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81 / 28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KoreanEastSea
작성일 2014-10-03 01:50:38 KST 조회 1,938
제목
안녕하세요 이번 일을 지켜본 제 생각입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건.. 사실 서로 각자 요구를 당연하게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얼마 안남은 스타크래프트2 유저들끼리 새로 흥행을 위해 혹은 자신의 클랜을 홍보하기 위해 등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대회가 이루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는 각자 이해관계가 얽히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뒤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이 각자의 이해관계속에서 대회의 본질적인 존재이유를 희석시키고있다는 것 입니다.

이 대회는 스타크래프트2를 즐기거나 혹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축제가 되어야 하는데 어떤 클랜은 프로게이머가 없다는

이유로 상대적 박탈감을 느껴야하고 또한 프로게이머 입장에서는 나가서 전부 이겨야 본전 혹시라도 지게된다면

프로게이머의 명예와 입장이 곤란해지는... 이러한 대회로 변질 될 가능성이 생겨버렸습니다.

첫번째로는 이 대회를 준비하시는 관계자께서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각 클랜을 대표하시는

클랜마스터 분들 또한 큰 잘못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이렇게 커진건 지금 봐도 참 어이가없습니다.

하나의 단체를 대표하시는 분이시라면 어떠한 행동의결과가 어떻게 나타날지 예상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하셔야합니다.

그런점에서 감정적으로 대응을 하신 프라임클랜마스터분께 많은 실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입장표명은 저도 칭찬을

드리고싶습니다. 하지만 이대회는 프로의 대회가 아닙니다. 그저 스타크래프트2를 좋아하시고 즐기시는 분들이 모인 자리인데

그것을 망각하고 단체를 위해 개인이 희생하도록 만든다면...이대회 존재의미 자체를 부정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람이 적은 만큼 클랜이라는 단체가 가진 파급력은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만큼 스타크래프트2에 클랜을 대표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작은 행동하나에도 많은 생각을 하고 신중한 태도를

보여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스포츠라는 종목특성상 상당히 나이가 어린 학생부터 많아야 보통 24살이하의 사람들이

프로생활을 합니다... 그런만큼 나이가 많고 단체를 이끄시는 분은 책임감을 다른것보다 더욱 더 크게 가지시고 행동하셔야

합니다. 프로가 클랜 대회를 나온다고했을때 파장에 대해서 분명히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프로가 대회없으니까 나와도 상관없어 이런생각과는 

완전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겨도 본전이고 또한 진다면..그 프로의명예는 땅으로

떨어져버립니다. 그리고 그 프로를 상대하는 다른 클랜은 어떤 생각을 가지실거같습니까?

저라면 안하고말지...우리클랜이 프로없어서 지는거야 라고 박탈감을 느끼겠죠

그리고 또한 프로선수들의 연령이 낮기 때문에 판단에 있어 미숙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때문에 동호회 혹은 아마추어 대회에서 프로혹은 전프로의 출전을 금지시키는겁니다.

대회 취지 자체를 무색하게 만들어 버리니까요.

근데 어떻게 이런 작은 스2판에서 대형클랜을 대표하신다는 분들이 이러한 당연한 문제를 가지고

이렇게 싸우실수있는겁니까 이 작은판을 어떻게든 발전적으로 이끌어갈까라고 고민하셔도 모자를판에

우리는 우리 단체의 이익을 위해서 프로를 내보낼거야 라고 하고 다른한쪽에선 이문제에 대해 감정적으로 대응해

좋은쪽으로 합의를 이끌수 있음에도 이런 진흙탕싸움을 만들어버렸습니다.

전 스타크래프트2를 클로즈베타때부터 계속즐겨왔습니다. 또한 이게임을 사랑하구요.

그렇기에 더더욱 이러한 대회가 작은규모라고해도 관심있게 보고 응원합니다. 겉으로 홍보하거나 하지는 않아도

드디어 이런대회가 열리는구나이런 감사함을 가집니다....

