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빠쇼빠쇼빠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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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6-23 13:53:31 KST | 조회 | 551 |
제목 |
프저전 게임양상이 제일 엉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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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저전 게임양상 지금까지 해오면서 느낀바는 딱 이 2가지 유형이더군요.
1번째 초반 올인성전략이 제대로 먹혀서 겜 터뜨리는경우.
이건 다른 종족도 마찬가지지만, 프저전은 특히 더 한 이유가 둘의 자원획득양상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테란처럼 지게로봇이 있는게 아니라 순수 일꾼 채집력에만 의존하는데
저그는 빌드를 위해 일꾼이 희생되어야 하기에 일벌레가 무척 귀합니다. 세 종족중 일꾼테러로 인하여 얻는 패널티가
가장 큰 종족이구요. 토스는 자원을 무쟈게 잡아먹습니다. 일정 량 이상의 일꾼이 있어야만 안정적으로 운영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결론은 테란은 지게로봇과 특유의 기동력을 살려 재기할 기회라도 만들 여지가 존재하지만, 타종족에겐 없습니다.
2번째 중간이 없다.
2티어 유닛들간의 싸움이 1티어만도 못하게 빠르게 끝나버립니다.
결국 이로 인한 딜로스로 겜이 터질 수 있으니 1티어유닛만으로 전투 주도권을 가져가냐 or 최종유닛으로 압도하냐
이 두가지양상박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두 종족의 일꾼테러로 인한 딜로스가 무척 크게 작용하는 반면
2티어 급 유닛들의 성능은 자원소모량대비 효율이 형편없다보니 겜 양상이 극단적으로 치부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추세 때문에 나타나는 양상은 방어에만 치중하다 최종 테크로 한방에 끝내던가
먹혀든 올인성 전략을 계속 밀어붙여 겜을 터뜨리던가 두가지밖에 안나타납니다.
중간과정이 워낙 애매하다보니 나타나는 결과인데요. 이를 개선하여 게임이 재밌어졌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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