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더위엔핫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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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7-02 11:07:15 KST | 조회 | 1,875 |
제목 |
7월2일 예상 밸런스패치 업데이트 대한내용 (펌) + 내생각 (김대엽님이봐주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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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PlayXp유저님들과 프로게이머 김대엽님~ 제글을 봐주셔 감사합니다.
저는 아마추어고 그냥 즐기는유저입니다 마스터티어(5000~5200)에있는데 이번 패치에대한 생각을적어봤습니다
아마추어에 관점에서 써본것이라 부족하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원문링크 (밸런스패치 영어원문)
https://tl.net/forum/starcraft-2/549425-community-update-july-2-2019
테란
자극제 연구시간 121초->100초
emp 범위 1.5->2로 늘리는 업그레이드 추가 (150/150 79초)
저그
감연된 테란 대공 공격력 14->12
프로토스
우모 요격기 생성시간 11초->9초
연결체 전략소환 쿨 85초->110초
차원분광기 4초 소환(현재)->11초(패치기준)->(분광기 속업시) 4초
이렇게 바뀔수도있다 글이 적혀있는데
아마 내가생각하는(마스터티어입장에선) 애매함? 나쁘진않을꺼같기도함 ?
1.자극제 업그레이드 시간 단축 (테란버프)
(1) 배쨰는 상대방,테란,토스,저그한테 수비강요 (치즈 러시 유행,올인 앞마당먹고 5배럭)
(2) 토스는 거신이나 배터리로 수비를 할 수 있을수도 있겟지만 저그는 링링체제 유행을??
2. EMP 후반싸움에 극대화를 위한 범위 업그레이드 (테란버프)
(1) 고위기사,살모사,감염충,의료선,밤까마귀,여왕,예언자,불사조 에게 더 좋아짐(후반에 쓰임새 상승)
(2) 대 프로토스전 싸움에서 소규모~대규모싸움까지 한방싸움에 유용하게쓸수있게됨
3. 감테 공격력 감소 (저그 너프)
(1) 대규모싸움에서 감염충의 필요성을 조금 줄여줌 (차라리 딴거를 건들지 ㅡ_ㅡ)
4.우주모함 요격기 생산 속도 감소 (토스 버프)
(1) 대 테란의미없음 (바이오닉,메카,스카이테란한테 도 지는지라)
(2) 대 저그전 타락귀때,히드라랑 싸움할때 지상병력 지원해 줄수있게 되었음
(3) 공중전이나 공중+지상 싸움때 조합다양성 줌
(4) 프프전에 수비만하고 우주모함만모으기 운영 다시시작 우주함대예상...
5.연결체 전략소환 시간증가 (토스 : 너프) (테란 ,저그 : 버프)
(1) 프로토스한테 앨리전 성립하게만듬 (기존에 한번쓴 전략소환 쓴 경우)
(2) 견제유닛막기 조금 더까다롭게만듬 (양방,삼방양으로오는 상대방을 쉽게 막을수없게됨)
(3) 신중해진 전략소환
6. 차원분광기 소환 (토스 너프)
(1)분광기가 상대방본진에서 광전사,사도,파수기,추적자,다크 같은유닛을 생산하는데 어려워짐
(2)대규모싸움때 유닛이 빠르게추가되는것을 못하게함
(대테란전은 로공체제가 빠른 거신,분열기빌드가 유행할껄?) ( 대저그전은 수비형토스유행할꺼임)
(3) 분광기 기반의 빌드가 거의 많이 힘들어질꺼같음
(4) 아케이드 컨트롤할려니 소환은 불가 , 소환을 할려니 아케이드컨트롤불가 하게 되는 상황따라 선택을?
총 결론은?
확실히 테란에게 확실히 좋아진 밸런스패치이긴한데
자극제 시간이 단축은 밸런스 깨질지도.. 저그들이 더 고통받을꺼같은데;
바이오닉잘하는친구들은 점사 컨잘해서 ...
테란대 저그전에는 여왕짤리고 맹독짤리고 바퀴 궤멸 일꾼 저글링 짤리고 고통받을꺼같은데
저그한테 일꾼 뽑는것도 눈치봐가며 뽑으라는뜻인거같은데
모르겠다 최근 테란대 저그가 메카닉때문에 힘들다는 이야기가많았지 바이오닉은 크게상관없었던거같긴한데
테란대 토스전은 자극제가 속도가 빨라져서 유령 1~2개 정도 준비해서
EMP랑 자극제 준비된 해병과 일꾼까지 동반된 러시면
대토스전에 토스(낮은티어기준으론)는
점멸추적자운영,불사조운영,빠른고위기사는 안될꺼같고
거신체제가유행할뜻
테란대 테란은 어차피 탱크좀모이고 벙커하나 딱박으면 수비끝일뜻
난 모르겠다....(긁적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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