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kdlfk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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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2-21 02:30:08 KST | 조회 | 2,407 |
제목 |
스타2 밸런스 관련하여 재편성한 모드를 만드는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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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의 핵심적인 목표
1. 견제 능력의 최소화
"단일 유닛의 비정상적인 견제 능력"을 대폭 하향시켜,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의 견제 양상을 줄이고, 그 외 견제 유닛들은 소폭 하향을 목표로합니다. 이를 통해서 게임의 양상을 조금 더 가볍게 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게임능력, 즉 피지컬을 요하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게 변경할 것입니다.
2. 게임의 캐주얼화
부가 업그레이드 제거 : 게임 밸런스적인 요소에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변경되었을 때의 게임적 요소가 크지 않는 업그레이드들을 제거할 것입니다.또한 이는 관련 업그레이드를 숙지해야하는 신규유저에 관련하여 낮은 진입장벽을 확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반복 노동의 단순화 : 게임의 필수적이긴 하나 반복적이고 판단을 필요치 않는 노동들을 제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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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양상
테란
1. 테란의 111체제의 전투순양함 생성이 "견제 능력의 최소화" 항목에 해당된다고 판단하여, 차원도약이 유닛이 생성될 때 재사용대기시간을 가지고 생성되게 하였습니다.
이는 전투순양함을 바로 전장에 합류시키지 못하게 하여 저그유저들이 대비 할 시간을 벌 수 있게 할 것 입니다.
2. 후반 유령의 핵 사용의 남발이 "견제 능력의 최소화" 항목에 해당된다고 판단하여, 은폐 시야를 조정하여 추가적인 스캔이나 시야를 확보한다음 핵 사용을 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해방선이 "견제 능력의 최소화" 항목에 해당된다고 판단하여, 일꾼 견제를 없애는 대신 사거리를 증가시켜 교전에서의 능력을 대폭 상향하였습니다.
또한 해방선에 건물 공격능력과 사거리를 추가시켜, 대저그전 후반에서의 방어건물을 끼고 싸우는 "무감타"조합에 대해 대항할 영향력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4. 토르의 높은 대공화력이 밸런스가 맞지 않다고 판단하여 공격속도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5. 테란의 시야확보 능력과 관련하여, 스캐너탐색과 행성요새를 낀 수비능력에 대해, 시야확보 능력이 추가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여 감지탑을 제거하였습니다.
저그
1. 여왕의 펌핑 스킬에 대해 "캐주얼화" 항목에 해당한다고 판단하여, 펌핑을 자동시전으로 바꾸는 대신 대기시간을 늘려 게임양상에는 지장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2. 감염충의 세균장막 스킬이 쓸모가 없다고 판단, 기존의 감염된 테란을 롤백하였습니다.
이는 "무감타"조합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칠 것을 우려하여 기존 감염충의 대공능력 약화와 소모되는 마나를 늘렸습니다. 또한 테란의 해방선이 이의 타개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3. 가시지옥의 사거리가 대토스전에 대해 번식지 단계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길다고 판단하여, 가시지옥의 사거리 업그레이드를 제거하였습니다.
대신 기존 사거리를 1 증가시킴으로써 군락 단계로 가는 발판이나, 번식지단계에서의 승부에 대해 영향력이 크도록 조정하였습니다.
4. 땅굴망이 "견제 능력의 최소화" 항목에 해당된다고 판단하여, 출입시간을 대폭 하향하였습니다. 이는 땅굴망과 군단숙주가 유틸성의 영향을 받을 것 입니다.
5. 울트라리스크 이동속도 업그레이드 패시브스킬로 전환함으로써, 사용되는 자원을 축소시키고 울트라리스크가 빠른 승부수를 요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6. 맹독충이 "견제 능력의 최소화" 항목에 해당된다고 판단하여, 기계유닛에게는 경장갑 데미지를 주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이는 공격력 2단계 업그레이드인 맹독충에게 프로토스가 탐사정 견제에 대해 피해를 덜 받게 수정되지만, 견제의 영향력은 여전히 높을 것입니다.
프로토스
1. 차원분광기가 "견제 능력의 최소화" 항목과 관련하여, 유닛의 탑승 사거리를 1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게임의 캐주얼화" 항목과 관련하여, 차원분광기의 이동속도 업그레이드를 제거하였습니다.
