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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바나나망고우유
작성일 2017-03-31 08:24:07 KST 조회 1,245
제목
커뮤니티 피드백 아주 일부 번역해봤습니다.

밸런스패치 고려사항

 

토르: 무슨 뜻인지 잘 몰라서 영어 잘하시는분이 번역해서 올려주기실 바랍니다.

 

밤까마귀: 자동포탑 지속시간 늘리는 대신 공격력 감소 예정(일꾼이 2방이 아닌 3방에 죽겠끔)

 

프프전 관련: 우주모함 카운터가 딱히 없다는걸 인지함.

                  공허포격기의 분광정렬 버프 (분광정렬 지속시간을 늘리는지 쿨타임을 줄이는지 잘 몰라서 능력자들 번역바랍니다.)

                  및 폭풍함 공중 거추뎀 버프고려중

 

프저전 관련: 붕강 공명사도 빌드나 붕강 암기,집정관 드랍 빌드 관련인데 빌드 다양성이 적다?? 인듯;

                 붕강기 탑승범위 너프하거나 차관소환시 일반 수정탑처럼 느리게 소환하고 업글하면 원래대로 차관이나 연결체

                 영향받는 수정탑처럼 빨리 소환하는식으로 고민중이니 어째든 붕강기 관련 너프 고려중

 

 출처: https://us.battle.net/forums/en/sc2/topic/20753756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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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TP (2017-03-31 08:4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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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왜또 버프지?????????

하.....진짜 ㅁㅊ놈
동족전시러 (2017-03-31 08:5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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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넘들은 사도가 다 해먹는건 방치하고, 토르가 버프로 중추역할을 하는거에 대해서는 겁나 신경쓰네
아이콘 OvO (2017-03-31 09:1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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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를 대공 상대 유닛으로 조금씩 섞는 걸 추구하는 듯
아이콘 MrParks (2017-03-31 09:1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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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ㅋㅋㅋㅋㅋㅋ아니 그와중에 저그는 왜 말이없죠
디케이 이 망할...
ZTP (2017-03-31 09:1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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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는 가격때문에 안쓰는건데...
내일부터래더접음 (2017-03-31 09:1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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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대충 번역?한 것만 보면 토스 씹너프인데.. 분광기 너프가 다른걸 모두 덮음 우모 때문에 공허 포격기 건드리는건 이해 안가는데 폭풍함은 확실히 버프하긴 했어야 했음 우모든 전순이든 거대 카운터로 만들어 놓고는 정작 무군한테 말고는 오히려 다른 거대전함들에게는 역상성을 맞아버려서
ZTP (2017-03-31 09:2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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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고려중...
ZTP (2017-03-31 09:2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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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아마 저대로는 안될걸여
아이콘 MellyDay1 (2017-03-31 09:2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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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하다하다...
프프전때문에 토스버프해야해~
아이콘 MellyDay1 (2017-03-31 09:26: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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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 우주모함 카운터가 없으면 우주모함을 너프하면 되지ㅠㅠ
아이콘 DorMaMMu (2017-03-31 09:4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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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차원분광기 너프고려 해준다는게 좋긴하네
아이콘 [ProTT]피드백 (2017-03-31 09:5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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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까마귀
현재 밤까마귀의 자동 포탑의 견제 효율은 너무나도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테란 종족은 이미 수많은 견제 유닛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 포탑이 일꾼을 잡는데 3방의 공격이 필요할 정도의 너프를 하고 싶습니다. 그 대신 자동 포탑의 지속 시간을 소폭 증가시켜 견제를 당하는 플레이어가 자동 포탑에게서 도망치거나, 혹은 포탑을 공격하여 부수는 선택지를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현재 포탑의 지속 시간은 너무 짧은 관계로 견제를 받는 플레이어가 포탑을 공격하여 부수려는 시도는 너무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이는 매우 좋은 변화가 될 것 입니다.
아이콘 [ProTT]피드백 (2017-03-31 09:5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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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프전 경기 양상
저희는 저프전 경기에서 프로토스가 분광 사도와 분광 암기, 집정관으로 저그를 괴롭히는 경기 양상을 자주 보았고, 이는 저프전 빌드의 다양성이 충분치 못했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경기 양상이 저프전에서 과도한 승률을 보유하는것을 떠나서, 저희는 한 메타가 모든 경기 양상에서 사용되는 단일 전략이 되지 않게 해야 했습니다.
저희의 초기 계획은 분광기의 원거리 수송 범위를 줄이거나, 분광기에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여 그 업그레이드를 연구하기 전까지는 분광기가 느린 차원 소환(16초)을 하는 동력장을 보유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이콘 [ProTT]피드백 (2017-03-31 09:5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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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짧디 짧은 영어 실력과 구글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서 번역 해봤습니다
토르랑 프프전 우모 얘기는 제 실력으론 번역이 안되네요 :(
틀린 부분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콘 사도의유산 (2017-03-31 10:0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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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는

자기들이 예상한것만큼 메카닉플레이가 안나오고 있고 토르 자체도 너무 적게쓰여서 버프의 대상으로 적절하다
보통 토르는 적 공중유닛을 제압하는데에 많이 쓰이고 이를 버프하는것이 유닛의 역할을 더 확실하게 해줄것이다.
다만 버프가 토르를 올라운드 유닛으로 만드는것은 원하지 않는다.

마지막 문장이 헷갈리는데, 특정 목적을 위해 쓰여야 하지(상성과 관련된) 병력의 중심(척추) 가 되면 안된다 정도로 해석되는것같습니다
아이콘 사도의유산 (2017-03-31 10:0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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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말하면 올라운드 유닛이 안되는 선에서 대공능력을 버프한다 정도가 되겠네요
아이콘 루시퍼방화 (2017-03-31 10:1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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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 짤리라는 피드백은 없음?
아이콘 퉤퉤퉤일벌레 (2017-03-31 10:3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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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버프? ㄷㄷㄷㄷㄷㄷ 저그 둥지탑 유닛들 죽어나는 소리가 벌써 들리네 ㅋㅋ
아이콘 페르카드 (2017-03-31 10:3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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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족전에서 우모 카운터가 굳이 있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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