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99 / 28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PRIME]민아프라임
작성일 2013-11-17 21:11:53 KST 조회 2,956
첨부
제목
RuL클랜, 심히 유감스럽네요.

안녕하세요
민아라고 말해줘요 입니다.

11월 9일날 프라임과 룰 클랜은 첫 정기전을 가졌습니다.

RuL(3) vs PRIME(2) 인 상황에서 RuL클랜쪽에서 쥬베이(토스) 선수였고 저희쪽은 바코드(테란) 선수였습니다.

맵은 벨시르잔재 였고 쥬베이쪽 11시 바코드쪽 5시였습니다

경기내용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테란과 토스는 각각 생더블
2. 초반에는 무난하게 흘러감
3. 토스는 거신위주로 수비체제하다가 9분에 6가스 확보이후 불사조를 생산
4. 테란은 해병위주로 플레이하면서 무난하게 12분에 6가스 확보
5. 18분에 한타이후 토스가 승리를 가져감


RuL(4) vs PRIME(2) 인 상황에서 RuL클랜쪽에서 쥬베이(토스) 선수였고 저희쪽은 CruxPray(저그) 선수였습니다.
맵은 아킬론황무지 였고 쥬베이쪽 5시 CruxPray쪽 11시였습니다.

경기내용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저그 6못 토스 10관문
2. 6못가는거 보자마자 광전사 생산
3. 무난하게 막히고 후반돌입
4. 저그는 다수의 저글링생산이후 바드라체제
5. 토스는 무난하게 6가스 먹으면서 공허거신위주의 조합을 갖추고 한타 이겨서 승리


여기서 의심되는 몇가지

1. 첫번째 경기에서 토스가 17생더블 18수정탑 이후 관문이 올라감
>>>> 사신을 아예 배제하고 시작함.
2. 첫번째 경기에서 토스가 19분 내내 테란이 무엇을하는지 생더블 탐사정서치이후 하나도없음.
테란이 6가스먹는걸 알고있다는듯이 무난하게 8가스를 먹음
3. 두번째 경기에서 저그가 6못을하는것을보고 10관문
>>>> 입구막고 2광전사 핵광추도 아니고 본진연결체에서 베스핀간헐천과 연결체사이에 관문을지어 심시티함.

이런부분이 리플레이를 보면서 너무나도 의심이 되어 RuL클랜 관리자분께 대화를 걸어서 이런저런점들이 의심되서 더 이상의 정기전은 못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관리자 분도 충분히 그럴만한 상황이라 아쉽다고만 말씀하시고 그상태에서 이야기가 종결되었습니다.
하지만 그이후에 저희클랜에서 테스트를보고 떨어진 MctheMax 라는 닉네임분이

저희클랜 클랜마스터분에게 다짜고짜 찾아와서는 "상황에 대한 제대로된 이해없이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와서 일처리를 그런식으로 한다고 프라임클랜은 정말 명문클랜인줄 알았는데 실망이네요, 이런식이면 Playxp에 다 올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희도 어이가 없어서 리플을 저장해둔거를 MctheMax님과 룰클랜분들과 함께 봤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의심가는점들을 전부 나열해서 말씀드리니까 태도 바뀌시면서 클랜마스터분께 욕욕하신 것 죄송하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리고 나서는 시간이 없으시다면서 나중에 다시 귓드리겠다고 하시고는 나가셨습니다.

시간이 1주넘게 지난후 저희 프라임 쪽에서는 그이후 아무 말씀이 없으시길래 먼저 대화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17생더블 이후 사신배제 하는 것 은 원래 저렇게 한다면서 리플 하나 를 보여주시더군요

하지만 그 리플레이는 클랜전하고 시간이 한참지난 어제 (11월16일)날짜 리플레이였습니다.

그런식으로 리플레이를 보여주셔서 해명을 하실려면은 클랜전이전의 리플레이를 보여주셔야되는거 아닌가요?

리플레이보는도중에 저희쪽에서는 더이상 문제 삼지 말고 앞으로의 정기전만 안했으면 좋겠다 라는 의사표시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룰클랜쪽에서는 "그런 평생 의심만 하다가 게임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식으로 말씀하시고는 프라임차단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리플레이 두개를 첨부해서 올리겠습니다

