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내일부터래더접음 | ||
---|---|---|---|
작성일 | 2017-04-08 06:01:17 KST | 조회 | 438 |
제목 |
dk 체제에서의 가장 큰 문제점은 단순히 견제 유닛이 강한게 아님
|
견제 유닛이면서
유틸 좋고 스펙도 괜찮은 유닛들이 그 유닛들 자체로 할 수 있는게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
지뢰, 예언자 등
이런 유닛들의 기본적인 특성을 살리되
그 기능을 혼자서 써먹기는 어렵게 만들면 많은 것이 해결됨
예를 들어 지뢰 시야를 너프하면 지뢰 견제할 때 다른 유닛도 섞어야 하기에 지뢰만으로 러쉬를 가지 못하고
예언자의 펄서 광선을 현재와 같은 일반 공격 시스템이 아니라 행성 분열기 같은 방식이면
불사조든 공허든 다른 우관 유닛을 섞어야 함
그러면 견제하는 입장에서도 자원 투자나 컨트롤의 난이도 등을 좀더 신경 써야 하고
견제 의존적인 게임이 더 줄게 될 수 밖에 없음
물론 지금 지뢰 땜에 시끄러운건 견제가 아니라 테저전 때문이라는건 알고 있는데
그냥 지뢰 얘기가 나와서 글 써봤음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