이러한 일을 계기로 발전적인 스타크래프트2 클랜문화를 발전시켜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t(--t) (2014-10-03 01:54: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시작할때는 프로게이머 제한 안두는걸로 했구요
프로게이머도 스타크래프트2를 좋아하시고 즐기시는 분들입니다
프로들은 클랜전에 언제부터 나오면 안되는게 당연해진건지 모르겠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1:59: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반적인 동호회 대회에서는 프로참가제한을 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위에 언급한 이유로 인해서죠 제가 왜 클랜마스터분들에게 부탁드렸냐 바로 이부분입니다. 시작할때부터 프로게이머 제한을 둬야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클랜이 줄어들고 같은 아마추어끼리의 경쟁이다보니 발전을 할때 가능성이 있으니 노력하고 보람도 얻을수 있죠 그리고 또한 참가하는 프로게이머의 리스크또한 존재합니다. 이러한 모든점을 기반으로 생각했을때 당연히 프로게이머의 참가자체를 제한했어야했는데 클랜마스터 여러분들께서 제한을 왜 안하셨는지에 대해서 글로 작성한것이구요 언제부터 안되는게 당연해진건지가 아니라 원래 당연한겁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00: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클랜대회나 동호회 대회나 같은 성격을 가집니다. 도대체 왜 프로게이머를 참가시켜야하느냐에대해서 그럼 말씀해주시길바랍니다. 정말 납득할만한 이유라면 저도 제 잘못된생각을 인정하겠습니다.
아이콘 Everyday (2014-10-03 02:03: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게이머 제한이 없는 리그에 참가하는 선수는 클랜원이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다른 클랜에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껴야할 이유가 전혀 없죠 아마추어끼리의 경쟁이 아니라 클랜간의 경기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동호회는 본인 생각에 일반적인것이고 규정에 프로제한이 없는 것을 일반적이지 못한 잘못된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아이콘 t(--t) (2014-10-03 02:07: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반적인동호회 대회 예시 들어볼수 있으신가요?
SMT, 클랜경진대회, 카이스트 클랜대회 전부 프로게이머 출전 했는데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0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박탈감 당연히 느낍니다 싸우면 100%확률로 지는데 참여하고싶습니까? 또한 프로는 일반클랜원이기도 하지만 그것을 직업으로 삼는 즉 돈을받고 그 일을 업으로 하는 사람인데 자신이 하는 행동이 가져올 파장이나 모든것에 대해 보통사람과는 전혀 다른 시점에서 바라봐야 할 사람이 바로 프로입니다. 프로게이머는 이러한 대회에 참여하지 않는것이 당연한것입니다. 어떤 스포츠건 당연한것이구요 당장 주변사람에게 물어보세요 당연한것인지 아닌지....몇안되는 이러한 대회조차 그들만에 리그로 만들려는 움직임 정말 답답합니다
아이콘 t(--t) (2014-10-03 02:10: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다이아만 있는 클랜은 다른클랜에서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 나온다고 박탈감 느끼니까 그랜드마스터도 출전제한 시켜야겠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10: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구, 테니스, 탁구등을 예시로 설명하였습니다. 이것도 역시 e스포츠 이니까요 그리고 이번일을 계기로 프로출전을 제외하여 그들만의 리그가 아니라 모두가 참여하여 같이 즐길수 있는 리그로 만들어달라는 것인데 왜자꾸 출전하면 안되냐 라는식으로 말씀하실게 아니라 그럼 프로가 출전하여 얻을수 있는 순기능을 말씀해주시면서 그것이 가져올 좋은점을 좀 설명해주세요 왜 자꾸 제말꼬리만 잡고 늘어지세요 진짜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11: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말꼬리 잡지말고 그쪽이 생각하는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제발 이게 토론하는 자세입니까 아님 공격하는겁니까? 그냥 제가 프로출전하지말라하니까 노스던 어디던 프로있는 클랜이신거같은데 맘에 안드니까 그냥 말꼬리 잡고 늘어지시는걸로밖에 안보입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1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일이던 그걸 직업으로 삼는 사람과취미로 즐기는 사람은 엄청난 차이가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라고 불리며 돈을 받는 것이구요 그러한 사람이 출전한다면 어느클랜에 프로가 더 많냐에따라 승패가 좌우되기때문에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고 말하고있습니다 진정 모든 클랜이 즐기기 위한 대회라면 프로숫자에 따라 대회 승패가 결정되는 대회가 아니라 아마추어라는 틀안에서 노력한다면 성과를 얻을 수있는 대회가 좋다고 느껴서 말하고있는겁니다.
아이콘 아리충 (2014-10-03 02:1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브리데이님 보다보다 한마디 적겠습니다.
다른 동호회 대회는 모르겠고, 일반적으로 유명한 사회인 야구에서는 전 프로의 참가 자격이 제한됩니다.
예전에 연예인이 사회인 야구를 하는 예능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김C가 선수로 뛰지 않고, 해설을 했던
것에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김C도 야구 보통 좋아하는게 아닌데, 선수출신으써 연예인들과 같이 뛰고
싶었을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야구는 방송에 나온 것이 있어서 드리는 말이고, 제가 자주 참가하는 마라톤과 자전거 대회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마라톤의 경우 아마추어 대회에서는 프로 자격 말소 이후 3년 이상 된 사람만이 참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 자격 말소되신 분이라고 하더라도 참가하시는 경우는 많지 않구요.