 

p.s MctheMax 님은 [RuL]클랜분이셨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2013-11-17 21:14: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러블리설리가rul클랜인가요?
지숭지숭 (2013-11-17 21:17: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떤 토스가 저그전에 10관문 플레이를 함 ㅋㅋ 졸어이
아이콘 ILikeNo (2013-11-17 21:27: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효 민아프라임 지는어떻고 ㅋ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1:41:48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전에 10관문 플레이 안할 이유도 딱히 없는데; 10관문 핵광추 찌르기가 테란에게도 쎄지만 15앞 17못가져가는 저그에게도 쎄게 들어감. 게다가 아킬론처럼 직선거리가 제법 멀어서 대군주가 앞마당까지 가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맵이면 일벌레 정찰을 하지 않는한 10관문 핵광추가 엄청 쎄고 아프게 들어갈수있는데
아이콘 츠츠카쿠시츠쿠시 (2013-11-17 21:50:10 KST)
0↑ ↓0
센스 이미지
10관플레이 간간이합니다만... 이다음부턴 잘모르겟네요;
아이콘 닉변빵패배자 (2013-11-17 21:57:21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10관 핵광추찌르기면 입구쪽에 심시티하지 않나요?
주종이 토스가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10관인데 연결체와 가스사이에 심시티하는건 좀.....
아이콘 (2013-11-17 21:58:02 KST)
0↑ ↓0
센스 이미지
둘다봤는데 벨시르의 경우는 일댈맵에서 생더블한게 대담하긴 하네요

토스분이 의심받길래 토스분 시야로 봤는데요.

의심이 갈만한건
1. 처음부터 끝까지 생더블 후 테란진영 정찰간 시야가 전부.
→ 첫 관측선으로 본진체제나 3멀 체크등 할 타이밍인데 병력 동선만 보고있는 등등
2. 2료선 타이밍에 병력 보고도 본진대비 안하고 모선핵 동반 테란병력동선 따라다니는 것
→ 보통 토스유저들이 본진 의료선 대비안해도 모선핵정도는 두고다니죠.
3. 전진 수정탑을 전혀 짓지 않음.
→ 뭐 이거는 개인 스타일 차이일수도 있겠지만, 마스터 수준이면 의료선 동선 예측되는 곳에 짓거나, 견제용 수정탑 정도는 짓는게 기본일 것인데...

아킬론 저그전의 경우는 토스도 10관 플레이 하긴 하는걸로 아는데요.
애초에 초반 10관 찌르기를 할꺼면 입구에 가깝게 짓거나 할텐데 동선이 더 길어지게
가스옆에 지었던 거는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뭐 이상 제 의견이었습니다.
[PRIME]민아프라임 (2013-11-17 21:58: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긔 / 충분히 의심해볼만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츠츠카쿠시츠쿠시 (2013-11-17 22:00:5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폰이라 리플볼수도없고.. 내일봐야겟다
그녀가좋아 (2013-11-17 22:2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생더블은 쥬베이님 스타일입니다만..;;

최근 저랑하신 파이팅클럽 영상만으로도 쥬베이님은 3세트 전부 사신을 배제하시고

생더블을 가져갔습니다

또한 파이팅클럽 3세트를 보시면 모선핵이 함께 다녔으며 견제병력또한 첫번째, 두번째이후로

병력을 주둔시키셨지 꾸준한 견제에는 흔들리는 모습이 다소 있으셨습니다.

경기 날짜는 클랜전 이후지만 평소 플레이인데 무작정 의심만 한다는것은 이해가 안가네요?

전진 수정탑 또한 잘 박지 않으시며 첫 프로브 정찰이후 정찰을 안오십니다. 옵저버 또한 보내는것을 자주 못봤구요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2:25:49 KST)
0↑ ↓0
센스 이미지
글쎄 전 맵핵 귀맵 의심이 별로 안드네요.
일단 제가 벨시르잔재 리플부터 봤는데

여기서 의심하는게 이런거잖아요?

1. 어떻게 알고 생더블을 갔냐.
- 요새 토스가 생더블을 안하는 추세긴한데 그렇다고 아예 못하는건 아닙니다. 생더블을 해도 사신을 막을 방법이 있긴 있어요. 생더블을 한경우에 모선핵과 추적자는 안나와도 광전사는 나옵니다. 그리고 토스가 보면 사신이 나올타이밍에 정찰을 하는걸 볼 수있는데 이시점에서 만약 사신을 봤다면 광전사 증폭을 돌렸을 겁니다. 그리고 광전사가 밀당하는 동안 적어도 일꾼은 지킬수있고 그담에 추적자가 나오면서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시나리오죠. 리스크가 있지만 생더블의 이득도 있어서 이런 플레이를 하는 토스들이 존재합니다. 생더블은 아예 안나오는 빌드가 아니라는 점에서 귀맵/맵핵의 증거가 될 수없고, 실제로 토스가 생더블을 확인했기 때문에 이후 대처도 거론할수없습니다.

