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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별에소원을
작성일 2017-12-05 15:28:49 KST 조회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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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이 안쓰이는 이유가 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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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미칠듯한 생산 시간/비용

 

2.뽑아도 성능이 영

 

3.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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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미보살 (2017-12-05 15:3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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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순 뽑으면 상대가 모를수 없는데 그걸로 견제도 못해 근데 그거 갈려면 3멀티 필수로 먹어야 하는데 3멀티 필수로 먹으면서 한번은 버텨야함 그 한번을 사실상 못버팀 그러고도 빨리 뽑으면 모르겟는데 필히 기술실 달아야 하는데 알다시피 우공 기술실 자체가 테란한데는 별로 안좋음

2. 뽑아도 성능이 개쓰래기 수준임 막말로 테란이 전순 가는거 알면 카운터 유닛 대놓고 배째고 뽑아도 됨 아니 그전에 이미 상대는 테란 상대로 할수 잇는거 다 할수 있음 견제 미리 배째기 혹 세미 뽕 짜기 부터 멀해도 다됨 그걸 극복할만한 성능이 안나옴

3 두가지 요건이 전부 충족 되니까 그거 쓰는 애가 전태양인데 얼마전에 전순 대놓고 해서 이기긴 했음 근데 그게 전순 때문에 이긴것이 아니라 지뢰 대박 터지면서 상대 병력 갈리면서 한방 싸움 초대승해서 이김 결국 지뢰 ㅇ대박 안터졌음 답이 없는 상황 전태양이 다시 한번 전순하면 절대 안통한다고 봐야함 이제 토스 치고 그거에 두번 당하는 프로 없을꺼임
매미보살 (2017-12-05 15:4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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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심지어 어덯게 3사령부 돌리고 한번 교전을 해방선 심시티로 버텼다고 쳐도 전순 34기 끊어지는 그순간 그냥 아무것도 못함 거기다 전순 가는 비용 포함 테크 비용 때문에 업그레이드 밀림 그냥 상대가 전순간다. 나는 게임을 재미로 하는겁니다. 라고 선포하는거 대신 대처법 잘모르고 그냥 나두어서 전순이 한줄이라도 모인다. 그러면 또 게임이 이상하게 되긴 함
아이콘 쇼미더모니 (2017-12-05 16:3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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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순가는거 알면 추적자만 오지게 돌려줘도이김.
탱크를 섞어야 추적자랑 싸워서이기는데.
전순 뽑을라하면 탱크가 많이안나오고.
그렇다고 전순 소수에 탱크다수한다고치면
전순 뽑는의미가없음
아이콘 디멘 (2017-12-05 17:0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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뽑는데까지 무난하게 가는 것도 쉽지않고, 뽑았다고 다른 최종테크처럼 강력해서 후반까지가서 모으면 이긴다 이런개념도 아님.
테테전의 경우 유리한데 돈이남는다면 스카이 체제로 넘어가면서 굳히기 정도로 보면 될 듯
Roach1519 (2017-12-05 17:2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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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전순은 공격 메커니즘을 바꿔야댐
아이콘 Mutalisk (2017-12-05 17:2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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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1
아이콘 Mutalisk (2017-12-05 17:3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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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를 이유로 들자면 기본 공격자체가 dps는 높은데 공격방식 자체가 무빙샷보단 자리잡고 프리딜 해야 강한 짧은 공격주기를 가진 무기인데 전순 자체가 너무 뚱뚱하기때문에 자리잡고 펼쳐져서 프리딜 넣기까지 한참걸리는데 비해 전순을 상대하는 유닛들(점추, 폭풍함, 살모사와 조합된 타락귀)등은 한방한방 공격력이 강한걸 이용해서 카이팅치면 전순이 사실상 프리딜 넣기가 불가능함, 우주모함은 무빙샷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공격방식이 딜 손해 없이 100프로 발휘되는거고.
다만 전순이 보유한 스킬 자체가 워낙 강력한 스킬들이고 그래도 말뚝딜시의 dps는 최강급이기 때문에 1의
문제점이 충족되면 약간 아쉬운 공격방식따위는 문제가 되지 않을듯
아이콘 Mutalisk (2017-12-05 17:32: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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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2번의 문제를 해결해서 전순 사용을 장려시킨다면 무빙샷 탑제 또는 기본사거리 1 증가나 기본 이속이 증가하는 업그레이드 등을 부여하는 방법이 어떨까 싶음. 물론 그렇다면 스킬들의 위력은 쿨타임 증가 등을 통해 조정한다는 가정 하에
아이콘 -Zergling (2017-12-05 22:0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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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1과 2의 문제점이 교묘히 섞였다고 생각해요.
일단 유닛 개별적으로는 가격과 생산 시간이 스펙에 비해 과하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막상 모이면 그렇게 약한 편은 아님. 그런데 또 그렇게 성능 발휘할 정도로 모으기엔 가격과 생산 시간이 발목을 좀 잡고...

게다가 전순이 모이고 난 뒤 교전 시 말뚝딜을 박을 땐 가격값어치를 해내는 데, 카이팅 당하거나 다수의 마법을 뒤집어 쓴다던지 할 땐 값어치 그 이하의 유닛, 그런데 야마토와 전술 차원도약을 이용하며 싸울 땐 또 제 값어치 비슷하게 하는 유닛...

뭐랄까 너무 애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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