을것같음?

구조자체를 손대면 그냥 유닛 너프 버프 그 이상이 아니라
3종족 파워밸런스 자체를 다시 재 디자인해버리게 될텐데
팀스파츠 (2017-01-08 14:3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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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해서 군심 게임양상은 좋았나? ㅋㅋ
간단하다고? 그거야말로 개소리야 이양반아, 간단했으면 내가 왜 다른게임 들먹거리면서 계속 분석하고 뭐라 하겠어, 그짓거리 해도 게임 접는사람 나와. 견제요소 너프하니까 지금보다 덜 접겠지. 그런데 순삭전투 끝없는 매크로 초반쇼부날빌 이건 신경도 안쓰나봐?
팀스파츠 (2017-01-08 14:3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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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휴 그래서 게임 디자인 한놈들이 자날 초반부터 날빌대전 이딴식으로 게임 처 만들었구나
팀스파츠 (2017-01-08 14:43: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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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자체를 손봐서 밸런스 봐야되는거 당연하거잖아. 그걸로 밸런스가 맞겠나? 하지만 짜증나는 게임요소를 다 없애는게 더 중요하다 이거야 ㅡㅡ 그러니까 살을 깎내서 뼈를 강화시키고 100보를 나아가기 위해 10보 후퇴를 해야한다 이소리하는거잖아. 그딴식으로 게임 간단하게 해결될 리가 없으니까 내가 아예 전부다 뜯어고쳐야 된다 하는 말이고
아이콘 아르노르 (2017-01-08 14:4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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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게임양상이 뭐 얼마나 조졌다고 이제 와서 군심을 욕하고 있지 어처구니없네 군심에서 테프전빼고 게임 양상에 날빌이 중요하게 차지했던 적이 없는데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4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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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님 뇌피셜에 할말을 잊는중 그냥 다 자기 머리속에서 나오는 말을
공론화시켜버리네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5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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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요소 너프 게임속도 느리게만들고 한타 수 싸움을 이룰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도 한타가 문제가 있다고 그러네
순삭전투를 없애려면 200/200 싸움을 말하는것같은데
그럼 그건 구조가 아닌 유닛밸런스인걸 모르는양반임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5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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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을깎으면(구조) 뼈가 돌출(밸런스)이되고 그럼 출혈(밸런스조절)을 멈춰야하는데 출혈을 못 멈추면 죽는거지뭐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5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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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급진개혁파 메이지유신인가

이봐요. 중요한건 그렇게 해도 디자인팀이 이대로라면

구조조정을 하는게 더 손해인거 모르나요?
마1바코드테라안 (2017-01-08 14:5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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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다 뜯어고친뒤 밸런스 씹창나고

DK가 유저들에게 한마디하는거지

여러분! 이제 밸런스를 맞추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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