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조성주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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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4-24 11:37:18 KST | 조회 | 1,199 |
제목 |
제가 기가맥힌 아이디어가 잇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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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하야 '행성경쟁전'
배치전이후 행성경쟁전 할수잇음.
단일종족 클랜만 되고 종족별 행성경쟁전을 하는거임.
행성은 클랜의 공동소유이고 클랜내에서 계급놀이는 할수잇게 클랜장이
조금 권한만가짐.
예를 들어 플토 클랜이면 , 클랜이라는 단어를 안쓰고 '기사단'이라는 단어를 쓸거임. 기사단이름은 클랜장이 마음대로 할수잇음. 'Gallerxy기사단' '인투더 기사단' 이런식으로요.
기사단 내에 기사단장(클랜장)이라는 직책은 그 클랜 인사 시스템을 관리가능. 기사단내에 계급도 세분화. 백인장, 천인장, 정무관,집행관, 등등? 테란은 소위 대위 소령 소장 대장? 뭐 이정도? 저그는 소무리우두머리 대우리우두머리 군단장? 뭐 이런식으로요.
행성을 뺏을수는 없고 행성쟁탈전해서 승리하면 돈을 주는거임. 이 돈의 활용가치는' 행성꾸미기'에 만 사용됨.
제일 포인트는 행성꾸미는건데 행성 꾸미기에 이 소비자 욕구를 자극할만한 아기자기한 요소를 잇는거 없는거 그 끝이 안보일정도로 짚어넣는겁니다. 제가 생각해본거는 뭐 아둔의창이라던가? 거대괴수 ?히페리온?
뭐 캠페인 내에 상징물들 정말 많잔아요? 그걸 살수잇는것도 잇고 또는 클랜내에 업적+돈 이런걸로 획득할수잇는 레어템들. 등등.
막말로 요즘 핫한 모바일게임들 보면 '클래쉬오브클랜'이나 뭐 이런종류들 보면 뭐 어디 그거 하는 이유가잇습니까? 그냥 아기자기하게 '소유욕'
'성취감'을 아주 직접적으로 노려서 흥한거지 무슨 9성 아이템 이런거 획득한다고해서 의미가 잇겟습니까? 그 획득하는 그재미가 좋은거겟죠.
스2 세계관이 우주라는 점과 세계관이 존재하고 캠페인스토리마저 잇기때문에 작업은 쉬울겁니다.
포인트는 이뻐야함. 획득하고 싶을만큼 그 클랜공동소유의 행성을 꾸미는데 이 저거 '아둔의창' 한번 우리클랜이 가지고 싶다 이럴정도.예쁘게 하는거임. 그 하위호환 아이템들도 이미 캠페인스토리 내에서 가져오기만 하여도 무궁무진하죠.
(일단 여기서 접고)
제일중요한 행성경쟁방식인데 이게 바로 '밀리'로 하는거임.
기가맥히죠? ㅋㅋ
가장 압도적으로 큰점수 획득은 1대1 연전방식 5대5 매치,3대3매치
그다음이 팀플 , 그다음이 집정관모드 순으로 하는거죠.
가장중요한 연전방식은 아마 3대3매치를 선호할듯. 1세트 2세트 3
트까지해서 6명모두 그경기를 관전한후에 마치는거임. 한 30분에서 1시간 걸리겟네요. 팀플은 당연히 시간 짧을테고
이거 하고 이기면 돈, 그다음에 레어템을 획득할수잇는 업적이 쌓이는거죠. 예를들어 아둔의창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10000미네랄과 행성 100승? 뭐 이런식으로요.
이 아이디어가 떠오른이유가 요즘 옵방보면서 느꼇는데 그 사람들이 참 외로워 보이더라구요. 스2 1대1 유저자체가 외롭게 게임할텐데 막 남이하는거 보면서 채팅도 치고싶고 칭찬도받고 싶고 막 그렇자나요.
그리고 1대1 밀리 입문의 목적이 생기는거고, 1대1 유저의 외로움
달래고, 클랜활동을 하면서실력 향상도 될테고 뭐 무궁무진합니다.
스2가 정말 너무 어려운 게임이죠. 근데 그 승리 하나에 목표만 뚜렷하다면 어떤 날빌이나 견제를 쳐맞아도 이겨야되는 목표하나에 유저가 스스로 노력을 할겁니다. 1대1 유저들이 활성화되면 스2 프로씬도 발전하겟죠.
지금은 이겨야 될 이유가 너무도 부족한걸 자주 느낍니다. 왜? 내가 이딴 견제스트레스 받아가면서? 그깟 티어좀 올리겟다고?
근데 이런시스템이 생기면 아 우리클랜원들을 위해서, 아둔의창 다같이 타보고 싶다, 혹은 친구들이랑 같이 클랜 키워서 히페리온 타고싶다.
외로운 1대1게임에 동료들에게 응원도받고 승리의 축하도 받고 칭찬도 받고, 예쁜 상징물도 획득하고 , 클랜 위신도 높이고(더많음)
매말라 비틀어진 스2 1대1순위전에 단비가 내리는 그러한 시스템일듯
패배행성에게도 조금의 점수는 주어지게 해야됩니다. 무조건 발전만
잇는 , 획득 아이템들의 조건을 높게 잡으면됩니다.
문제는 양학인데 그마는 행성경쟁전 참가못해야 되게하구요. 행성(클랜mmr)을 해가지고 비슷한 행성끼리 만나게해야됨.(행성mmr은 미공개, 개인전 만큼 빡빡하게 측정할필요없이 느슨하게 최소한 비슷한 행성들끼리 매칭되도록) 이렇게 되면 골드티어클랜도 다이아클랜보다 오히려 더 부유하고 멋진 행성을 꾸밀수도잇음.
일단 여기까지만.적을게요.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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