즉 결론은 이겁니다.
생더블로 아예 못막는 빌드 : 2병 사신, 88 전진사신
이 2가지를 배제한거지 원병 선사신 출발은 아예 못막는 수준은 아닙니다.


2. 정찰을 안했다?
- 보니까 관측선하나가 테란 병력위에 같이 떠있네요. 토스가 트리플 타이밍에 관측선이 잡히기 전까지 테란의 병력규모와 이동 동선을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3. 토스의 트리플
- 이건 테란 트리플 보고 안보고가 중요한게아니라, 토스가 이미 거신 + 불사조 체제가 갖추어졌다는게 중요한거죠. 가스를 타이트하게 운용해서 이미 1거신을 보유했고 2번째 거신이 나오는 중이었고 불사조도 뽑을 준비가 끝난 상태였기 때문에 트리플을 간거라고 봅니다. 거신을 먼저가는 토스는 자신에게 거신이 보유되고 막을 자신이있으면 거의 무조건 트리플을 갑니다. 게다가 테란의 병력이 해병으로만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관측선으로 봤기때문에 충분히 트리플을 올릴법한 상황이었어요.


4. 모선핵 대동 플레이
- 이건 의심할 필요가없는게 토스가 지금 체제가 '거사조'라는게 중요합니다. 테란도 그 사실을 알고있기때문에 의료선 견제를 하겠다고 맘먹기가 쉽지 않고, 거사조 상대론 의료선 드랍을 하더라도 만약 본진에 차관소환하면서 불사조만 보내도 의료선 + 병력이 다죽는 참사가 일어납니다. 경험이 있는 테란이라면 거사조 상대론 웬만해선 의료선을 날릴 엄두를 못내고 토스도 그걸 알고있으니 모선핵을 데리고 다녔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전 1번 벨시르 잔재 리플레이는 맵핵과 귀맵이 전혀없다고 거의 확신합니다.
아이콘 [zgs]RuLHero (2013-11-17 22:29:31 KST)
0↑ ↓0
센스 이미지
뭔일인진 잘모르겟지만 잘풀리길바랄게용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2:30:4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이제 아킬론 황무지 리플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이것 역시도 분석하자면

1. 토스의 본진 심시티
- 이건 관문더블을 본진출발하는 유형의 토스들이 대부분 하는 심시티 스타일입니다. 즉 입구에 건물을 막는게 싫은 경우 대부분 이렇게 수정탑- 관문 - 가스를 끼고 가스 밑공간을 광전사로 막는다는 생각으로 심시티를 많이 합니다. 따라서 특이할 게없고 이런식으로 심시티하는 마스터토스가 굉장히 많기때문에 귀맵과 무관합니다.

2. 2광전사
- 이건 이미 첫광전사 뽑기전에 탐사정이 6링을 봤으니 의심하는게 오히려 웃긴겁니다.

3. 이후의 경기
- 맹독충에 피해를 봤고 (토스가 못봤다는 증거) 그 외의 모든거는 어짜피 다 볼 가치가없습니다. 이미 저그는 6못으로 피해를 못줬고 업도 밀리고 인구수조차 밀리고 테크도 밀리는 상황에서 맵핵의심을 하면서 경기를 볼 필요가없었습니다. 그 상황에선 이미 뭘해도 토스가 안지는 상황이었거든요


의심할만한 점은 딱 1가지 있습니다.

10관문이 아니라는겁니다.
10관문 빌드오더는 저게 아닙니다. 저분은 분면 10수정탑이 아니라 9수정탑을 지었습니다. 이건 12 또는 13관문을 위해 타는 빌드오더인데 이상하게 9수정탑을 짓고 일꾼을 쉬더니 10관문을 짓더군요. 이러면 관문도 몇초 늦고 일꾼 돈캐는것도 20원정도 차이나는데 이게 좀 이해가 안가긴 합니다.

