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시로코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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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4-05 17:38:55 KST | 조회 | 1,326 |
제목 |
DK한테 충격 받아 아직도 기억나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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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목표는 스타크래프트 2를 이 분야의 최고의 게임으로 만드는 것이지, 더 많은 장수를 팔거나 플레이하는 인원을 늘리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훌륭한 부차적인 목표이지만, 저희는 그것이 첫 번째, 가장 중요한 스타크래프트 2의 목표를 대체할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https://us.battle.net/forums/en/sc2/topic/20749787793)
멀티플레이 pvp가 핵심 요소인 게임에서 신규 유저 확장이 최우선 목표가 아니라는 DK발상은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수많은 플레이어가 유지되어야 다양한 게임양상, 새로운 전략, 새로운 스타 프로게이머들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지 않나요.
DK의 저 발언이 공유때 나온 걸로 아는 데 이때 이하의 것들이 점점 심해졌음
1. 다수의 저위험 고이득 유닛 추가 -> 견제위주 플레이 강요 -> 고도의 멀티테스킹 플레이 심화
2. 신규유저는 유린당하면서 나가 떨어짐
3. 유저 풀의 축소 -> 프로게이머 풀 축소 ->리그의 축소
4. 점점 작아지는 스투
결과적으로 DK는 본인의 입맛에만 맞는 최고는 게임을 만들었고, 결국 스투는 말라죽고 있음
이 사람이 정의하는 최고 게임의 의미가 뭔지궁금할 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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