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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스타2구원자
작성일 2017-02-15 17:27:26 KST 조회 689
제목
스2가 쉽다는건 말이안되는거임....

나뿐만아니라 상대방도 인터페이스가 편한데

뭐가 쉽다는거임?

게임양상자체가 스2가 훨씬 어려움

 

스1은 빌드도 고착화 되어 있을뿐만아니라

견제패턴과 동선을 예측하기가 쉬움

대부분 지상으로 움직이기 때문...

 

근데 스2는 공중유닛의 활용도가 높아서 상대 침투루트를 알아차리는게 힘들뿐더러

빠르게 침투까지 가능

본진난입 침투의 차이가 게임의 난이도를 결정하는부분이 크다고 생각하는데

스2는 난입이 쉽고 스1은 난입자체가 지상으로 이루어지는경향이 커서

난입이 어려움 그냥 지상동선만 잘막아주면 쉽게 게임 터지는 경우는없고

오더라도 인프라가 구축되어있는 시점이라 치명적이지도 않음

게임내용의 안정성면에서 스1이 훨씬 편한데

인터페이스가 불편하다고 어렵다 쉽다를 구분하는건 말이안됨

게임의 양상을 생각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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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주세요 (2017-02-15 18:5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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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는 유닛자체도 쓰기 어려워진데다 속도가 너무 빠름
아이콘 AdunToridas (2017-02-15 19:3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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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깡 스2를 따지는 거면 멀라도
스타1과 비교해서 쉬운 건 사실같은데?
스타1 초보는 래더 돌리는 거 상상도 못하잖.
기본적으로 멀티태스킹이랑 손이 빨라야 할 수 있는거니까.
부대지정은 유닛, 중요건물(업건물이나 커맨드, 스캔 등) 다쓰고,
인프라는 화면지정.
심지어 인공지능도 딸려서 진입각 같은 거 타이밍을 재는게 아니라 진까지 섬세하게 쳐서 들어가야 하고(부대를 연속해서 눌러서 들어가야하는데 그렇게 해서 1렬 종대하면 졷망이니...)
스1도 만만찮은 멀탯요구하고(스2처럼 더러운 견제는 없어도 스타1이 견제가 없는게 아님)
기술(스톰, 시즈, 마인, 이엠피, 디펜시브, 피드백, 야마토 등)도 일일히 관리해야되고, 마인 피해안받고 역대박 내는 컨이나 신들린 리버아케이드 등의 고난도 컨트롤도 존재하고, 무엇보다 이런 컨하면서 인프라 같은 거 돌릴 수 있는 여유가 스타2보다 훨씬적어서 스타1이 더 어려운 건 사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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