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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무소속]피드백
작성일 2018-09-10 08:54:09 KST 조회 1,674
제목
2018 블리즈컨 이후 적용될 대격변 밸런스 패치사항

 

시작하기에 앞서, 사람들이 자꾸 매년 대격변한다고 한적 없다고 하시는데, 개발자 오피셜로 '메타가 굳어져서 게임 양상이 지루해지는것을 막기 위해 가능하면 매년 대격변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와 관련한 증거 자료를 첨부하기 위해서 어디서 나온 얘기였는지 찾아보려고 했는데 결국 못 찾아서 안타깝게도 증거 자료는 없습니다. 믿으실 분들만 믿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8 블리즈컨 이후에 적용될 대격변 밸런스 패치사항

1. 테란

전투순양함

공대지 공격와 공대공 공격간의 지연 삭제(체감 공속 증가)

공대공 무기의 공격력 6에서 5로 감소

야마토 포의 공격력이 300에서 240으로 감소

무빙샷이 가능하도록 변경

 

땅거미 지뢰

'천공 발톱' 연구가 완료되면 땅거미 지뢰가 잠복시에 영구 은폐하는 효과 추가 및 새로운 시각 효과 추가(거신 사업하면 공격 붉은색으로 바뀌는것과 비슷한 효과가 추가될 예정)

 

사이클론

기본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감소

 

토르

250mm 천벌포의 무기 속도가 3에서 2.5로 증가

250mm 천벌포의 공격력이 35(중+15)에서 40(거대+10)으로 변경

재블린 미사일 발사기의 방사 피해 반경이 0.6에서 0.5로 감소(군심으로 롤백)

기본 방어력이 2에서 1로 감소(군심으로 롤백)

 

의료선

대용량 연료 탱크 연구가 더 이상 재연소 장치 점화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지 않고, 대기시간을 14초에서 9초로 감소시키도록 변경

의료선이 이제 중력자 광선의 효과를 받은 생체 유닛에게도 치료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변경

 

밴시

초비행 최전 날개 업그레이드의 비용이 200/200에서 150/150으로 감소

 

밤까마귀

대장갑 미사일의 공격력이 15에서 0으로 감소

대장갑 미사일에 프로토스의 보호막 방어력도 -3을 감소시키는 기능 추가

 

공학 연구소

신소재 강철틀(벙커 강화 연구)과 건물 장갑 업그레이드가 통합

비용은 150/150, 연구 시간은 100초​ 

 

 

2. 저그

저글링 및 히드라리스크

잠복 해제 속도가 0.71에서 .36으로 감소

잠복 해제 지연이 0.36이 0.08로 감소(잠복 및 해제하는 속도 증가)

 

히드라리스크

체력이 90에서 85로 감소

 

감염충

감염된 테란의 시전 사거리가 7에서 8로 증가

 

울트라리스크

새로운 '합성 동화 작용' 연구 추가

연구 비용 150/150, 연구 시간 79초

점박 밖의 울트라리스크의 이동 속도가 4.13에서 4.55로 10% 증가, 점막 안의 이동 속도는 그대로

 

땅굴망 및 땅굴벌레

땅굴망의 비용이 150/200에서 200/250으로 증가

땅굴벌레의 비용이 100/100에서 50/50으로 감소

생성 도중인 땅굴망이 더 이상 무적이 아니며, 그 대신 6의 방어력을 가지도록 변경

 

잠복 및 잠복 해제

잠복과 잠복 해제의 단축키가 별도로 구분

잠복한 저그와 잠복하지 않는 저그 유형이 같은 탭 선택에 위치하며, 유닛을 두번 클릭하면 둘 다 선택되게 변경​(공성 전차 및 해방선의 모드 전환 방식과 동일한 기능) 

 

 

3. 프로토스

연결체

'대규모 귀환'의 이름이 '전략 소환'으로 변경

모선의 '전략 소환'의 이름이 '대규모 귀환'으로 변경

전략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0초에서 85초로 감소

전략 소환의 반경이 6.5에서 2.5로 감소

 

파수기

환상의 에너지 비용이 100에서 75로 감소

수호 방패의 반경이 4에서 4.5로 증가

 

고위기사

환류의 피해량이 흡수한 에너지의 1에서 0.5로 감소

 

로봇공학 시설

건설 비용이 200/100으로 감소(현재도 200/100입니다. 로공이 따로 적혀있는거 보면 감소된건 맞는데 비용에 오타가 있는것 같습니다.)

 

거신

터렛 트래킹 기능 추가(움직이는 도중에도 포신은 적을 향하는 기능)

 

분열기

정화 폭발을 사용하면 2초 후에 폭발하여 반경 내의 모든 지상 유닛에 155(쉴드+55)의 피해를 주는 에너지 구체가 배치되도록 변경(공유 초기 상태로 롤백)

정화 폭발이 적 유닛과 접촉했을 때 더 이상 폭발하지 않도록 변경

이제 정화 폭발이 폭발 시점에 상대에게 위협 신호를 보내도록 변경

 

폭풍함

비용이 300/200에서 250/175로 감소

보급품이 6에서 5로 감소

체력과 보호막이 300/150에서 150/125로 감소

속도가 2.632에서 3.5로 증가

이동 가속도가 1.4875에서 2.8로 증가

 

우주모함

'중력자 발사기' 연구 삭제

체력과 보호막이 250/150에서 300/150으로 증가

생산 시간이 86초에서 64초로 감소

요격기 생산 시간이 6초에서 11초로 증가

요격기 공격력이 5x2에서 8x1로 감소

요격기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효과가 +1x2에서 +1x1로 감소

 

모선

시간 왜곡이 적 유닛과 구조물의 공격속도를 50% 감소시키도록 변경

 

보호막 충전소

중력자 광선의 효과를 받는 유닛에게도 치료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변경

 

융화소

체력 및 보호막이 450/450에서 300/300으로 감소

 

관문

차원 관문 연구가 완료되면 새로 지어진 관문이 완성될 때 자동으로 차원 관문으로 변신하도록 변경​ 

 

 

 

 

ps. 절대 너프만은 먹지 않는 편의성 최강 '그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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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바이킹] (2018-09-10 11:2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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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복 해제 속도 개선해도 잠복이 쓰일련지는 모르겟네
아는까마귀 (2018-09-10 11:5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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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도 양상을 바꾸기 위해 너프가 제법 있는것같은데
아는까마귀 (2018-09-10 11:5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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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말하기엔 토스가 많이받긴 했다..
아이콘 [바이킹] (2018-09-10 12:2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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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리스크 이속 패치는 한 자날 초기때 울레기 시절 때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황혼기로 접어든 지금 패치하네 ㅋ
아이콘 [바이킹] (2018-09-10 12:3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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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클 방어력 너프는 당연히 타 종족전에도 영향이 갈 수 밖에 없을텐데 단순히 테테전 때문에 패치 하는건 뭔가 잘못되지 않나
아이콘 -Zergling (2018-09-10 13:4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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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좀 뮤탈 쓸 수 있는건가..
메롱이옵나이다 (2018-09-13 23:2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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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링링 쓰기 쉽지 않을거임 지뢰때문에... 진짜 견재만 오지게 계속 들어오고 진짜 불편함 게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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