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행성요새 | ||
---|---|---|---|
작성일 | 2018-10-18 06:45:43 KST | 조회 | 1,149 |
제목 |
이번 사클 롤백안에 대한 생각
|
사클이 다시 기술실 생산에 과거 목표물 고정시절로 되돌아간다고 일단 패치안을 봤는데..
일단 자석장 가속기 업그레이드를 하면 14초동안 400(중장갑+400)로 14초동안 중장갑에게 총 800
7초동안 400의 데미지를 꼽아넣을수 있다는건데..일단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고 생각함
장점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인데.. 저그전에서 메카닉을 할때 좀 쓸만하지 않을까 생각함.
일단 메카닉 테크를 타면 저그도 어지간히 화염차에 일꾼 크게 털리지 않는 이상 무난하게 군락유닛이
나온다는건데.. 메카닉 상대로 좋은 군단숙주도 있지만 군단숙주 식충은 지옥불 업그레이드 화염기갑병으로
어느정도 대처되니 괜찮은데.. 무리군주가 뜨면 무조건 바이킹을 뽑아야 함
물론 블리자드새끼들은 토르로 무군 대응할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솔직히 무군상대로 토르는 너무나 비효율적임
토르 뽑는 이유가 깜짝 뮤탈 대응 그리고 어떻게 써볼만한 피지컬 때문에 뽑는거지 무군에 대응할려면 바이킹이
필수임.. 토르는 공생충 쳐 떄리는 공성전차 스플리쉬 데미지에 다터지고 사거리 똑같은 무리군주로 와리가리 치면
한두대는 떄리더라도 결국 공생충에 길막혀서 스1시절 뇌정지온 드라군마냥 버벅거리다 다터짐 그냥 평평한 평지에서
공성전차,히드라리스크 이런 유닛없이 딱 토르 vs 무리군주 컨트롤 없이 싸우는것 아닌 이상 토르로는 무리군주
대처 불가임 물론 이런 상황은 사용자 지정 게임 유닛교전 테스트맵에서나 나올법한 상황 그러니 앞서 말햇듯이
바이킹이 훨씬 효율적인데.. 저그도 병신이 아닌 이상 타락귀 섞어서 무리군주를 보호해주고 바이킹으로 무리군주를 빨리
끊으려면 제법 숫자를 보유해야하는데 그러면 살모사 기생폭탄을 걸어버린다.. 그렇다고 바이킹 숫자가 어정쩡하면
저그가 그냥 밀고 들어와 버리면 암만 바이킹이 타락귀한테 처맞아가며 무군 점사쳐도 무군은 어느정도 끊어내도
지상병력이 다 갈려버림.. 이런 상황에 패치안의 사클이라면.. 무군상대로 우주공항 갈필요 없이 대응 되지 않을까 싶음..
자기장 가속 업그레이드가 되면 14초에 데미지가 800이니..7초에 400 3.5초에 200 데미지가 들어감 사클 1기가 무군에게
락걸고 4초떄리면 무군이 뒤진다는 소리,..사클2기가 무군1기에게 락걸고 2초떄리면 무군이 뒤진다는 소리...
살모사도 마찬가지..물론 저그가 쉽게 락걸게 놔두진 않겟지만 토르랑 보조를 맞추면서 락을 걸면 바이킹보다
효율적인 무군 대응이 되지않을까? 생각해봄 물론 뇌피셜임.. (대신 인구수가 4라서.. 사클이 인구수 대비 얼마나 효율적일지는 의문 인구수가 3 그대로인 상태라면 확실히 좋을거 같은데..)
거기다 일단 자석장 가속 업그레이드가 되면 데미지가 워낙 절륜하니..
초중반에 의료선 1기 또는 2기 분량으로 사클만 데려가서 부화장 저격하는 응용빌드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함
사클 4기가 락걸면 뎀지가 3200임... 7초 떄려도 1600이란 소린데 미네랄 뒤에 자리잡고 저글링 피해 적게 받으면서 억지로
부화장 뚝배기 날릴수도 있을듯.. 의료선 1기 즉 사클 2기만으로도 계속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부화장에 락걸고 튀면서 떄리고
여차하면 의료선에 탑승해서 튀고 이러면 나름 저그입장에서 꽤 뼈아플듯..
현재 사클은 피지컬도 좋고 공유초기 때 사클보단 훨씬 유용하지만 현재 최종조합에는 포함되지 않는 유통기한이 있음
이번 패치가 된다면 나름 게임후반에도 자기역할을 찾지 않을까 생각함 (물론 자석장 업그레이드+400이 된다는 전제하에)
이 패치에 대해서는 해도 괜찮을거 같고... 안해도 상관없다는게 내생각임..
단점
개인적으로 우려되는 단점은 ...이것도 저그전 상황인데..저그의 극초반 궤멸찌르기를 테란이 뭘로 막을건가임...
알다시피 이거 공유 초기에는 탱료선으로 막았고 그이후 탱료선이 사라짐과 동시에 사클이 개편되면서 사클 피지컬로
막아낼수 있었음 그런데 현 패치안대로 적용되면 이거 벙커끼고 춤춰도 개터질듯함
뭐 대군주에 락걸어서 언덕시야 뺏고 언덕에서 벙커랑 버티면 안되겟나 생각해봤는데.. 저그가 초반 궤멸에 힘주기 시작하면
궤멸이 3~4기가 올라오는게 아니라 8기 이상 한줄이 밀고 올라옴.. 반응로에서 2기씩 생산되는 피지컬 좋은 사클과
벙커라면 막아낼수 있지만 지금 패치안의 1기씩 생산되는 사클로는 무리 일것으로 보임..
그렇다고 언덕밑에다 벙커짓고 벙커 칠때마다 락걸면 안되나? 락의 쿨타임과 시야밖으로 벗어낫을 경우 락이 풀린다는 걸
감안하면 락빨만 믿고 궤멸을 막지는 못할듯,,,어떻게든 이 빠른 궤멸 찌르기에 테란이 손해를 크게 보거나 그대로 게임
터질듯 한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