자전거 대회 역시 아마추어 대회에서 프로 선수들의 참가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불과 얼마 전의 이야기군요.
국가대표자전거선수 팀이 대회 감각을 익히겠다고 아마추어 대회를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주최 측에서는
다름아닌 국가대표 선수들이기 때문에 허락을 해주었죠. 그래서 아마추어 분들과 국가대표 선수들이
한 대회에서 같이 경기를 한 경우가 있었는데, 결국 국가대표 팀이 아마추어 선수분들의 순위경쟁에
방해를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논란이 되었던 적도 있습니다.

이스포츠, 즉 스포츠를 자처하는 게임판에서
어떻게 보면 가장 아마추어들이 많이 참가하는 대회라고 할 수 있는 클랜 리그에서 프로 선수들이 다수
나온다.... 이스포츠 역사가 짧기 때문에 라고 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가장 아마추어적인 대회에 프로들이 제한없이 무더기로 나오는 것은 스포츠 정신에 위반되는 것 같다는게
제 생각이구요.

다시 결론만 말하자면 일반적인 동호회 수준의 아마추어 대회에서는 프로 참가자격에 대한 엄격한 룰이
있습니다. 일반적이지 못한 잘못된 것이 맞다는 소립니다.
아이콘 [네임]LunaSea (2014-10-03 02:15:21 KST)
0↑ ↓0
센스 이미지
탁구랑 배드민턴이 e스포츠라뇨;
아이콘 Everyday (2014-10-03 02:15: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본인이 이해를 잘 못하고 계시네요 박탈감을 왜 느끼시나요? 클랜리그에 클랜원이 참가하는것 어디에 박탈감을 느끼시나요? 결국 프로게이머를 의식하고 계시다는건데 다시 말씀드리지만 규정에 따라 한 클랜의 클랜원으로 참가한겁니다. 이렇게 말씀드렸는데도 불공평하다 생각하시면 윗분 말씀대로 자기보다 잘하는 사람에게 박탈감을 느끼니 끝까지 가면 브론즈유저로만 리그를 열어야겠네요. 한 클랜이 마스터유저가 없다고 다이아 이하만 참가를 시켜야 한다고 하는거랑 똑같으신겁니다
아이콘 Everyday (2014-10-03 02:19: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라임클랜 마스터님 "아마추어들이 많이 참가하는 대회라고 할 수 있는 클랜 리그에서 프로 선수들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규정 어디에 프로게이머는 출전이 금지라고 명시가 되어있었나요? 저도 아마추어 대회에 프로들이 참가하는걸 정말 싫어하지만 어디에도 아마추어 대회라는 말은 없었습니다 클랜리그였죠. 규정은 한 리그의 생명입니다. 규정에서 어긋나면 형평성을 잃어버리고 리그가 산으로 가게되죠 문제가 있는 규정은 당연히 보완될 수 있지만 그 수정되는 규정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쪽이 생긴다면 당연히 이의제기를 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마스터님은 저보다도 모리형에게 먼저 연락을 해보시는게 맞는거같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19: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것도 하나의 스포츠라고 모든사람들이 말하고있습니다. 아리충님 덧글 다시한번 읽고 답글달아주세요
그리고 프로가 출전해서 얻을수 있는 좋은점과 순기능 설명꼭 부탁드립니다 단순히 출전제한왜하냐 이런식으로만 말씀하지말아주시구요
아이콘 아리충 (2014-10-03 02:1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브리데이님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를 구분 못하시나요?
마스터와 브론즈는 똑같이 아마추어지만, 같은 그마라도 게임을 직업으로 하는 프로게이머와
게임을 즐기는 아마추어 유저 간의 기본적인 차이를 말씀드리는건데, 이해를 못하시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21: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역시 노스클랜원이셨네요...제글 정독해주세요 글내용중에 이런내용이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이 대회를 준비하시는 관계자께서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각 클랜을 대표하시는

클랜마스터 분들 또한 큰 잘못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내용에서 애초에 규정에 넣지않는 부분자체를 말하고있는데 왜 제글을똑바로 읽지도않고 자기멋대로 해석하시는겁니가?
아이콘 t(--t) (2014-10-03 02:23: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클랜대회를 연다고할떄 아마추어 프로 제한은 없었구요
프로게이머가 나온다면 당연 흥행에 도움이되겠죠
아마추어가 프로들하고 게임할수있는 기회도 생기구요
아이콘 Everyday (2014-10-03 02:26: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라톤의 경우 아마추어 대회에서는 프로 자격 말소 이후 3년 이상 된 사람만이 참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 자격 말소되신 분이라고 하더라도 참가하시는 경우는 많지 않구요.

