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venew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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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8-17 19:26:21 KST | 조회 | 603 |
제목 |
스타2 특성상 범위피해가 매우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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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서는 유닛 부대지정이 12기 제한이 있고
뭉치더라도 어느정도 기본 크기가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할 수 있음
뭉쳐있는 뮤탈이 커세어에 상성인건 어느정도 이해 가능
워3에서는 ... 애초에 이거는 RTS 인지 RPG 인지 싶을정도로
영웅위주고 스타처럼 한방 순삭이 아니라 살리기 싸움이라 의미가 없다고 봄
뭐 하나 들자면, 뭉쳐있는 나이트엘프의 드라이어드 병력에 휴먼의 후방 모탈팀 공격 뭐 이런거;;?
하지만 워3에 있는 기능중에 병력이 자연스럽게 산개해서
부대처럼 가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스2에 추가되면 참 좋을 것 같음
그래서 결국 문제의 스타2 인데
흔히 말하는 스플래쉬, 스타2 에서는 '방사피해'라고 하는데
이 범위가 밸런스를 넘어서 너무 넓은게 문제임
마법유닛이면 이해하겠는데 노코스트 유닛공격/스킬이라 지금 양상이 된 듯
저그의 경우 맹독충
테란의 경우 지뢰 , 공성모드의 탱크
프로토스의 경우 분열기
거신은 저게 유닛자체의 특성이라 뭔가 밸런스 맞는느낌임..;
분명히 저 유닛들은 문제가 있지만, 현재 유닛들이 너무 똘똘 뭉쳐서
한곳으로 이상하게 움직이는 유닛도 문제가 있음
이 부분은 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음
여기서 보고가는 인구수 -40의 이신형 지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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