뭐 자신만의 빌드오더 방식인지는 모르겠는데, 좀 '이상하다'라고 생각했던점은 이것말고는 아예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게 원래 본인 빌드라면 그냥 의심할 여지가 없이 맵핵/귀맵이 아닙니다.
[PRIME]민아프라임 (2013-11-17 22:38: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긔/ 벨시르잔재에서의 생더블은 평범한 생더블이 아니라는겁니다
17생더블까지는 괜찬은데 이 이후에 관문두개가 아니라 수정탑이 먼저 올라갔다는겁니다
17생더블-18수정탑-18원관문 이라는거죠
Kamijo (2013-11-17 22:40: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대1 맵에서 토스가 테란을 상대로 생더블을 거의하기힘든 이유가 사신이나 3병영찌르기를 막기가 거의힘들기 때문인데 이걸 전부배제하고 생더블 했다는게 의심이 되네요. 프로들도 테란 상대로 생더블 거의안갑니다 4인용 맵에서도 말이죠. 그리고 마스터가 전진수정탑을 하나도 안지었다는것도 말이안되네요. 저그전도 10관문 한것자체는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그것을 연결체와 융화소 사이에 지었다는게 의심이 됩니다. 맵핵일 확률이 높아보이는데 발뺌하는거 보니까 정말 대단하네요. 요즘에는 맵핵도 플레이스타일로 인정하는건가요?
그녀가좋아 (2013-11-17 22:41: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윗분은 그냥 파이팅클럽 영상이나 개인적으로 그 분이랑 경기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2:43:02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원래 17 더블 18 수정탑 18관문이 맞을텐데요? 자날때부터 이어져온 생더블 빌드 순서는 저게 맞습니다. 그리고 18을 관문-수정탑으로 하든 수정탑 관문으로 하든 광전사 나오는 시간에는 별 차이가 없는게, 어짜피 그 타이밍에 관문지으면서 정찰을 갔고 상대 테란도 생더블이라는걸 파악을하죠.

만약 여기서 사신으로 봣으면 광전사에 증폭을 돌렸을꺼고, 글케하면 수정탑-관문을해도 광전사가 제 타이밍에 나옵니다. 그 광전사 + 2탐사정 정도로 게기면서 추적자 증폭돌릴때까지 버틸만하고여. 물론 테란이 컨을 잘하면 잘할수록 피해가 누적되기때문에 잘 안쓰는 빌드이지만

'아예 불가능한 빌드'

는 아니라는겁니다. 자날때부터 이빌드는 많이 썼기때문에 딱히 이상하다는 생각이 안들구요
그녀가좋아 (2013-11-17 22:4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긔님 감사합니다.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2:45:57 KST)
0↑ ↓0
센스 이미지
Kamijo // 전진수정탑은 사람마다 다른건데요. 저도 지금 마스터 조 10위권인데 전진수정탑 테프전에 잘 안짓는데요.... 이게 맵핵의 증거는 될수없죠. 전진수정탑 짓고 안짓고는 사람 스타일따라 다르죠. 글케치면 저도 맵핵의심받게요;;

