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우모성애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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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10-25 23:34:54 KST | 조회 | 1,112 |
제목 |
전투순양함 야마토포가 너프당한 이유 (제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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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글 쓰다가 한번 날라가는 바람에 다시 쓰기 귀찮아서 대충쓰고 말았는대 제대로 한번 써줌
현재 야마토포가 너프를 먹은 이유중 1순위는 프로토스와 교전에서 얻는 이득이 매우 크다는것이 1순위임.
전투순양함과의 싸움을 기준으로 봤을때
지대공의 전투능력은 테란 > 저그 > 프로토스 순으로 볼 수 있고
공대공의 전투능력을 봤을때 역시 테란 > 저그 > 프로토스 순으로 볼 수 있음.
지대공쪽이야 대부분의 유저가 알거라 생각하고 공대공은 푹풍함, 공허포격기가 있으니 오히려 앞서는게 아니냐고 할 수 있냐고 할 수 있지만 프테전이 장기전으로 가서 스카이 싸움이 될 경우 전투순양함의 차원 이동과 야마토포로 얻는 이득이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인것이 1순위라고 볼 수 있음
첫번째로, 공허포격기는 야마토포 한방에 미네랄 250, 가스 150을 허공에 날려버리는 그냥 애물단지가 되버림 + 인구수 4에 방어력은 0이라 사실상 푹풍함 + 공허포격기 조합이라도 땡전순에 터져나감... 여기에 지뢰가 섞이면 더 답이 없고. 푹풍함도 마찬가지로 사거리를 이용해서 전투순양함을 짤라먹는것이 가장 유효한 수 였음.
그런대 중요한건, 공허의 유산 전까지는 인구수가 4여서 데미지 너프를 먹었더라도 어느정도 물량으로 커버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오히려 테란의 전투순양함이 폭풍함과 동 인구수이고 여기 추가로 + 환류가 먹질 않음 + 차원이동 가능 으로 추적자처럼 짤짤이가 가능해짐. 그럼 한방전투가 벌어졌을경우 야마토에 폭풍함은 2방에 훅 가는 반면에 전투순양함은 정말 관리를 못하지 않는 이상 차원이동으로 돌아가서 수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즉 아무리 멀티를 많이 먹더라도 자원 손해가 극심함.
마지막으로 이번 블리자드 패치에서 환류를 패치한것과 어느정도 일맥상통하다고 나는 생각함
환류로 마법유닛을 한방에 보내는것을 막고 대신 야마토로 한방에 가는것을 줄인것이 이번 패치의 목표라고 생각됨.
추가로 반론이나 피드백도 받고 보면 답글이나 여기에 추가로 써 두겠음.
다른 궁금한점 있으면 질문도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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