2. 사도가 "견제 능력의 최소화" 항목과 관련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증가시켰습니다.
3. 예언자가 가진 유틸성에 관해, 정지장 수호물이 없이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해당 스킬을 제거하였습니다.
4. 암흑기사가 오로지 탐지능력이 없는 적에게 영향력을 가함에만 집중하여, 그림자 걸음 연구를 제거하였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행성요새 견제에 관해, 건물의 방어력 업그레이드 제거와 수리시간이 하향됨에 따라 암흑기사가 없이도 견제를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5. 관측선이 "캐주얼화" 항목과 관련하여, 이동속도 관련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대신 기존 이동속도가 2.62에서 3으로 증가함으로써 병력의 기동성을 따라 올 수 있게 조치하였습니다.
6. 분열기가 지나치게 게임의 운적인 요소에 관여한다고 판단하여, 공격력이 145에서 120으로 감소하여 불곰과 바퀴같은 유닛들이 한번에 죽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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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적인 밸런스내용
테란
- 의료선의 에프터버너 사용시간이 40% 감소되었습니다
* 의료선의 고속 재점화 연구가 변경됩니다. 의료선의 에프터버너 사용시간이 120% 증가합니다. 의료선의 이동속도가 1 증가됩니다.
- 유령이 은폐능력을 사용하였을 때의 유령의 시야가 1.5 감소됩니다.
- 핵 개발 자원이 150/150 으로 증가합니다.
- 해방선이 더 이상 일꾼을 타격하지 못합니다. 해방선의 사거리가 1.5 늘어납니다. 해방선이 건물을 요격할 수 있습니다. 첨단 탄도 시스템 업그레이드의 사거리를 3에서 2로 감소하였습니다.
- 테란의 건물 사거리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 토르의 공중 공격속도가 0.2 증가됩니다.
- 감지기 건물이 없어집니다.
- 전투순양함의 차원도약이 생산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군수공장 기술실의 지능형 제어 장치 업그레이드(변신 속도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 우주공항 기술실의 코비드 반응로 연구(밤까마귀 초기 에너지 증가)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 건설로봇의 수리능력이 30% 감소하였습니다.
저그
- 여왕의 에벌레의 자동 펌핑 기능이 생깁니다. 여왕의 공중공격 사거리가 1 감소합니다.
- 부화장의 애벌레 펌핑 대기시간이 25% 늘어납니다
- 감염충의 세균장막 스킬이 없어집니다. 기존의 감염된 테란을 다시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감염된 테란 : 마나 35를 소모하여 감염된 테란 1기를 생성합니다.
지상 공격력 8, 공중 공격력 8, 방어력 0
공격력 업그레이드는 테란의 보병 공격력 업그레이드와 동일 시 되어,
저그의 근접공격이나 투사체 업그레이드에 영향을 받지 못합니다.
방어력은 저그의 장갑 업그레이드와 동일 시되어, 업그레이드에 영향을 받습니다.
- 가시지옥의 사거리가 1 증가하여 9가 됩니다. 가시지옥의 사거리 증가 업그레이드가 제거되었습니다.
- 땅굴벌레의 출입시간이 2.5배 증가하였습니다. 땅굴망이 땅굴벌레을 생성했을 때의 사운드가 소폭 증가합니다.
- 울트라리스크의 합성 동화 작용 업그레이드가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 감염구덩이의 감염충 초기에너지 증가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 맹독충이 기계 특성에게는 경장갑 데미지를 주지 못합니다.
프로토스
- 차원분광기의 유닛탑승 사거리가 1 감소됩니다.
- 차원분광기의 이동속도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 사도의 그림자 소환 능력이 1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가집니다.
- 예언자의 "정지장 수호물" 스킬이 제거됩니다.
- 암흑 기사의 "그림자 걸음" 연구가 제거됩니다.
- 관측선의 이동속도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이동속도가 2.6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 분열기의 공격력이 145에서 120으로 감소됩니다. 단 기존 보호막 추가피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마 모드를 만들려면 짧게는 1달 길게는 2달정도 소요될 거 같아요.
다 만들면 mango's cataclysm balance mod 로 올리려하는데,
밸런스적인 면에서 보기에 어떠나요? 추가적인 의견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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