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베라딘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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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9-14 12:46:03 KST | 조회 | 5,560 |
제목 |
케리건처럼 운영하는 알라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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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날 케리건만 하다보니 알라라크도 케리건처럼 하게 되었습니다.
알라라크는 체력이 하자가 있는대신 회복력으로 승부를 보죠.
인구수 1당 20/20이 회복되는데 인구수 2짜리만 Q로 원킬해도
체력 80이 회복되는 셈이니 킬 하나하나가 생명과 직결됩니다.
울트라 배틀같은거 하나 잡아주면 바로 만피죠.
스폰 후 케리건처럼 초반에 홀로 쳐들어가 정리를 많이 해주는데
E로 넉백시키면서 계속 갈궈대면 딱히 피해받을일이 없습니다
(라크쉬르 첫 혼종스폰지역같이 방어건물만 깔린곳은 좀 힘들긴합니다)
만약 큰 피해를 받아도
일단 하나만 잡으면 당장 사망은 막을정도로 한숨 돌릴수 있는데
바로 Q스킬이 웬만한 유닛 즉사기인지라
Q로 당장 빈사상태는 모면하고 E반복질하면 딱히 초반 솔플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소규모로 계속 전투를 하면 계속 소모가 되면서 낭비가 됩니다.
인구수를 한번에 꽉 채워 제대로모아서 붙으면 손실이 덜하죠.
알라라크 죽으면 안된다고 처음부터 광신자 갖다붙일 필요가 없는 겁니다.
광신자 포션처럼 쓰는건 나중에 병력 다 완성되어서 포션20-30개 준비하고
웨이브 쏟아질때 앞에서 배틀같은거 포션빨고 다 어그로 끄는는동안
래쓰워커(탈다림 거신)로 뒤에서 다 조질때 쓰는거지
초반부터 광신자붙이고다니면 컨도 걸리적거리고 자원확보가 안됩니다.
케리건보다 유통기한은 빨리 오지만 나름 초중반 혼자 버틸수 있으므로
혼자 뛰놀게 두고 과충전을 이용한 멀티 확보, 일꾼확보와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춥니다.
나무위키고 뭐고 미네랄 부족하다고 징징거리는데 알라라크 미네랄 남아돌아야 정상입니다.
남아돌아야 광신자를 부담없이 포션으로 쓰죠.널럴할땐 만 단위도 봤네요.
자원 제약을 안받기 때문에 저는 슬레이어(탈다림 추적자)는 안쓰고
선봉대는 취향상 캠페인 반토막, 탄도가 높아 딜이 늦는거같아서 별론거 같습니다.
그리고 알라라크가 계속 뒤로 넉백해대는데 이때 사거리 긴 래쓰워커가 더 낫다고 봅니다.
1. 알라라크 + 포션 20-30개 + 교란기 5-6기 + 래쓰워커 10-12기 (+ 분광기 1-2기)
(마스터 고렙으로 알라라크가 더 오래 버틸수 있다면 포션 10-15개 + 분노수호자 20기) - 공허 출격도 다깸
범용적으로 제일 무난합니다.
멀티 먹고 테크 올리면서 필요한 업글들 하고
(케리건에 비해 업글이 적어서 좋더군요)
6게이트랑 4로보틱스 올리고
자원수급량은 래쓰워커 4마리 꾸준히 연속생산이 가능합니다.
본진에 곱게 쌓아 12마리까지 완성시키면 교란기 6개 뽑고
포션을 20~30개 충원시켜 싹 쓸고다니면 됩니다.
여유가 된다면 분광기 한두기 섞어 전투중에 포션을 바로바로
투입시켜주면 좀더 센스있는 플레이가 됩니다.
(포션을 부대지정 해두어 수를 파악할수 있는게 팁입니다)
단점 : 아무래도 알라라크가 좀더 위험을 무릅써야하고 (저도 종종 뒤짐. 흡수 이펙트 공중에 떴는데 죽으면 눈물) 오펜스미션이나 특히 이번 신맵같이 단순히 오는 웨이브만 막아서될게 아닌경우 래쓰워커 모으는 중에 알라라크 혼자서 정리하기 어려운 순간들이 있죠. 렙 10이상이면 데스 플릿 같은 쿨기로 위기를 넘길수 있는데 쪼렙이면...동맹에게 도움을 구하는것도 방법.