그리고 가스와 연결체사이에 관문짓는건 되게 널리 쓰이는 토스식 본진 심시티법인데 이게 왜 문제가되는지?? 원래 관문 출발을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고싶은경우 그런식으로 많이합니다. 처음봤다면 님이 토스를 잘모르는겁니다. 특히 아킬론은 본진과 언덕사이의 거리가 멀어서 수정탑을 좀더 빨리나가서 지어야하기때문에 자원이 꼬여서 그냥 가스사이를 막는 심시티 굉장히 자주씁니다. 이건 절대 이상한게 아니에요. 할줄 모르는게 잘못이죠
아이콘 AnCienTPrime (2013-11-17 23:04: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만히 있고 싶었는데, 상황에 따라 의심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나서 본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로 합의 하에 종결되었구요. 그 뒤에 mcthemax 이분이 찾아와서 욕설한 부분과 제대로 된 사과도 없이 시간이 없어 그냥 나가신다고 하고 나가신 것, 그리고 세번째로 그 뒤에 아무말씀들이 없으셔서 이야기를 걸었더니 원래 이렇게 한다고 리플레이 보여주신것(정황상 정기전 실시 이전의 리플레이를 보여주시던가 없으시다면 다른 방법을 찾으셨어야죠.) 그러던 중 저희 측에서 이번 사건은 여기서 정리하고 정기전도 없던 것으로 하자고 했을 때, 평생 의심이나 하고 살라고 비아냥 거렸던 점을 빌미로 저희는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저희가 왜 글을 올렸는지 정황상 설명이 필요하여, 올린 것을 이렇게 물고 늘어지시면...저희는 딱히 더 이상 할말이 없네요.
그녀가좋아 (2013-11-17 23:0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Kamijo // 맵핵이면 래더를 엄청 돌리시는 분인데 진작 골로 가셨겠네요 ㅋ
아이콘 AnCienTPrime (2013-11-17 23:07: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혹시나 노파심에서 다는 댓글인데, 프라임 클랜원들은 여기에 댓글 달지 말아주세요. 실시간 확인은 못하지만 이제부터 제가 대표로 이후 반응들에 대해 댓글 답니다. 이렇게 공개된 장소에 이런 식의 댓글을 달려니 참(..)
그녀가좋아 (2013-11-17 23:1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스터분께는 죄송하지만 저는 이 글에는 '정황상 설명이 필요하다' 라는 요지가 있는가 모르겠네요
그녀가좋아 (2013-11-17 23:11: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nCienTPrime // 거듭 기분 나쁘시게 해드린 점은 죄송하지만 저희 측도 상황을 이제야 파악해서 지금 혼란이 다소 많습니다.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녀가좋아 (2013-11-17 23:12: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nCienTPrime // 또한 무분별한 타커뮤니티의 비판이 아닌 비난성, 조롱성 댓글과 함께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어 처리사항이 아직 많습니다. 거듭 죄송합니다.
그녀가좋아 (2013-11-17 23:13: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한 정황상 설명을 위해서는 이렇듯 공식적인 커뮤니티인 플엑이 아닌 클랜의 관리자에게 말씀해주셨으면 좋았습니다. 종결 되었다고도 들었는데 종결된걸 굳이 다시 올리시니 그러는 겁니다. 또한 MC님에 대한 제재 또한 가해드렸으며 조치를 취하는 중입니다.
eSense (2013-11-17 23:14: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긔 // 댓글 읽다보니까 자꾸 제시하는 증거들이 글에 있는 내용과 달라서 무조건 적인 쉴드로 밖에 안보이네요. 쌩더블 빌드를 탄 것에 대해서는 사실 반박할 이유가 전혀 없긴 하지만 관측선의 위치가 왜 테란병력 머리 위에만 있느냐 그게 중요한것 아닌가요? 둘 다 마스터리그에 속해있는 플레이어들이고 토스분이 저런 플레이를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관측선으로 동선만 보고 의료선 동선은 확인도 안하고 플레이 하는게 가능한지 그게 의문점입니다 그리고 파이트클럽인가 뭔가를 증거로 들이미시는데 그 경기에서도 흔들리는 모습을 자주 보이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마스터리그에 속해 있는 플레이어가 잘못된 부분을 고치지도 않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며 당연한듯 플레이하는 것도 이상하지않나요? 그걸 원래 이분 이렇게 플레이하고 이렇게 흔들립니다. 라고 쉴드쳐주시는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찰, 트리플을 묶어서 말씀드리면 프로토스가 거신위주로 플레이 하면서 테란 트리플도 보지 않고 먼저 트리플을 먹으면서 드랍대비도 하지 않는다? 본인도 마스터리그에 속해있다면 이 말 자체에 어폐가 있다는거 아실겁니다. 그리고 모선핵 대동플레이의 핵심은 말 그대로 본진 드랍과 앞마당 견제를 대히바여 그 사이에 광자과충전을 빨리 걸수있는 위치에 두는 것인데 그 타이밍때는 거사조가 완성되기 전의 상황입니다. 그 상황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지 그 이후 상황은 전혀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그전의 경우 저런 심시티 항상 나옵니다. 하지만 본인도 의문을 제기했듯이 빌드자체가 "틀린"빌드였고, 저런 빌드를 한다면 입구심시티를 하여 러쉬거리를 단축시키는게 "맞는"빌드와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심리전 구사를 빌미로 본진에서 지어서 할 수는 있겠지만 그걸 당연한듯 말씀하시는게 의아합니다.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3:29:03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마스터가 뭐 대단한거라고;;; 마스터가 프로게이머가 아닙니다. 그냥 아마추어중에 좀 하는 수준이지 생각하시는것처럼 완벽하고 깔끔하게 플레이 안해요 ㅡ..ㅡ;; 글고 이미 트리플 지으면서 우관에서 불사조 뽑고 있었는데 거사조 완성전이라는건 무슨의미인지 모르겠네요.

불사조가 2기만있어도 드랍방어가 되는데다가... 관측선으로 상대 병력 규모를보고 동선파악하면 됐지 뭐가 더필요합니까? 해병위주에 2료선 분량의 1.5배이상이면 원병 트리플은 아닌것이고 불곰이 적다는건 상대적으로 거신으로 막기 쉽다는거고... 게다가 해병위주의 2료선인데 10분이될때까지 나갈의도가 없다는건 트리플을 짓고있다는 정보죠. 이정도는 캐치해야죠 ㅡ..ㅡ;

그리고 불사조가 있는데 광자포는 뭐하러짓고 거기다 수비병력은 뭐하러 배치합니까. 어짜피 거사조 체제하는 이유중 하나가 의료선을 공중에서 격추하는건데


