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37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피부멘토훈즈
작성일 2017-03-04 09:41:16 KST 조회 1,136
첨부
제목
(황당실험) 손느린 사람의 날빌에 대한 고찰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마음만은 30대 후반이 되고 싶지 않지만 민증나이로 30대 후반에서도 중간짬 아재 입니다.

간혹 날빌을 욕하는 사람도 있지만 날빌도 전략으로 보는 사람도 있기에 글을 쓰게 되어요.

 

손느린 사람의 날빌에 대한 고찰

 

Abstract

테사기라고 부르짓는 요즘 일에 열중하다보니 래더를 자주 하지 못하는 유저들이 쉽게 승급하는 날빌에 대해 살펴 보았다.

날빌이란 날카로운 빌드의 약자이기도 하지만 혐오하는 사람들은 날려먹는 빌드로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전략게임인 만큼

날빌도 전략으로 생각한 후 손이 느린 사람들은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테스트하게 되었다. 

테스트는 랙이 없는 한국서버와 렉이 심한 유럽서버에서 실시하였으며 아이디는 서버마다 2개씩 총 4개로 실시하였다.

서버마다 아이디를 두개로 apm 120~140 버젼, apm 160~180버젼이며 각 유효분당행동수(EAPM)는 APM의 약70~80%로 측정하였다. 그리고 같은 사람에게 날빌 쓴다는 것을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 초상화를 수시로 바꿔줬으며 각 서버마다 바코드1개 일반이름 1개씩 하였다.

 한국서버에서의 날빌 실시하였을 시 APM120~140버젼의 한계는 MMR4600이었으며 APM160~180버젼은 MMR4850이 한계였었다. 그리고 바코드 아이디로 초상화를 수시로 바꿨을 때가 일반 이름보다 날빌이 더욱 잘 먹히게 되며 점수 차이는 100~200점 차이가 나오게 되었다.

 유럽서버 역시 날빌시도시 APM120~140버젼은 MMR4550 APM160~180버젼은 MMR5000이 한계였었다. 유럽서버가 날빌컨트롤은 힘들지만 날빌이 막힌 후 운영으로 넘어가는 게임이 많아 승이 더 있어서 점수가 더 오른 듯 하다. 하지만 손이 너무 느린 경우에는 렉도 심한 유럽서버인지라 운영으로 끌고 가는 것은 한국보다 더 어려웠다.

하지만 한국서버와 유럽서버의 MMR과 승률에 대한 오차범위를 파악시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자료를 합쳐 분석시 아재 같이 손 느린 사람들은 MMR4800근처가 한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날빌은 막히더라도 마음을 추스리고 냉정해진 후 상대방 심리를 이용하면 운영으로 끌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유요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날빌만씀 (2017-03-04 10:06:37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손 엄청 느랴서 100 전후로 나오는데 (평균은 98)
아무리해도 손이 느랴서 한계가 확실하더라고요
특히 피지컬 싸움할때는...
피부멘토훈즈 (2017-03-04 10:13:0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날빌만씀 님 그럴 수록 피지컬 싸움으로 하지말고 심리전으로 유도하셔야 합니다. 미니맵을 계속 잘 보셔야하구요.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7-03-04 10:42:01 KST)
1↑ ↓0
센스 이미지
서버도 나누고 APM도 나누고 뭣보다 바코드 실험까지 ㄷㄷ
Abstract란 말을 뻘로 쓴게 아니라 진짜 미니 논문이네요 ㅋㅋㅋㅋ
피부멘토훈즈 (2017-03-04 20:21:3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에브레나크 논문 자주 읽으시나봐요. ^^ 혹시 이공대생이신가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