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릭키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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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3-21 09:07:24 KST | 조회 | 974 |
제목 |
스타2는 보상 측면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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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스타2는 오로지 정신적인 성취감 이외의 원동력을 찾아볼 수가 없는데,
스타2와 같이 집중력과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게임에 오로지 승리와 승급을 통한
성취감만이 존재하는 것은 승리시 얻는것과 패배시 잃는것의 +- 저울질이 안된다고 생각.
때문에 스타2 좀 한다는 사람들도 원하는 티어에 안착했을시 게임을 그만두는 경우가 속출.
오버워치나 하스스톤이나 히오스나 디아블로나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할시
물질적(그것이 비록 사이버 머니라 할지라도)으로 얻어가는 것이 있기 때문에 유저들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게끔 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는데 스타2는 그게 전무함.
스킨이나 아나운서 등을 오로지 현금으로만 판매하려고 하는 것은 아쉬움.
게임을 플레이하면 할수록 무언가 보상을 얻고 그 보상으로 무언가 가치있는 것을 구매하는 시스템이 있으면
조금이라도 스타2가 더 활성화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스타2도 이정도면 충분히 혜자겜이라고 생각은 하지만서도 디아블로3처럼 시즌마다 새로운 보상을
제공하는 식으로 래더 시즌마다 도달한 티어에 따라 새로운 보상을 제공하는 공격적인 지원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
워체스트라는게 나온다는데 올해 3/4분기랬나 하반기랬나 너무 개발이 오래걸리는거 같다.
게다가 워체스트마저도 과금하는 시스템이라는데 핀트를 잘못잡고 있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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