자전거 대회 역시 아마추어 대회에서 프로 선수들의 참가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불과 얼마 전의 이야기군요.
국가대표자전거선수 팀이 대회 감각을 익히겠다고 아마추어 대회를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주최 측에서는
다름아닌 국가대표 선수들이기 때문에 허락을 해주었죠. 그래서 아마추어 분들과 국가대표 선수들이
한 대회에서 같이 경기를 한 경우가 있었는데, 결국 국가대표 팀이 아마추어 선수분들의 순위경쟁에
방해를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논란이 되었던 적도 있습니다. 여기에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취미분야에서 정보를 얻어오셔서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면 저도 프로리그에서 일을 했었고 적어도 마라톤보단 e스포츠분야에 더 가깝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중요한건 다른 경우의 예시가 아니라 규정입니다. 그 자전거 대회를 주최한 리그에는 아마추어 대회에서 프로 선수들의 참가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라는 규정이 존재하고 마라톤의 경우 아마추어 대회에서는 프로 자격 말소 이후 3년 이상 된 사람만이 참가할 수 있는 규정이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다 미리 결정한다음 선수들에게 통보를 했겟죠 한 사람이 여는 클랜리그에 깊은 사항까지는 무리라고 하여도 있지도 않는 법에 피해를 입으면 안됩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26: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단순비 아마가프로랑대회할수있다 이게 좋은점입니까? 그럼프로없는클랜은 털려야정상입니까? 똑같은조건에서 즐기자는건데 같은아마추어끼리하는것과 프로가낀건 급이다른문제입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2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앞에서말했지않습니까 규정자체에 프로참가제한을왜안넣었냐 왜자꾸 규정만말씀하세요 순기능 좋은점 프로가있어 발전될만한점을 말해달라고하는데 왜규정말만하세요
아이콘 행콕 (2014-10-03 02:32: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식적으로 프로가 대회 나오면 누가 좋아함!?
걍 프로끼리 하라고해요 판깨네 진짜
나오고 싶다해도 막아야 하는게클랜장 아닌가?
아이콘 아리충 (2014-10-03 02:32: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브리데이님이 뭘 모르시나본데, 글을 잘 읽어보세요.
저희는 이번엔 그냥 하자고 했고, 다음엔 프로제한을 두는 것이 어떠냐는 식으로 이야기 했는데,
노스모리님께서 [도대체 왜 프로는 참가하면 안되는지 모르겠다, 프로도 클랜원이지 않느냐] 라고
'말씀하셨고 저흰 [그래도 클랜이라는 것이 대부분 아마추어인 만큼 아마추어로 진행했으면 좋겠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심지어는 클랜 관계자들끼리 룰을 정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대회의 룰은 정해져 있었고, 주최자분께서
다음 시즌까지 염두해두셨기에 룰에 관한 걸 상의하고자 하였음 일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치 이번 시즌부터 프로참가 제한을 두자는 듯이, [프라임 클랜이 무조건 프로를 막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프라임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아 이번 대회 불참하겠다.] 라고 하신겁니다. 그걸
xp에 그대로 올리시기도 했구요.

