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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대마열여덟그루
작성일 2018-01-31 05:34:02 KST 조회 1,678
제목
토스 후반 문제는 캐리어 문제 맞는 것 같은데

군심으로 다시 롤백시켜야 함 아무리 생각해도...

 

군심 때까지만 해도 우모 쓰레기 취급 당했었고

 

테프전만 하더라도 바이오닉 상대로 캐리어 나온 경기가 대표적으로 iem월챔 김유진 정지훈전 같은 경기 외에는 거의 없었는데

(그때 한 경기 캐리어 나왔다고 막 엄청 난리나고 그랬었지)

 

공유 들어서 캐리어 좇나 나오기 시작하고 캐리어 고기 쌓이면 노답이라 하는 이유가 뭐겠음

 

공유 들어서 버프먹었기 때문에 그런 거지

 

 

물론 이건 제 뇌피셜인 거 인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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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ster. (2018-01-31 08:1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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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모이게 하는게 중요한데 4기정도만 쌓이고나서부턴 교전비가 말도 안되게 차이나서 힘든듯
탐사정은귀여워 (2018-01-31 08:5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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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우모면 사출 있을때 아닌가여? 더 쌔질것같은데;
아이콘 AzureP (2018-01-31 10:1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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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증폭이 개사기가 되면서 모으기가 쉬워진거지 캐리어 성능은 군심에서도 좋았는데
갓비어 (2018-01-31 10:4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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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마가 또...
알지도 못하면서 헛소리하죠 군심우모 쓰레기?
터프전이야 거신 고기 조합이 워낙좋으니 굳이 안가는거였지
모이면 깰방법이 없던건 똑같고
저프전 역시 모이기만하면 필승이었음
지금이야 워낙 시증이 좋아지고 초반관문유닛상향에 배터리까지생기니
더 안정적으로 빨리 모으는것 뿐임
아이콘 디멘 (2018-01-31 11:2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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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우모쓰레기라는건 무슨얘기죠..
공유부터는 일꾼숫자가 늘어나서 군심때보단 흐름이 빨리 흘러가서 더 모으기 쉬워진거고요
군심때도 우주모함 여전히 쌨는데 적은 일꾼으로 시작하다보니 우주모함이 나올 타이밍이 잘 없었던거죠 사실 그까지 갈 이유도 잘 없고요.
대마열여덟그루 (2018-01-31 12:2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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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때도 모이면 노답이었던 건 맞는데 모으기가 엄청 어려서 쓰레기였다는 건데. 지금 모으기 쉬운 건 다른 것보다 요격기 가격 변경 때문 아님?
아이콘 AzureP (2018-01-31 12:2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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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에서 캐리어 모을 때면 멀티가 최소 5개인데 요격기 가격이 부담되는 소리하고 있네

시간증폭 때문이라고
아이콘 Mutalisk (2018-01-31 12:45: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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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시증효율 변경된 현 시증과 효율 같은데 자꾸 시증이 왜나오지
더군다나 대격변 이전엔 현재같은 시간증폭도 아니였고 지속형 15퍼엿나 25퍼였고
일꾼수 늘어나고 전작대비 트리플, 쿼드라 먹는타이밍 훨씬 빨라지면서 조합타이밍이 훨씬 땡겨진게 이유라 생각하는데 요격기 가격 싸진것도 한몫하고
그리고 군심때는 일단 폭풍함 인성비가 개사기라 테란전 다수유령의 카운터도 예언자폭풍함이였고 저그전 귀염살군의 카운터도 폭풍함예언자 고위기사가 조합되는거라 굳이 비싸고 오래걸리는 우모 화력이 절실하지가 않았음 군숙 너프 이후엔 파점추가 많이나와서 뭐 거까지 가는 경기자체도 얼마없었고
아이콘 Mutalisk (2018-01-31 12:4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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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귀염살군 혐영과 토스의 폭풍함조합은 솔직히 카운터라고 하긴 뭐하고 누가 더 집중력가지고 잘 버티느냐 싸움이였지만
대마열여덟그루 (2018-01-31 12:4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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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urep//근데 증폭 때문이라고 하기엔 이번 대격변 전에도 캐리어 많이 썼었잖음. 군심 때 시증이 대격변 전보다도 많이 안 좋았었나?.... ㄹㅇ 기억이 안 나서 묻는 거
아이콘 Mutalisk (2018-01-31 12:4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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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알기론 군심시증과 현버전 시증이 같은걸로 아는데
차이점은 군심은 넥서스 마나통이100에 시증이 25마나
현버전은 넥서스 마나통200에 시증이 50마나
아이콘 AzureP (2018-01-31 13:0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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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너프 한번 해서 캐리어가 약해진거임
대격변 직후에 10초에 100프로 상승이라 개나소나 패스트캐리어 했으니까
지금은 20초에 50프로 상승인거고


10초에 100프로나 20초에 50프로나 시증 하나당 빨라지는 정도는 같지만 마나가 충분하면 동일 시간동안 쓸 수 있는 시증 횟수가 차이남
아이콘 AzureP (2018-01-31 13:0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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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프전 같은 경우 절대적인 캐리어 성능은 별로 달라진게 없는데 살모사 기생폭탄 너프가 크고
아이콘 AzureP (2018-01-31 13:0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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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컨대 10초 100프로 개사기시절 우모메타가 흥했고 시증이 돌려진 후에도 "이거 좋더라 카운터도 없고" 하고 계속 쓰고 있는 상황
아이콘 Mutalisk (2018-01-31 13:1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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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격변 전에도 테프전은 모르겟고 저프전 캐리어는 군심때와 비하면 훨씬 높은 빈도수로 자주 나왔음. 프프전에도 공허 너프 이후 한동안 나왔었고.
공유 초기땐가 트리플먹고 다이렉트로 땡우모가는거 유행하다가 히드라 체력버프 이후 사장되고 이후에 김도우가 3우관 예언자운영 들고나오면서 다시 2우관 혹은 3우관 이후에 폭풍준비하면서 캐리어가는 운영 꽤나 많이 나왔었음.
물론 시증 버프 이후에 캐리어로 넘어가기 훨씬 유연해진건 사실이지만 군심이랑 공유랑 비교했을때 캐리어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게임 환경의 차이가 제일 크다고 봄. 동티어유닛인 폭풍함의 당시 위상과 게임 템포의 가속화가 가장 큰 이유겠지. 시증버프때문만이 아니라
ironi (2018-01-31 16:44: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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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이랑 공유의 우모차이는 빌드타임 아님?
군심은 120초였고 공유 넘어와서 90초로 상향먹은거 아닌가
ironi (2018-01-31 16:5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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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캐리어 자체가 상향먹은건 없지만 템포빠른 스2에서 빌드타임 90초로 바뀐게 가장 크다고 보는데 후반에 조합 바꾸는데 군심땐 바꾸다 역러쉬 맞고 터지는 게임이 많이 나온거고
대마열여덟그루 (2018-01-31 17:0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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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건 확실히 영향이 큰듯. 빨리 모을 수 있다는 게 확실히 무지 큰 장점 같음.
아이콘 nabak (2018-01-31 19:3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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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빌드타임은120초임
120초였다가 공유때 90으로 상향먹고 다시 120으로 롤백
예전 게임 시간 기준이라 지금처럼 실시간으로 적용하면 90이 조금 못됨..
아이콘 -Zergling (2018-02-02 10:2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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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비어 담당일진 일 안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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