글고 자꾸 관문 심시티가지고 물고늘어지시는데. 가스사이에 지어서 본진 미네랄 심시티하는건 진짜 아~~~~~~~~~~~ 주 잘알려진 방법이라구요. 님들만 모르나부죠 ㅡㅡ;;; 이렇게 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데 뭐가 글케 신기하신지... 게다가 10관문이 아니라니까 자꾸 10관문이래요.... 10관문은 10번째 일꾼까지 뽑고 수정탑 짓고 11번째 일꾼 안뽑고 관문짓고 일꾼 뽑는게 10관문이고. 여기선 9수정탑 관문->일꾼으로 갔으니까 애초에 빌드가 10관문 찌르기를 의도한게아니라 본진 출발인데 관문을 한템포 빨리 가져간 빌드인거 같다고 언급했잖아요.


이것만으로 맵핵 귀맵의 증거가 될수없다구요. 님들이 하고싶은대로 햇는데 똑바로 안되면 상대를 맵핵으로 몰아도되나요;

일이 이미 종결되었고 더이상 일이 증폭되는걸 원하지 않으시면 작성자가 글을 지워버리세요. 그럼 해결됨
아이콘 얼라이브보름달 (2013-11-17 23:33: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10관까지는 인정하는데 이상한게 저글링을보고 시증으로 광전사를 찍고 인공이 딱 완성되는 시점에 나왔는데 보통 10관 하면 일꾼욕심보다는 핵광추를 딱딱 빠르게 뽑는거 아닌가?
그러면 보통 광전사를 더 일찍 눌러줘야할텐데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3:35:2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근데 10관문이 아니고 9수정탑 10관문이라 뭔가 좀 이상한 빌드인데... 만약 6못을 귀맵이나 맵핵으로 봤으면 그냥 곧장 광전사 증폭으로 뽑아놓고 6링 나올때 이미 2광전사 보유할 수 있었을 겁니다. 오히려 링을 보고나서야 광전사를 찍었다는 점에서 전 맵핵이 아니라고생각해요
아이콘 AnCienTPrime (2013-11-17 23:35: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녀가좋아 // 저희 측에서 글을 고르던 중에, 미처 신경쓰지 못한 점이 있었네요. 그점은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저희 측에서는 너무 황당한 일이다보니..
아이콘 얼라이브보름달 (2013-11-17 23:39: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토스분의 과거 대전기록에서 저그전을 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거같은데...그빌드를쓴적이 있는지 없는지..그러기에는 시간이 너무 지났나..

흠..근데 빠른관 핵광추 같은거 할때 보통 광전사 시증을 하나요?
[PRIME]민아프라임 (2013-11-17 23:41: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얼라이브보름달 // 그부분은 이미 RuL클랜 관리자분이 직접 10관문을 한적이 최근에 없다는사실을 확인하셨습니다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3:42:4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광전사 시증은 거의 안하죠 보통 마나 50을 모아서 추+핵 동시시증을 박는 경우가 많죠. 제가볼 땐 근데 6못인걸 귀맵이나 맵핵으로 알았으면 관문도 빨리지었겠다 관문 완성되자마자 광전사부터 뽑았을 겁니다. 그랬으면 겜이 훨씬 빨리 끝났겠죠. 오히려 10관에 가까울정도로 관문을 빨리 지었는데도 광전사를 링보고 나서야 찍어서 컨싸움하면서 일꾼을 돌려서 자원피해를 봤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6못인걸 미리 알고있지는 않았던것같습니다.
아이콘 얼라이브보름달 (2013-11-17 23:4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음 근데 마레긔 님처럼 일꾼안뽑고 광부터 찍으면 너무 노골적이지 싶어서 그럴수도 있는거 같은데.. 딱히 전 어느쪽 편도 아니지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3:49:42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저도 누구 편도 아닌데 맵핵시비라는게 워낙 중요한 문제잖아요. 그리고 제 생각에 어떤 게임이든 패배자 입장에서 만약 패배자가 '올인성 플레이'를 하다가 막히고 졌거나 상대가 배제성 플레이를 했으면 패배자는 맵핵을 의심한다고 생각을하구요.

