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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성주짱
작성일 2017-04-24 11:37:18 KST 조회 1,199
제목
제가 기가맥힌 아이디어가 잇거든요

이름하야 '행성경쟁전'

배치전이후 행성경쟁전 할수잇음.

단일종족 클랜만 되고 종족별 행성경쟁전을 하는거임. 

행성은 클랜의 공동소유이고 클랜내에서 계급놀이는 할수잇게 클랜장이

조금 권한만가짐. 

 예를 들어 플토 클랜이면 ,  클랜이라는 단어를 안쓰고 '기사단'이라는 단어를 쓸거임. 기사단이름은 클랜장이 마음대로 할수잇음. 'Gallerxy기사단'   '인투더 기사단'  이런식으로요.

  기사단 내에 기사단장(클랜장)이라는 직책은 그 클랜 인사 시스템을 관리가능. 기사단내에 계급도 세분화. 백인장, 천인장, 정무관,집행관, 등등? 테란은 소위 대위 소령 소장 대장?  뭐 이정도?  저그는 소무리우두머리  대우리우두머리  군단장?  뭐 이런식으로요.

 행성을 뺏을수는 없고 행성쟁탈전해서 승리하면 돈을 주는거임. 이 돈의 활용가치는' 행성꾸미기'에 만 사용됨. 

 제일 포인트는 행성꾸미는건데 행성 꾸미기에 이 소비자 욕구를 자극할만한 아기자기한 요소를 잇는거 없는거 그 끝이 안보일정도로 짚어넣는겁니다. 제가 생각해본거는 뭐 아둔의창이라던가? 거대괴수 ?히페리온?

 뭐 캠페인 내에 상징물들 정말 많잔아요? 그걸 살수잇는것도 잇고 또는 클랜내에 업적+돈 이런걸로 획득할수잇는 레어템들. 등등.

 막말로 요즘 핫한 모바일게임들 보면 '클래쉬오브클랜'이나 뭐 이런종류들 보면 뭐 어디 그거 하는 이유가잇습니까? 그냥 아기자기하게 '소유욕'

'성취감'을 아주 직접적으로 노려서 흥한거지 무슨 9성 아이템 이런거 획득한다고해서 의미가 잇겟습니까? 그 획득하는 그재미가 좋은거겟죠.

 스2 세계관이 우주라는 점과 세계관이 존재하고 캠페인스토리마저 잇기때문에 작업은 쉬울겁니다.

 

 포인트는  이뻐야함. 획득하고 싶을만큼 그 클랜공동소유의 행성을 꾸미는데 이 저거 '아둔의창' 한번  우리클랜이 가지고 싶다 이럴정도.예쁘게 하는거임. 그 하위호환 아이템들도 이미 캠페인스토리 내에서 가져오기만 하여도 무궁무진하죠.

(일단 여기서 접고)

 

 

제일중요한 행성경쟁방식인데  이게 바로 '밀리'로 하는거임.

기가맥히죠? ㅋㅋ 

 가장 압도적으로 큰점수 획득은 1대1 연전방식 5대5 매치,3대3매치

그다음이 팀플 , 그다음이 집정관모드 순으로 하는거죠.

  가장중요한 연전방식은 아마 3대3매치를 선호할듯. 1세트 2세트 3

트까지해서 6명모두 그경기를 관전한후에 마치는거임. 한 30분에서 1시간 걸리겟네요. 팀플은 당연히 시간 짧을테고

  이거 하고  이기면 돈,  그다음에 레어템을 획득할수잇는 업적이 쌓이는거죠. 예를들어 아둔의창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10000미네랄과 행성 100승? 뭐 이런식으로요. 

 

 

 이 아이디어가 떠오른이유가 요즘 옵방보면서 느꼇는데 그 사람들이 참 외로워 보이더라구요. 스2  1대1 유저자체가 외롭게 게임할텐데  막 남이하는거 보면서 채팅도 치고싶고 칭찬도받고 싶고 막 그렇자나요.

 그리고 1대1 밀리 입문의 목적이 생기는거고, 1대1 유저의 외로움

달래고, 클랜활동을 하면서실력 향상도 될테고 뭐 무궁무진합니다.

 

 스2가 정말 너무 어려운 게임이죠. 근데 그 승리 하나에 목표만 뚜렷하다면 어떤 날빌이나 견제를 쳐맞아도 이겨야되는 목표하나에 유저가 스스로 노력을 할겁니다. 1대1 유저들이 활성화되면 스2 프로씬도 발전하겟죠. 

지금은 이겨야 될 이유가 너무도 부족한걸 자주 느낍니다. 왜? 내가 이딴 견제스트레스 받아가면서? 그깟 티어좀 올리겟다고?

 

 근데 이런시스템이 생기면 아 우리클랜원들을 위해서, 아둔의창 다같이 타보고 싶다, 혹은 친구들이랑 같이 클랜 키워서 히페리온 타고싶다.

외로운 1대1게임에 동료들에게 응원도받고 승리의 축하도 받고 칭찬도 받고, 예쁜 상징물도 획득하고 , 클랜 위신도 높이고(더많음) 

 매말라 비틀어진 스2 1대1순위전에 단비가 내리는 그러한 시스템일듯

 

패배행성에게도 조금의 점수는 주어지게 해야됩니다. 무조건 발전만

잇는 ,  획득 아이템들의 조건을 높게 잡으면됩니다. 

 

문제는 양학인데 그마는 행성경쟁전 참가못해야 되게하구요. 행성(클랜mmr)을 해가지고 비슷한 행성끼리 만나게해야됨.(행성mmr은 미공개, 개인전 만큼 빡빡하게 측정할필요없이 느슨하게  최소한 비슷한 행성들끼리 매칭되도록) 이렇게 되면 골드티어클랜도 다이아클랜보다 오히려 더 부유하고 멋진 행성을 꾸밀수도잇음.

 

 일단 여기까지만.적을게요.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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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루딩 (2017-04-24 12:1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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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이거 정말 기가막히네요.
건의해보세요.
아이콘 eklee (2017-04-24 12:20: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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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예전에 비슷한거 생각한적 있는데
매 시즌마다 행성 하나 지정하고 한 행성에 맵을 7개씩 두는거죠. 위아래로는 극지방 문명지역쪽에 젤나가나 테란 프로토스같은 건물 있고 숲같은 지역에 저그 지형 해서 3종족이 여러 맵에서 전투를 벌이고 행성을 정복한다... 이런 느낌으로
자비주세요 (2017-04-24 12:4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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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ㅅㅅ
아이콘 수수깨비 (2017-04-24 12:5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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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트로엔 생각나네요!
아이콘 아재쩌그 (2017-04-24 12:5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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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 건의해보세여 ㄷㄷ
아이콘 MrwK (2017-04-24 13:1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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ㅊㅊ
대굴 (2017-04-24 15:2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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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r별로 매칭시키는게 좀 아쉬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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