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프리슨어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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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9-07 12:20:13 KST | 조회 | 705 |
제목 |
차관 문제론은 자날때도 나오던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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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준영 해설 위원인가. 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아무튼 그쪽 사람이 쓴 칼럼이 있었는데
요약하자면
"프로토스는 차관에 모든 게 맞추어져 있어서 게임 양상에 문제가 있는 거다"
차관 쿨을 수비용이나 허튼 대로 한번 쓰면 게임이 망가지는데, 차관을 제대로 한번 잘 쓰면 이겨버리는 등등
게임 양상이 차관에 크게 의지한다는 것
블리자드는 장차 차관을 제한하거나 영향 감소 등 아무튼 차관요소를 없애거나 줄이는 쪽으로 해야한다는 애기로 기억하는데
근데 구분해야할 점은 그 칼럼서도 관문 유닛이 전나 약하니까 세게 해야한다는 애기는 안했다는거지
차관을 그냥 없애버린다면 형편성상도 문제가 되는데
테란의 반응로, 저그의 펌핑 등의 생산속도를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기도 함,
그리고 차관을 없앤다는 것에 대한 해결방안을 내놓은 것도 이상한데 그걸 굳이 유닛스펙을 상향시켜야해?
생산성을 늘린다거나 그런 방법도 잇는데 왜 그걸 관문 유닛을 스펙을 상향시켜야함
진지하게 타티어랑 비벼봐서 도저히 답없을 정도면 상향시켜야하긴하는데 얼추 싸움이 되는데 현실인데
물론 결국 온니 관문은 나중 갈수록 밀리게 되어있지만 그때 쯤에는 로공. 우관도 섞이게 되어있음
차관 삭제를 할 경우 로공. 우관등이 없는 초중반이 어려운 건데
그런 방법을 쓸 경우 로공. 우관까지 갖춘 한타 싸움은 플토가 더 세진다는 부작용은 어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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