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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돼지
작성일 2017-03-21 23:05:11 KST 조회 1,201
제목
리마스터와 리메이크의 차이를 말하자면

리마스터는 기존 게임의 엔진과 소스들을 재활용하여 최대한 개선하고 보강해서 만드는 것이고,

리메이크는 기존 게임의 컨셉만 따와서 아예 처음부터 재구축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음.

 

그래서 리마스터는 기본적으로 최신 OS에 구동할 수 있는 호환성패치에 해상도 패치 정도만 해주는 게 고작이긴 하지만, 게임엔진이 허락하는 선에서는 인터페이스 개선 및 신 모델링 찍는 것도 가능은 함. 

 

일단 스타1의 경우는 어디까지나 20여 년 전 게임엔진이기 때문에 그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어서 스타2 정도까지는 못 갈 것임.

 

그 이상의 개선을 바라면 게임 엔진을 갈아엎어야 되서 리메이크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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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karilsmir (2017-03-21 23:0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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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스2엔진을 이용해서 만든다는 소문이 있던데 그거면 ...
아이콘 롸거X (2017-03-21 23:0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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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이건 스1팬들 반발이 엄청날듯..
아이콘 아재쩌그 (2017-03-21 23:0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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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하죠 스타2처럼 디테일한 3디는 못하고
새로운 2디 유닛스킨정도랑 맵이미지 그리고 유닛 밸런스 정도만 바뀔듯 유닛 고유 스킬능력치는 그대로일듯 그래도 전이걸로만족하고 잼게할듯함
아이콘 아재쩌그 (2017-03-21 23:1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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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3월26일날 어윤수결승때가봐야함 만약 이때 블자 개발진들이
방문하고 스타1리마스터 개발 언급이없다면 안나오는거임 ㅋㅋ
아이콘 스타2구원자 (2017-03-21 23:1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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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쟈드는 어중간하게 만드는걸 상당히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행사까지열고 발표할정도라면 뭔가 크게 바뀔것같긴함
아이콘 메카닉돼지 (2017-03-21 23:1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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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작년 디아3 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은 듯...
StarGG (2017-03-21 23:2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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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하고 있는거 별개로 오픈소스로 클론 리메이크 하고 있는 openbw도 있기는 한데
나왔다는데요 (2017-03-26 23:2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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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엔진 쓴다는건 당연히 아니고 반발은 나와봐야알겠지만 바람의나라 꼴 날테고 다아처럼 어중간하지않고 많은부분 개선됐고 클론은 따라가지못할 만족스런 리마스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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