애초에 이번 시즌이 끝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시즌을 이야기하는 것은 시기상조였으나,
이번시즌부터 아예 프로게이머를 다 뺴자는 이야기가 있어 절충안으로 이번 시즌은 그대로, 다음 시즌은
프로게이머 제한이라는 걸 이야기 한거구요.
자꾸 논점이 어긋나시고, 말꼬리만 잡으시네요.
[네임]탕탕 (2014-10-03 02:32: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KoreanEastSea님 글들 읽어보았는데요 "박탈감 당연히 느낍니다 싸우면 100%확률로 지는데 참여하고싶습니까?" 왜 이렇게 생각하시는건가요? 지금까지 프로가나와서 다이겼었나요? 프로도 아마추어에게 집니다 100프로란건없어요 대체적으로 프로가 이기는거지 아마추어가 프로를이기는게 불가능한게아니라는거예요 그리고 용화님이 아마추어에게졌다고 프로자격이없다고하셨는데 제가 예선에서 잡은 신노열,김영진선수같은 네임밸류선수들도 게임다접어야하나요? 왜이렇게 극단적으로 아마추어만나와야한다고 보시는건가요? 에브리데이님 말씀처럼 규정자체를 정한대회가있고 정하지않은대회가있는데 규정에따르는게 맞다고봅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33: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본적으로 왜저런대회에 프로참가불가라는규정이있는지에대한 물음도같이하는겁니다 우리도 좀더발전된 이스포츠문화를위해말이죠
아이콘 행콕 (2014-10-03 02:34: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 눈치껏 프로 참여시킬려는 노스만 빠지만 참여고 싶은클랜 많은데
항상 프로 어떻게든 참여시킬라하니깐 노스 뒷담화가 많지 ㅉㅉ
아이콘 Everyday (2014-10-03 02:34: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가 참가함으로서 생기는 손익을 따지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아마추어 리그가 아니었고 프로게이머의 참가가 불가능하다는 규정이 존재하지 않았다는점이 중요한점이죠 프로제한을 넣지 않은 이유는 제가 아니라 주최자님한테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동해님이 클랜마스터형을 안좋게 말한것에 화가 나서 글을 쓴거지 리그관련해선 어떻게 해야한다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럴 입장도 아니구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34: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예선전은다릅니다프로라고해서패널티가전혀없는프로를위한대회라구요 이거랑 아예경우가다른겁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3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중요합니다 이번대회를끝으로 안할게아니라 차기대회도생각하는만큼굉장히중요한문제맞습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36: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감정저그로대할게아니라 이대회를좀더성숙하고 발전된대회를위해서토론하자는글인데 왜이런식으로말씀하십니까?
아이콘 t(--t) (2014-10-03 02:3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가 나오면당연 흥행에 도움이되니까요
SMT 클랜경진대회 카이스트대학에서 주최한 대회는 왜 프로게이머 출전하게 했을까요
게임하는 입장하고 보는입장하고도 다른거죠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3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애초에 프로게이머가소속된클랜만 참여하도록하는게 더 맞다고생각합니다만 그건어떻게생각하시는지요
아이콘 Everyday (2014-10-03 02:39: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클랜리그에 선수를 내보낸다고 모리형을 안좋은 사람으로 모는 동해님한테 불만이 있었고 리그 관련해선 제가 어떤말도 할만한 입장이 아니고 주최자들간에 대화로 풀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이상 그만 글쓰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39: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대회를정말..그들만에 리그로만들고싶으신겁니까..하..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40: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말하는논점에대답해주세요제발
[네임]탕탕 (2014-10-03 02:41: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확히 말씀하는 논점을 요약해주세요 답변달아드릴게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45: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대회를좀더발전적인대회를위해서 프로에출전을제외하고 아마추어로출전제한을함으로써 아마추어도 충분히 성과를얻을수있고 그것으로클랜에 친목을더욱돈독히 할수있으는 그런방향으로 잡자 이겁니다 요약하면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47: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클랜에 프로가없는클랜은 노력을한다해도 한계가있기때문에제한을하잔거였습니다 하지만 프로가 출전을함으로써 얻을 흥행보다 그로인해 얻을 반대급부가크다고생각한다는겁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4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모리님만을 나쁜사람으로몬게아닙니다 모든클랜마스터분들에게말한겁니다 그렇게생각하셨다면 사죄드립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50: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다른 스포츠종목에선 프로출전을제한할까라는 의문에서부터시작한 의견입니다 스타 대회만을두고생각한것이아닙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2:5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대회를좀더발전적인대회를위해서 프로에출전을제외하고"에서 왜 프로의 출전을 제외해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아마추어가 프로를 이기는게 불가능한게 아닌데요? 프로게이머도 프로게이머이기이전에 한명의 클랜원인데 왜 프로자체를 막으려고 하시는건지 이해가안가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5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기때문에 탕탕님의견과충돌이있었구요 이대회부터라도 다른스포츠처럼 아마추어도충분히 즐길수있는 대회를만들어보자가 제 의견입니다
[네임]KKaMSI (2014-10-03 02:51: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저희 네임측도 에브리데이님말에 동의합니다.
솔직히 대회 규정봤을때 순수 아마추어라는 말도없었고 프로게이머참여 가능 이였기때문에
각 클랜들은 전프로 프로게이머 다 로스터에 몇몇 쓰지않았나요??
클랜리그 그야말로 클랜들의 축제자나요?? 프로가 나오는게 그리잘못 됬으면 처음부터
예전 케스파에서 열었던 클랜마스터즈처럼 그런식으로 규정을 정해야하지않았나요?
각클랜에 게이머가 1명이든 2명이든 여러명이든 이들도 클랜 소속유저들인데 왜 프로로만 취급하는지 이해가안됩니다. 그사람들도 처음부터 프로도 아니였고 실력좋아서 프로입단한건데 클랜리그에서 제외시키면 안되죠. 솔직히 저희 네임도 게이머들 로스터에 올렸습니다. 이유는 규정에 게이머 참여가능 이라고 써있기 때문에 필요할때 쓰려고 올렸습니다. 아마추어리그로 규정되었으면 안썻죠.