하지만 진 사람이 맵핵을 의심한다고해서 무조건 맵핵으로 몰아가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전 주종이 토스인 입장에서 최대한 중립적으로 분석했고여. 맵핵이 아니라는 증거 위주로 잡아냈죠... 한 사람을 맵핵으로 몰아가는건 쉬운일이지만 맵핵이 아닌 사람을 맵핵이라는 누명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게 더 중요한 일이니깐요
eSense (2013-11-17 23:52: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기 // 마스터가 프로게이머는 아니지만 그정도는 고칠 수 있는것 아닌가요? 불사조 2기면 의료선 2기를 공중에서 격파할 수 있는게 마스터인가 봅니다. 테란의 동선도 테란 앞마당쪽에서 보고 본진으로 오는 의료선도 막을 수 있는게 마스터인가봅니다. 관문 심시티도 제가 언제 본적이 없다고 했나요 많이 나오는 심시티라고 제가 댓글에 분명히 명시해 뒀습니다. 본인 할만만 열받는다고 막 적지마시고 등록 누르시기 전에 제 글 한번 더 확인하고 눌러주시면 감사하겠네요
아이콘 얼라이브보름달 (2013-11-17 23:52: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흠..전 그냥 머리아프니 빠지는게 나은듯
그냥 저 정기전 이후 룰클랜원의 태도가 문제인듯 하네요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7 23:57:06 KST)
0↑ ↓0
센스 이미지
eSense // 아니 테란 병력을 뻔히 관측선으로 보고있는데 그거면 됐지 뭐가 더필요한가요? 병력 규모를 보고있는데 병력이 빠져나갔으면 그걸보고 의료선이 떠난걸 알 수 있을테고 안빠져나가고 계속 그대로 뭉쳐있으면 의료선이 안떠난건데 그걸 꼭 경로에 관측선을 배치 해야만 알수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마스터 상위 토스면 상대 병력 규모만 체크하고있어도 언제 얼마만큼의 의료선이 빠져나갔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고여.. 적어도 경기가 13분을 넘기기 전까진 테란이 테크별로 병력이 얼마나나오는지도 뻔히 안단말입니다.
eSense (2013-11-18 00:05: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긔 // 의료선은 본진에서만 유닛 태울 수 있나요? ㅈㅔ가 잡금이라 잘 몰라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프로게이머 들이 그렇게 환상불사조를 많이 날리는군요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3-11-18 00:09:3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게아니라 그 시간대까지 테란 병력이 얼마나 나오는지는 안다는 겁니다. 그니까 한마디로 짐 본병력을 보고있는데 2줄이상의 해병이 모여있으면 의료선은 빠져나가지 않았다는 증거에요.

그리고 관측선이 살아있는한 마스터정도되는 토스면 계속 그 화면을 왔다갔다하면서 병력이 나가는지 안나가는지를 파악하고여. 관측선이 있는걸 예측하고 의료선을 따로 본진에서 태워서 보낸다는건 절대로 말이 안되는가정인게...

그럴꺼면 스캔긁어서 관측선을 잡아버리지 굳이 그런식의 심리전을 걸 이유가 없잖아요...
결론은 내가 테란 병력을 보고있는한 의료선이 빠져나가는지 안나가는지는 확실히 알수있게되죠.. 유독 테프전에서 프로들도 관측선을 보내거나 환상을보내거나 둘중하나만 쓰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관측선을 보내놨는데도 환상불사조를 또 보내는 토스는 없어요. 프로든 일반인이든
아이콘 [zgs]RuLHero (2013-11-18 00:32:26 KST)
0↑ ↓0
센스 이미지
한 사람을 맵핵으로 몰아가는건 쉬운일이지만 맵핵이 아닌 사람을 맵핵이라는 누명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게 더 중요한 일이니깐요
와이말 명언인듯 노트에다좀 적을게요
그녀가좋아 (2013-11-18 00:36: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긔 // 토스마레긔님께 감사의 말 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아이콘 초보토스 (2013-11-18 00:45:15 KST)
0↑ ↓0
센스 이미지
한조형 왜 스2하세요
아이콘 RvnJubei (2013-11-18 03:24: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힁ㅋ 더 해명하기도 힘들고 해명해도 비꼬면서 넌 귀맵이다 라고 못박은채로 까대니 해명도 못하겠네요.....ㅠㅠ

3멀 빨리가져가네? 귀맵이다
모선핵 어쩌구?(뭔말인지도 잘 모르겠음) 귀맵이다
공업먼저누르네? 귀맵이다

일케말씀하시는데 무슨 해명을 더하랴 해서 그냥 있었더니 이런글이...

뭐 테란본진 정찰안하는거 의심된다하는데 의심될수있어요 이해함..
근데 테프전 테란본진 보는게 중요한가여? 전 솔직히 팩토리 타이밍 쫌 궁금하고 나머지는 별로 궁금한거 모르겠는데.. 오히려 병력오는거 못보고있다가 압박에 파수기짤리고 양방에 휘둘리고 이런게 더 위험해서 전 거의 병력보면서 운용해요
솔직히 테란전 한거에서 의심하는건 진짜 그냥 귀맵으로 박아놓고 꼬투리잡으면서 까는걸로밖에는 안보입니다...

