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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세미
작성일 2011-07-21 22:10:22 KST 조회 400
제목
이번에 패치된거

체력스텟의 패치에 대한 내용 위주로 다뤄봄

참고로 패치후 뛰어보질않아서 그냥 입시티임


- 체력 스탯 투자시 생명력 스탯에 따른 체력 증가량이 200/225/250/275/300에서 220/235/250/265/28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체력 스탯 투자시마다 생명의 포션의 회복량이 100씩 증가합니다.


전캐릭 공통으로 요로꼬롬한 패치내용이 적용됨
해석


- 체력 스탯 투자시 생명력 스탯에 따른 체력 증가량이 200/225/250/275/300에서 220/235/250/265/28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거 이해못하는 아해들이 좀 보이는것 같아서 친절설명
각 영웅들은 생명력 스텟이라는게 존재함

예를들어
소헌과 잔다는 생명력이 1칸임 대신 소헌은 점멸과 똥파워(웨이브도 잘쓰면 짱쌔다고함)를 손에 넣었고
잔다는 신의 방어막과 긴 사정거리를 얻음
제네식은 생명력이 5칸이나 마법력이 1칸이어서 마나스텟 찍을 시 마나 상승량과 마젠이 장애우가됨

이 생명력은 체력 스텟을 올릴때 체력 상승량에도 영향을 줌 (마법력도 마찬가지)
보면 체력 1, 2칸은 상승량이 올라갔고 4, 5칸은 떨어짐


자 이제 실제적용해서 분석

보통 캐릭터들 스텟 찍는게 20공 20~25방이나 25공 15~20방인데
방어를 전부 체력으로 돌린다 치고 패치 후 변화량을 알아보도록 하겟음
귀찮으니 20방->20체력만 함

생명력 1칸: 200*20 = 4000 -> 220*20 = 4400 (+400)
생명력 2칸: 225*20 = 4500 -> 235*20 = 4700 (+200)
생명력 3칸: 250*20 = 5000 (변화없음)
생명력 4칸: 275*20 = 5500 -> 265*20 = 5300 (-200)
생명력 5칸: 300*20 = 6000 -> 280*20 = 5600 (-400)

평타 한 두방 차이로 올체력 간 영웅들의 체력이 9천~1만대인걸 감안해봤을때 별 차이 없음


- 체력 스탯 투자시마다 생명의 포션의 회복량이 100씩 증가합니다.

사실 이게 체력 스텟의 위상을 가장 크게 올려줌 다 생략하고 바로 계산 들어감
마찬가지로 20방->20체

100*20=2000
원래 힐포 회복량이 얼만지 기억이 안나는데 2000인가 3000인가 걍 둘다함

0체력캐의 평균체력 4천~5천
힐포 회복량 2000~3000
전체체력의 50~75% (보통은 그냥 50~60%로 보면됨 75%는 힐포회복량이 3천이고 체력이 4천 초반일경우)

0체력, 20방캐의 방어력은 50이므로 실제총체력은 위의 값에 x1.5를 하면됨(25방이면 x1.6)
(방어무시 제외)


0방어캐의 평균체력 9천~1만(0체력캐 생명력 + 20체력 스텟 보너스)
힐포 회복량 4000~5000
전체체력의 44~50%

0방어캐의 방어력은 10이므로 실제총체력은 위의 값에 x1.1을 하면됨
(방어무시 제외)


대충 윤곽이 잡혔을테니 비교를 해봄

방어스텟의 장점
1. 힐포의 효율이 높다 (그래봤자 얼마 안된다)
2. 방카, 체력카드(1에 의해서)의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다
3. 보호막의 효율이 높다

체력스텟의 장점
1. 방어무시 공격의 영향을 아주 적게 받는다
2. 초중반부터 생존률 높아진다
3. 소환물의 생존률이 높아진다(이는 해당 영웅의 딜링능력에 영향을 줌)
4. 매직쉴드 효과의 데미지 감소율이 더 크다 (이는 방어, 매직쉴드 적용이 복리이기때문임 자세한 설명은 생략)
체력스텟을 안 찍어봐서 더는 모르겠음ㅈㅅ



실험 안해봐서 할말이 없는 부분
1. 체력 스텟 투자할때 포션 회복량이 증가하는데 회복속도도 같이 증가하는가?
->증가한다: 걍 쿨하게 체력찍으십쇼
->증가하지않는다: 방어무시캐 있나보고 고민 좀 하십쇼


1줄요약
참격제로스가 스킬카드 사면 방어찍은애들은 데꿀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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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도장 찍기
김세미 (2011-07-21 22:25: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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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체력스텟패치로 효율을 평균치에 비해 좀 크게 본 직업들
하이데스(암타), 드워프킹, 제네식헌터(골렘)
소환계 트리류. 키메라는 c서포트의 간접너프로 위'치가 애매해서 제외

가이스트, 블레이드헌터(마스터), 다크팩트(증폭), 러셀런트(나이트)
네 캐릭터의 공통점은 피해감소 x%가 붙어있다는 점(가이스트 15%, 나머지 25%)
이것들은 방어무시의 효과를 받지않고(공카에서 봄), 방어력과 복리적용이기때문에 방어가 높을수록 효과가 낮아짐
60방어 기준으로 모드스킬들은 방어10과 동등하고 가이스트는 방어6과 동등함
방어를 체력으로 돌림으로서 효율 감소의 단점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음

더있나??
김세미 (2011-07-21 22:3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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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피해감소가 복리여도 별 차이가 없긴한데 힐링포션과 방어무시 이 두가지 요소때문에 저리썻음 오해의소지가있는것같네여
아이콘 STYS (2011-07-21 23:4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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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이득본게 소환계 캐릭터 들이져 키메라도 상향되어서 쓸만합니다 어짜피 뎀딜로 쳐도 약한 스킬이 아니고 (c가)
계산을 해본결과 노카드에서는 25방 / 25체 이어도 체력 스탯의 효율이 같습니다 (ㅜㅜ)

*25스탯기준
체력 포션 회복량

체력25 = 4500 * 10/9 = 4950

방어25= 2000 * 10/4 = 5000

50차이로 방어가 높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방어가 체포 효율이 좋다는 건 옛말

//물론 방카기준으로는 3천뎀을 더 흡수합니다 25방이

예전에는 그래도 모드가 방어 찍는게 방어가 저래 높아지면

극단적으로 체포 효율이 오르기 때문에 모드면 풀방 모드면

노카드 체포 효율이 무조건 10/3 * 2000 = 6666 ㄷㄷ

방카 빨면 안드로메다 가구..

방어 스탯 보다 체력스탯이 중반에 엄청나게 유리하므로

//노실드 vs 3실드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제 생각에 밸런스는 체력 4칸기준으로 방어 vs 체력이 노카드로 비슷하고

체력 3칸부터는 초중반엔 체력이 낫고 후반엔 방어가 낫고 하는 정도ㄹ

(방스탯 20개 찍은기준 총버티는 뎀지 차이가
방어랑 체력테크가 1천정도 차이나 극후반가면 방어가 나은 정도~)

체력 1,2칸은 닥 방어해야 되는 정도가 딱 맞는 것 같습니당..

+체력 포션 회복량은 2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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