아이콘 아리충 (2014-10-03 02:53: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깜시님 글을 제대로 이해 못하시네요; 제가 쓴 글을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 주장은 프로게이머를 제한하는게 취지에 더 맞지 않겠느냐는 것이었습니다.
무조건 제한해야됨! 이라는게 아니라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54: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가능한건아니다 라고하시는데 냉정하게 얼마나기대하십니까? 전솔직하게말해서 100판중 한판이라도 프로가 진심으로임했을때승리한다면 그것도대단하다고생각합니다만...? 왜냐하면 프로는 그게직업이기때문이죠 이겨야만하니까 모든시간을 게임에투자하는것이구요 이로인해 참가하는마인드자체가달라집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2:54: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bscl 간부단체톡방에도있고 playxp글들도 읽어보았는데 bscl규정자체에 프로출전에관한 제약이 없었는데 프라임측에서 갑자기 보이콧선언하는게 이해가안갔구요, 왜 이번대회에 규정이 안걸렸는데 굳이 이번대회부터 바꾸려고하는지 도무지 이해할수가없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55: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말하는취지를두분다정확하게이해를못하셨어요 무조건제한하자가아니라 이대회의취지를위해 발전을위해 이렇게하는게 더이득같다라는말을하는겁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2:5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bscl톡방에 있던사람으로써 제3자입장에서 봤을때 제생각에 노스모리님이 욕먹을 이유는없다고보는데 어떻게생각하시는지요 분명히 프라임측에서 먼저 공격적인어투로 말씀하셨구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56: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음대회부터라고하시던데요
[네임]탕탕 (2014-10-03 02:56: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왜 하필 "이"대회냐 이겁니다 이번대회에 왜 갑자기 그러시는지 이해가안간다는 말이예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58: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부분에대해서 프라임클마분께 실망했다고글도작성했는데....너무제의견은안들어주시네요 너무하십니다정말 그냥제가하는말이 그쪽의견이랑다르니까 싫다라고밖에안보여화가납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2:58: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필 왜이대회냐고하시면 이런대회가 스2자체에별로없기때문입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3:00: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말하는취지를두분다정확하게이해를못하셨어요 무조건제한하자가아니라"라고 말씀하셨는데 윗글에 "이대회를좀더발전적인대회를위해서 프로에출전을제외하고" 이건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건가요? 프로의출전을 "제외" 라는건 아예 나오지 못하게 막는다는건데 왜 이번글에선 "무조건제한하자가아니라" 라고 말씀하시는건가요? 어떻게받아들여야하는건가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0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가하는목적자체가 프로는 이겨야만최소본전이고 아마추어는즐기기엔벽이너무높은대회는... 정말즐기는대회가맞을까라는의문이듭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01: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그러니까 프로가출전함으로써얻을수있는이익과 프로가없는클랜에대해서는 어떤 어드벤티지를줌으로써 모두즐길수있는대회로하자 이렇게말씀해주시길바라는건데 왜제의견에대해공격만하시냐는겁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03: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이렇게까지말해도 이해가안가신다면 더는말안하겠습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3:05: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격하는게 아닙니다 말에 모순이 있으셔서 짚어드린겁니다. 그리고 최종적인 규정은 주최자가 정하는거지 참여자가 정하는게아니예요 이번대회는 간부들을 모아놓고 바꾸고 바꾸고 바꾸고 또바꾸고,, 피드백은 좋지만 모든사람을 만족시킬순 없다는거예요 KoreanEastSea님과 같은 생각을 가지신분들이 있는반면 프로들이 출전하는것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다는겁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08: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최소한... 출발점은같아야합니다 우리나라사회에서 떨어지는자는 가차없이 밀려나는 냉정한사회에서 취미생활조차 프로가없는 엄청난벽을가지고 시작하는대회는... 너무냉정하다고생각하거든요 제글로인해화가나셨다면 정중하게사과드리고싶습니다.... 좋은밤되시길바랍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3:09: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그러니까 프로가출전함으로써얻을수있는이익"이라고 하셨죠 프로들은 사소한경기도 이기고싶어합니다 그게프로예요. 그러니까 이런자잘한대회도 출전하는것이고요. 이기려고,승리의기쁨을 맛보려고 출전하는데 어떤걸더 바라시는건가요? 그리고 윗글들에서도 나왔다시피 프로가 출전함으로써 시청자수가 더늘어날겁니다 리그가 더 흥행할확률이 높다는거예요. 단순히 프로가 출전해서 아마추어가 일방적으로100% 패배를하며 그들만의 리그가 된다는게 아니라는겁니다. 이변이없다면 스포츠인가요? 예상대로만 흘러갈것이라면 스포츠를 할필요가없는거예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09: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탕탕님 좋은밤되시길바랍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12: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글은모두가노력하면성과를얻고기쁨을얻을수있는대회가되길바라는마음에서작성되었습니다..상대가프로라면아마추어가얻을수있는성과는..제한적이니까요 냉정하게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12: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는..그런이변조차허용하지않아야합니다..그걸업으로하는사람이니까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17: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가참가한다면 예를들어 체력을 90퍼센트로낮추고참가하게하여 공평하게라고하긴그렇지만 비슷한기회를주어야한다고생각하는데 이의견은어떠신지요
아이콘 뽂껶좌 (2014-10-03 03:18: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소규모 클랜대회에서 냉정한사회 들먹이는것도 이해가 안되고

