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쉬프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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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1-31 12:54:21 KST | 조회 | 1,145 |
제목 |
스2 아케이드 영웅전투 폭풍의눈 프로젝트(미완성)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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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2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스2가 재밌긴한데 블리자드가 발로 운영해서 계속 순위권이 하락하는게 정말 안타깝네요. 그래도 늘 스2를 하고있는데 이런맵이 있으면 어떨가 싶어서 정말 스1때도 만들어본적없는 맵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게임에 대해 간략소개하면(애초에 게임이 완성될지 안될지도 모른다는....)
시점은 스타크래프트1의 오리지널 프로토스 마지막 임무인 폭풍의눈을 스2로 리메이크해서 만든 맵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아이어 최후의 전투에 참전한 영웅으로 플레이해서 아이어 프로토스, 레이너 특공대와 함께 초월체 사냥을합니다.
플레이어는 6명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아주어려움 4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은 게임 플레이 시연 사진이 아닌, 편집기 스크린샷으로 했기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 맵이 제가 만든 맵의 지형과 유닛 배치도입니다.
정말 지형 만드는데 넘나 힘들었습니다. 지형제작에만 한 열흘 정도 쓴듯여.... 이 지형은 아이어의 느낌을 살릴려고 정말 여기저기 스2 이미지 참고하며 만들었습니다.
스1의 오리지널 프로토스 마지막 임무인 폭풍의 눈, 스1의 브르두워 테란 마지막 임무인 야수결박, 스2의 공허의 유산 두번째 임무인 아이어를 위하여를 참고하여 세 개의 지형을 짬뽕했습니다.
초월체를 지키는 정신체 무리중 하나입니다. 이 무리는 자폭부대와 감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초월체를 지키는 또다른 정신체 무리입니다. 이 무리는 공중 병력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월체를 지키는 마지막 정신체 무리입니다. 이 무리는 지상 병력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망의 초월체 군입니다! 강력한 저그 변종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게임 지형 사진입니다. 최대한 아이어적인 느낌을 살려서 만들었습니다.
정말 난생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너무 힘드네요... 처음에는 제가 하고싶어서 만들어볼려했는데 하다보니까 오기붙어서 이것저것 하게됬고, 일단 여기까지 만들게 됐습니다. 그러나 역시 시간이 문제네요. 시간이 여유가많으면 무슨수를 써서라도 꼭 만들어보겠는데, 그렇지가않아서.... ㅠㅠ 일단 지형개발과 유닛배치는 끝이나서 트리거와 행위자, 이벤트, 데이터 수정 등을 끝내면 되긴하는데 과연 이게 시간내에 만들수있을지가 의문입니다. 난생처음으로 써보는 편집기라서요. 고로 xp 여러분들중 편집기 능력자분들께서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어이어이) 처음엔 제가 하고 싶어서 만드는거였는데 만들다보니까 여러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면은 정말 좋겠다라고 생각되서 글을 써봤습니다. 정말 인터넷에 편집기 설명을 적어주신 여러 사람들의 도움이 아니었으면 여기까지도 제작못했습니다. 그 분들께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훌륭한 정신체 모델을 만들어준 외국인분께도 감사의 말을 올립니다. 맵스터에 스1 유닛들 모델을 m3와 dss파일로 다 올려놔서 정말 편하게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트리거 물어보면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나중에 명단으로 한 분 한 분 모두 다 게임에 넣을 예정입니다. 첨에 이 글을 어디에 올릴까하다가 완성이 안될수도 있는지라 그냥 여기 스2 게시판에다 올립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완성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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