근데 저그전은 의심할만한거 진짜 인정해요
10관문 빌드가 10-10도 맞고 제 빌드가 9-10이었던것도 기억해요
왜그랬냐 물으면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냥 9에 파일런 지었다가 아 그냥 10관문 하자 그래서 했지 아무 이유 없음....
아이콘 RvnJubei (2013-11-18 03:36: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전은 근데 진짜 제가 귀맵이었다면 누가 6못하는데 10관문을합니까...상식적으로..방송도 키고 다 보고있는데 그렇게 하는게 멍청한거 아닐까요?.....

아무튼 억울한 마음에 댓글 또 남겨봅니다...................
여담으로 1800토스가 어쩌구 하면서 실력 자체로도 의심하셨다는데
전시즌 1800때 휴점 400점 넘게남았었고 그 전시즌도 2200점가량 이었어요.
아이콘 집구석폐인 (2013-11-18 09:5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여기서 의심되는 몇가지

1. 첫번째 경기에서 토스가 17생더블 18수정탑 이후 관문이 올라감
>>>> 사신을 아예 배제하고 시작함.
2. 첫번째 경기에서 토스가 19분 내내 테란이 무엇을하는지 생더블 탐사정서치이후 하나도없음.
테란이 6가스먹는걸 알고있다는듯이 무난하게 8가스를 먹음
3. 두번째 경기에서 저그가 6못을하는것을보고 10관문
>>>> 입구막고 2광전사 핵광추도 아니고 본진연결체에서 베스핀간헐천과 연결체사이에 관문을지어 심시티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상대방을 맵핵으로 깔려면 몇분 몇초에 마우스클릭 시야 마우스무브 방향으로

이사람 맵핵입니다 해야지 ㅉㅉ
아이콘 집구석폐인 (2013-11-18 10:02: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대방을 맵핵으로 잡을려면요

정확한 근거를 가지고 오세요 말도 안돼는 자기는 안쓰는빌드 말도 안돼는 빌드로 게임한다고

정찰안한다고 맵핵이니 어쩌니 하지 마시구요 정찰안하고 게임해도 마별은 답니다 ^^
곤. (2013-11-18 13:0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 지죤웃김
나보다 잘하니까 넌 귀맵 ㅉㅉ
Zeroth (2013-11-18 13:30: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생각한 빌드가 아니네??
맵핵이다!
이렇게 몰아가실거면 방송안하시는게 낫겠네요
저그전 왜 저렇게했냐 수준의 의심은 이해할만하지만
그 후의 대응에 대한 사과요구 외에는 주장이 너무 말도안되는것같네요
유감스럽다는 표현부터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아이콘 [zgs]RuLHero (2013-11-18 14:08:14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단 맵핵이나 귀맵이고 말고를 떠나서..

누군가를 맵핵이나 귀맵으로 몰고간가는건 서로 굉장히 피곤할뿐더러

그사람이 그런 행동을 했든 안했든 그사람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행위기때문에

정말 확실하고 명백한 사실과 증거가 없이 단순 추측으로 맵핵이다 뭐다 판단하는건

상대방을 무시하는 행동이라 봐요..

얼마 되지않은 과거에 비슷하게 요청글님이 비슷하게 맵핵이 아님에도 맵핵이라 몰리는거와 같은 사건이 있었죠

앞으로 이런 문제는 조금만더 신중했으면 좋겠네요..
아이콘 DeathAdder (2013-11-18 15:08: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찰안해도 마별은 단다고 하는 개소리가 들리네 ㅋㅋ 까고자빠졌네
정찰안하고 마별 쳐바른 리플 올리고 그딴소리하던가
어휴 키보드 잡으면 못하는소리가 없지
허세종자들
Zeroth (2013-11-19 08:52: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Deathadder님 같은 물타기는 프라임쭉에 아무도움도 안되는거같은데요ㅋㅋ
아이콘 DeathAdder (2013-11-19 10:48: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도움되라고 댓글단거 아닌데요?
댓글보다보니 왠 개소리가 있어서 댓글달았을뿐인데
왠 오지랖이신지요?
Zeroth (2013-11-20 10:3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네 그러시군요^^
아이콘 [포레버]경훈 (2013-12-08 16:10: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마레긔님이 원래 가스 연결체 사이에하는 심시티를 토스들이 많이한다고하였는데

10관문 할때도 저런심시티를 하나요..? 10관문은 저기다가 심시티를안하고 조금 전진해서 짓지

않나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