참가자도 프로게이머도 아닌사람이 박탈감, 프로의 명예 운운하는것도 웃김ㅋㅋ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21: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그렇게느끼셨다면죄송합니다 좋은의견부탁드립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3:22: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이변" 일어나는게 스포츠라는거예요 제한을두긴하되 아예 출전을 막아버리진 말자는게 저의 입장입니다. "프로가참가한다면 예를들어 체력을 90퍼센트로낮추고참가하게하여 공평하게라고하긴그렇지만 비슷한기회를주어야한다고생각하는데 이의견은어떠신지요" 이런건 제가 답변드릴건 아닌것같고 추후에 생각해볼 문제같습니다.
[네임]탕탕 (2014-10-03 03:23: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모두 좋은밤되시길 바랍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24: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이런식으로 제한정도로하여 절충안을제시해주신다면야 저도감사합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25: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글은그냥 토론이니까 자유로운 의견을제시해주시길바랬는데..아쉽네요
아이콘 [네임]LunaSea (2014-10-03 03:35:51 KST)
0↑ ↓0
센스 이미지
반대로 탑급 아마추어가 프로를 잡는게 즐거움이 될수도있죠

대회마다 서로 다른 취지를 가질 자유가 있는데

커뮤니티에서 여는 클랜대회라고 무조건 아마추어대회로 규정짓는건 아니라고봅니다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40: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좋은의견감사드립니다 우선이러한대화내용으로볼때 대회의 취지부터명확히잡는것이중요하다고생각되네요 그리고 제가 생각한 것중에 만약 5판제면 3번째나 4번째에 프로참가를 하도록하고 프로가나왔을때 상대가아마추어라면(프로가없는클랜) 아마추어쪽에서 요구한다면 90퍼센트혹은 다른패널티를가지고시작한다면 이것도 또 다른재미를가져오지않을까하는데 어떠신지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03:43: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저도 굉장히고집스러웠던점 사과드립니다.. 좋은의견있으신분은 말씀해주세요!
아이콘 린성왕 (2014-10-03 03:53: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생각은 애초에 규정이 익명 불가능 (프로가 나오기 부담) + 7전4선승제 팀매치방식에서의 프로출전은 크게 부담이되지 않을것이다. 이런 예상을 했었습니다. GSTL 이나 위너스리그같은 승자연전같은경우 제가 예전에도 열었지만 프로선수 한명이 싹 쓸어버리는 일방적인 경기도 나왔었고, 역스윕늘 하는 경우도 있었죠. 저도 이에 문제를 어느정도 느꼈지만, 이번엔 엔트리제이기에 프로선수한명이 싹 쓸어버릴 일도 없을 뿐더러 에이스결정전도 업ㄱ는 7전4선승제 매치이기때문에.. 크게 상관없다봅니다. 그리고 프로게이머를 잡는 아마추어의 모습도 엄청난 이슈로 다가올수도있다는점.. 이것이 가장큰것이겠죠.
아이콘 린성왕 (2014-10-03 03:56: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폰으로 쓴거라 오타가 많네요
광복된것처럼 (2014-10-03 05:56: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정도면 뭐 그냥 눈치껏,양심껏 인듯ㅋㅋ
개인적인생각이지만 진짜 당연한거가지고 풀어노니까 끝이없네
이 주제는 옛날부터 지금까지도 해답이없음
톡까놓고말하면 전 이런거할때마다 프로한테 져서 클랜이 탈락한적이 좀많아서
도대체 저정도 되는 게이머가 이런거에 왜나오는지부터가 이해가안가는 부분임
아이콘 야생의곰돌이 (2014-10-03 08:1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생각을 말하겠습니다.

클랜리그고 뭐고 떄려치세요.

스투의 발전과 클랜들간의 화합을 위해 여는 리그 아닌가요?

