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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gbak90
작성일 2017-03-26 21:51:46 KST 조회 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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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 리마스터,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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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캠페인의 자원 배치

스타1 캠페인 맵은, 유저를 배려하지 않음. 미네랄 덩이를 비효율적으로 뭉쳐놓았기 때문임. 미네랄과 가스덩이가 본진건물을 둘러싸는, 최단거리 구조가 아니라는 말임. 과연 리마스터는 이 문제를 해결했는가?

 

2. 옵저버 기능

스타2에서처럼, 옵저버나 리플레이는 플레이어의 유닛, 생산 현황 등을 볼 수 있는가?

 

3. 노는 일꾼을 찾을 수 있는가? 그리고 본진건물의 랠리포인트를 통해, 갓 생산된 일꾼들이 스스로 자원을 캘 수 있는가?

 

4. 자원지역 당, 최적 일꾼 수를 표시했는가? (스타2에서, 미네랄 8덩이의 최적화 일꾼 수는 16)

 

5. 유닛은 건물의 랠리포인트 방향에서 나오는가? 아니면 전작처럼 건물의 아래쪽에서만 나오는가?

 

6. 이동 또는 공격 명령이 땅바닥에 표시되는가?

이는 군단의 심장에서 도입된 것임. 공격 명령은 주황색으로, 이동은 노란색이나 초록색으로 표시한 걸로 앎.

 

7. 스타2 일꾼은, 홀드와 패트롤 버튼이 있다. 스타1 리마스터의 일꾼은 그 기능을 갖고 있는가?

 

8. 워크3, 스타2처럼 래더를 진행한다면, 래더맵을 어느 기준으로 선정할 것인가?

 

9. (추가 질문) 유즈맵 하는 데 변화점이 있는가?

 

10. (추가 질문) 맵에디터에도 변동이 있는가? 그리고 영웅 유닛의 외형 등에 변화가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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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SYoonGLove (2017-03-26 21:59: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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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래픽만 바뀜. 기존 맵 다 그대로. 언어+그래픽만 바뀜. 기존겜 사용자랑 리마스터랑도 같이 겜할 수 있다고 함.
2. 그건 엔진에 없는 기능이라 없을 듯.
3-8. 엔진이 그대로고 기존 고전겜이랑 연동되니까 당연히 없음.

리마스터지 리메이크가 아님.
룬세이어 (2017-03-26 22:3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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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예전에 블리자드가 유즈맵관련해서 EUD는 메모리해킹이고 이를통해 해킹툴을 제작할 여지도 충분히 있기때문에 스타2의 유즈맵시스템을 본사에서 관리 검열하는 방식으로 바꾸었다 라고 한적이 있어요. 이때의 언급을 잊지않고 메모리해킹을 리마스터버젼에서 막았다면, EUD를 사용한...그러니까 현존하는 대부분의 유즈맵은 리마스터버젼에서 못하는맵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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