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power10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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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3-22 13:52:41 KST | 조회 | 944 |
제목 |
리마스터에 시스템 개편 편의성 추가가 걱정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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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성 추가라도 벨런스에 영향이 가는 편의성이 있기 때문에 꽤나 위험한 발상입니다
#부대지정 12기 제한 해제 (밸런스 영향:상)
상대적 저그 상향... 저글링 히드라때문에 6번 7번부대 까지 잡아먹고 축차투입 되는 딜로스가 줄어듭니다
#건물다수 부대지정 가능(밸런스 영향:상)
말할것도 없는 스1의 스2화 패치
옛날 부터 많이 반대한걸로 암
어떻게 게임이 변할지 예측조차 못함
#마법 일제사격 패치 (상)
잠겨있던 토스의 천지스톰을 너도나도 쓰고
금단의 고스트 락다운 전술이 빌드화 될것
이로 인해 테프전 어리둥절할 가능성 100%
상대적으로 저그는 마법 순차사격이 절실할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대표적인 나비효과 패치
#배틀넷 2.0과 mmr래더 (하)
이건 저는 긍정적임
하지만 네이버에서 본건데
스꼴 아재들이 전적관리하는걸 자랑(?) 으로 여기며 강자를 강퇴하는걸 미덕으로 여김 ㅋㅋ
이런 아재들은 배틀넷mmr의 50퍼 수렴 승률에 만족하지 못할 확률이 높음
#유닛 길찾기 지능 (중상)
드라군이 답답하긴 하지만 이게 추적자 처럼 어택땅하면 언덕도 잘 넘어가고 뽕튀 뽕튀 하도록 말 잘 듣게 바꾼다?
스1의 어택땅후 생산에 집중하는 메타는 컨을 해도 컨을 못알아먹는 인공지능 탓이 꽤나 있음
스1의 스2 화에 일조할것
또 유닛이 길을 잘찾는다는것은 일꾼이 ㄱ자 커브를 안돌고 대각으로 자원을 캔다는 건데
분당 자원 수급량 변화가 있고 이는 빌드를 변형시키게 될것
#리버 발사체 인공지능 발키리 캔낫(중)
말할것도 없이 버그패치의 이름을 가진 개 상향
무조건 적중하는 리버견제와
유통기한 없는 발키리가 게임을 얼마나 바꿀지..?
#벌처 마인 하향등은 편의성이 아니라서 제외
인공지능 상향으로 설치 편의성이 올라가면 벌처의 역상성 잡아먹기가 심해지긴 할듯
등등 많은 문제가 더 있음
이중 공감 못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패치하면 말 나올 확률은 100% 라고 생각하며
###블리자드가 이를 감안하고도 편의성을 대폭 패치한다면, 유닛 밸런스 패치가 다시 나와야 할것은 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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