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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는까마귀
작성일 2018-09-11 17:02:19 KST 조회 528
제목
토르는 설계가 좀 잘못된 것 같다잉

지상 거대유닛에게 필요한 소양이 몇 있는데, 긴 사거리 or 몸빵력이 필요하고, 긴 사거리를 가졌으면 강한 공격력 or 스플래시가 필요해. 사거리도 짧고 몸빵력도 없으면 강한 공격력에 스플래시가 있어도 긴 사거리의 카운터유닛에 녹아버려. 고급유닛에게서 나와야 할 그림은 아니지. 한편 긴 사거리는 갖췄으나 공격력이 약하고 스플이 없으면 역시 쓸 이유가 없어. 거대유닛이잖아? 가격대비 합리적인 화력이 아냐. 지상유닛이라 밀집화력도 기대 못하는 건 덤이고. 긴 사거리와 강한 공격력을 가진 유닛은 고급유닛으로서 제격이지만 마법유닛을 저격해버리는 힘이 있어서 보통 정상적인 유닛은 또 아니야. 결국 정상적인 지상 대형유닛은 세 가지 유형이 나와.

 

긴 사거리와 스플래시를 가진 유닛

몸빵이 강한 유닛

(뽑기 힘든경우)긴 사거리와 강한 공격력을 가진 유닛

 

부가적인 여러 가지 유닛이 있지만 대체로 이들 중 하나의 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그런데 토르는 어정쩡해. 몸빵유닛은 아니지 지상평타 짧고 스플래시는 없지 그렇게 고테크거나 비싸거나 빌탐이 길거나 해서 최종 병기급으로도 설계 못하지. 천벌포는 지상대형유닛이라 밀집화력도 약해서 밑간 느낌으로 쓰게 되기 쉽고, 공중 마법유닛 저격도 그닥이야. 그나마 밑간 느낌으로 설계하기에는 다른 어정쩡한 부분 스펙이 좋아서 천벌포를 좋게 만들어주기도 애매해. 재블린은 뮤탈에게는 충분히 길고 스플래시도 있어서 쓰였다만 이젠 아니야.

 

결국 토르는 쓸데없이 어정쩡하게 좋다는 점 때문에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야를 만들기가 어려워. 고급유닛 카운터라기엔 울트라밖에 잡을 게 없네.

 

아마 틀린 데가 많을건데 결론만 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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