지금 이 꼬라지를 보세요. 화합과 소통이 있나요? 스투가 발전되고 있나요?

왜 이렇게 싸우는 건가요? 제3자 입장에서 짜증나서 더 이상은 못 보겠습니다.

누가 옳고 그르건 이런식으로 논쟁만 되풀이 할 바엔 차라리 전부 백지화 하는게 낫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공슬마스터리그 결승전이 열리는 날인 걸로 알고 있는데 부디 사고 안나고 잘 치뤄지길 바랍니다.
아이콘 [네임]LunaSea (2014-10-03 09:54:1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이건 무슨;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10:27: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나가는선비님이야말로넓게못보시네요 단순히즐기는사람을위한사람입장은전혀고려안하시네요 이런자리가 프로지망생을위한자리가 애초에 아니며 프로지망생이없는 클랜도있습니다 위에댓글에서도 그런쪽입장도있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10:31: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의 스타2는... 지망생이거의없는 더냉정하게말하면 망조에가까운 시장인데 그 아주심한극소수사람들만을위한 자리인데 그걸제가좁게본다는말씀이신가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10:40: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절충안을제시하자는겁니다 탑급아마추어라면 프로와 그냥싸워볼수도있겠지만 일반아마추어는 너무심각한차이가나기때문에 그에대한 패널티를주는것은어떨까가 제가하고싶은말이였는데 참가자체로만 두고 자꾸 논쟁이되니 안타깝네요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3 11:00: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이리그가 규모가커져서 신생클랜이나 작은규모의클랜도 참여하는대회가되길바랬는데 그런걸원하지않으시는분들이더많으신거같네요
워크맨날함 (2014-10-03 12:30: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주최자가 내는규정대로 하는게 맞는듯 돈쓰는사람인데
워크맨날함 (2014-10-03 13:41: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규정이 불만인쪽은 사비들여서 대회하나더 만들면 되지 않나싶네요.얼라이브클랜대회하나에 목멜필요가 없다봅디다
아이콘 [네임]LunaSea (2014-10-03 14:57:29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솔직히 이게 맞는거죠

규칙은 주최측 마음입니다

정말 누가봐도 이상한게 아니면 따라야하는게 기본입니다
WonderMtKid (2014-10-03 17:37: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KoreaEastSea= "역시 노스클랜원이셨네요" 드립은 또 뭐임... 무개념이네 진짜.
에브리데이님 내가 알기론 케스파 심판이신데...;
아이콘 메없산왕 (2014-10-03 20:00: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축구에서도 프로선수들은 아마대회에 볼 한번을 안차는데...그건 일종의 상도덕임 게다가 그 대회에 출전하는 이상 추최측의 말을 따르는 것도 당연한 거임
워크맨날함 (2014-10-04 16:06: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얼라이브입장에선 프로없는 순수 아마추어클랜대회하진 않을듯 그러다흥행참패하면 돈만 버리는꼴이라서 어느정도 흥행이되야 클랜이미지에 플러스알파요인도잇고 모토님개인방송에 도움도 되고 그러기에 애초에 프로규정없던거 같은데 나중에 다른클랜이 노스가 보나마나 우승이라서 보이콧한거로 보이네요 여러클랜눈치보는 얼라이브는 확답을안내고 수정수정하고
아이콘 KoreanEastSea (2014-10-04 23:43: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WonderMtKid님 EveryDay님이 제댓글달은거 천천히 모두 다시읽어보세요 저분은 일방적으로 절 비난하기위해서만 댓글다는겁니다. 노스클마님 나쁜사람으로 몰아가는것 같다구요
스타유저테란쨩쨩 (2014-10-05 00:28: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리 상대말이 비난하고 비꼬아도 넘지않아야 될 선이란게 있죠 용화님을 프로자격 없다느니 케스파심판분께 노스클랜원이라니 정도가 심하셨어요
처음부터 프로는 금지로 밀지 말고 주최측은 투자한만큼 이득은 봐야 때문에 님 의견대로 절대 금지 안 시킬껄요 명분상으론 스타2 발전일 뿐이죠 (시청자와 시청자에 민감한 주최자를 배려 너무안하셨음 약체팀 입장에서만 말씀하심)
마지막 님 말처럼 아마추어가 프로를 이길 확률이 적으니 애초부터 계급별로 핸디캡 미시는 게 낳았겠죠
(마별이랑 프로랑 붙으면 부종 마레기는 일꾼 하나 빼기 다이아랑 프로랑할시 핸디캡 90%)
대충 이런 식 건의 였으면 약체팀이나 시청자 서로 윈윈으로 그에따른 재미도 느낄수 있엇을 텐데 말이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