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기적의수학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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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4-03 21:10:53 KST | 조회 | 798 |
제목 |
애초에 공유는 설계 자체가 노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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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보거나 플레이 할때 예를 들어 변현우 맹독충 점사 컨 처럼
같은 프로라도 상황판단,컨트롤 때문에 하기 힘든걸 해낼 때 멋있는거지
공유 설계는 저런 게이머 역량에 의한 플레이 할 수 있는 부분이 적음
그래서 공유 보면서 감탄하는 경우는 지뢰에 탐사정 대박나는 장면을
보고 감탄하는 경우가 대부분임
한마디로 게이머 플레이를 보고 감탄을 하는 게 아니라 그 장면 자체를
보고 감탄하는 게 대부분이라는거임
예로 스타1에서 강민이 패스트 리버로 테란을 끝내면 컨트롤 쩐다
전략가다 이렇게 말해도 스타2에서 김대엽이 패스트 예언자로
게임을 끝내면 종빨이다 게임허무하다 이런 말밖에 안나옴
그런데 개발진 놈들이 공유에서 추가한 유닛들 보면 다 저런식임
게이머 컨트롤 여지에 따라서 좋기도 나쁘기도 한게 아니라
걍 적절한 타이밍에 뽑아서 적절하게 스킬을 사용하는 게 다라서
보는 사람이나 하는 사람이나 전혀 재미가 없음
군심 때 까진 조성주의 견제, 최지성 12분 200해불, 김준호 점추
원이삭 역장 등등 선수들 능력에 따라 특징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공유는 선수들 특징이 거의 없어지고 전부 견제로 귀결됨
진짜 공유는 드럽게 못만들고 쓰레기 게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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