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내일부터래더접음
작성일 2017-03-30 21:41:02 KST 조회 682
제목
요즘 생각해본 자원 채취 방식인데 어떻게 생각들 하시는지요?

우선 자원은 군심으로 회귀하고 일꾼 수는 8기 시작

 

광물 한 덩이당 채취 가능 일꾼 수는 1기

 

사령부, 연결체에서 각 광물마다 광물을 채취하는 구조물을 생성하는데

그 건설 시간은 일꾼과 동일하고 필요한 자원, 채취 자원도 일꾼과 동일

체력은 대략 200~300정도

저그의 경우는 일벌레로 직접 광물에 채취 구조물을 건설하는데 비용은 0

 

단, 이들 구조물은 사령부, 연결체, 부화장에 인접한 경우에만 건설이 가능하고

이들 중앙 건물이 없거나 파괴되면 채취 효율이 60프로 감소했다가 중앙 건물이 완성되면 효율 복귀

 

가스는 자원 양만 군심으로 롤백하고 전과 동일

 

이런 방식이면 어떨 것 같나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power1028 (2017-03-30 21:48:21 KST)
0↑ ↓0
센스 이미지
CnC 라고 조은 게임이 있는데 허쉴?
내일부터래더접음 (2017-03-30 21:50: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구조물이 100프로 채취하는게 아니라 일꾼이랑 각각 반반 채취하는 방식이에요
매미보살 (2017-03-30 22:44: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이렇게 복잡한 방식으로 바꾸는 이유를 그냥 자원량 군심으로 롤빽하면 간단한거 같은데
내일부터래더접음 (2017-03-30 22:50: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아니죠. 제가 이걸 제안하는건 일꾼 자체가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그걸 개선하기 위해서 견제를 하더라도 지나치게 많은 이득을 소수의 유닛으로 하지 못하자는게 그 이유입니다. 군심식이든 스1식이든 공유식이든 일꾼 의존성이 높고 자원 채취 방식이 제한적일수록 너무나도 쉽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구조를 띄게 되고 그게 지금의 스2 양상을 이끌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내일부터래더접음 (2017-03-30 22:50: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원량이나 일꾼 수는 부수적인 문제라고 봐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