물론어려움 이하는 해당없는 얘기.
공허 출격 마지막 웨이브는 못막습니다. 거대괴수 로키 모선 공중 끝판왕들은 도저히 못막겠더군요. 셔틀만 겨우 요격시키는걸로 만족...래쓰워커 몇기더뽑는다고 될거같진 않으니...다른 방법이 있다면 그렇게 해야할듯요. 그 웨이브만큼은 답이 없음.
-추가
12기정도로도 보통 클리어는 무난하나, 좀더 진행해본결과
병력을 인구수 200까지 제대로 완성시키고 나면
화력이 뒷받침되어 영혼흡수가 계속 발동해 광신자가 도통 죽을 일이 없습니다.
마스터 레벨 등으로 좀더 알라라크로 오래 버틸수 있게 된다면
분노수호자를 20기까지 모으고 포션을 15개 정도로 좀 덜 들고 다녀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니 댓글에서도말씀해주신것과 같이 죽음의 함대와 강화 총동원하여
공허 출격 마지막 웨이브도 막아내네요.
2. 승천자 12기
처음에는 승천자 컨트롤에 부담을 느끼고
저글링이나 마린메딕 등이 올때 알라라크가오래버틸수 있으니
그런 판에서만 본진에다 쑤셔박고 스택만 쌓게 시켰는데,
아무래도 무결점 진행과 스택이 낮아도 화력이 충분한 점을 통해
지속적으로 승천자를 운영시키는 게 대세가 됐습니다.
로보틱스는 아예 제끼고 2포지 짓고 공/실드만 업합시다.
저는 6게이트로 12승천자정도로 만족하는데 더 뽑으시는 분도 있으시더군요.
자원은 6게이트에서 남는 편이고 건물이 속썩일 판이 아닐때는 12승천자로도 딜은 충분하니
하고싶은대로 하시면됩니다.
다만 게이트 수 x 2 만큼 승천자를 꺼내놔야
한 사이클의 광신자 수랑 딱 맞아떨어지니 제물못먹는 애가 없이 깔끔하겠죠
광신자는 항상20기 정도를 유지해 승천자가 잡아먹히지 않도록 조심하고..
최소 2~3스택은 본진에서 쌓고 내보냅시다. 체력40/40이면
알라라크 말고도 어 하다 증발할수 있으므로, 조금만 튼튼하게 만들고 내보내는거 좋겠죠.
포션은 계속 뽑아내서 풀스택 후에도 마나포션으로 써주면 됩니다.
12마리로 혼종 호위받는 열차에 구슬 자자자작 뿌리면
기가 막힌다는 말밖에안나올겁니다.
단점 : 건물 못깸.
알라라크가 할일이 없어지는 조합이니 마스터를 강화하라에 찍고
건물 파괴용으로 쓰는걸로 만회.
따라서 건물 없는 미션에서 사용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망각행 고속열차가 원톱 꿀, 대공빡센 공허출격, 사원 정도가 활약하기 좋겠네요
그 외에 그냥 승천자를 다른유닛 조합에 적절히 섞어 쓰신다던가...하는
어렵고 섬세한 컨트롤은 각자 잘 하시고....
초보가 하기 쉬운 두개 운용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알라라크는 절대 약한 영웅(사령관 말고)이 아니니
케리건처럼 초중반을 잘 활용해서 버티면서 병력을 쌓으면
자원이 부족할 수가 없습니다.
마스터 90 찍고나면 과충전이 또 아예 새로운 스킬로 재탄생하니
그런 재미도 적당히 맛보시고...
쎈 사령관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동성이 단점으로 많이 꼽히던데
돌연변이라면 모를까 어짜피 웨이브 오는거 맵에 빨간색으로 다 뜨니..
있으면 편하겠지만 없다고 깨는데 지장있다고 보긴 어려운 것 같습니다.
모쪼록 다들 재밌게 즐기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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