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rongu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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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10-04 23:18:43 KST | 조회 | 2,168 |
제목 |
맵 토막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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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허 분쇄의 공허 분쇄자들은 그 주변의 혼종이 다 죽거나, 건물 및 유닛의 체력+쉴드 총합이 초기값보다 50% 아래로 내려가면 강제로 스폰된다. 이론상 적 유닛을 한미리도 죽이지 않고 강제로 스폰하는게 가능하다.
2. 공허 분쇄의 웨이브 패턴은 고정되어 있다. 첫 웨이브만 보면 구분 가능하다.
1번 패턴: 우우좌좌우우좌우
2번 패턴: 좌우좌좌우좌우좌
3. 아몬의 낫에서 "첫번째 보조목표인 3시에서 셔틀이 출항하기 전에 12시의 공허 파편이 파괴되느냐" 여부에 따라 두번째 보조목표 위치가 정해진다. 파괴된다면 12시, 안된다면 7시.
4. 아몬의 낫의 죽음의 손아귀 수정은 건물태그가 없다. 즉 노바의 저격 등이 먹힌다.
5. 과거의 사원은 보라준의 시간정지와 무관하게 항상 같은 시간에 끝난다. 다른 모든 맵은 웨이브 생성시간 등 모든 타이머가 20초 밀린다.
6. 과거의 사원의 웨이브 패턴도 두가지로 고정되어 있으나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아므로 지면상 생략. 구분은 흔히 첫 혼종이 네메시스냐 아니냐로 구분하곤 하나, 그보다 더 빠르게 아나운서 알림이 3:10에 뜨느냐 3:15에 뜨느냐로 구분 가능하다. 3:10이면 추가 분쇄자 패턴.
6. 안갯속 표류기에서 두번째 본진공격은 멀티 두 군데 중 유닛이 더 많은 쪽을 대상으로 온다.
7. 공허 출격에서 마지막 셔틀 패턴은 3가지로 고정되어 있다. 첫 웨이브만 보면 구분 가능하다.
1번 패턴: 중우 -> 중좌
2번 패턴: 중 -> 중 -> 좌우
3번 패턴: 좌우 -> 좌우
8. 죽음의 밤의 보조목표는 10시에서 6시까지 시계방향으로 배치된 7가지 위치 중 하나에서 소환된다. 이중 주변에 감염된 건물이 가장 적은 위치에 소환되며, 만약 동률이 나왔을 경우 (건물이 0개인 경우 포함), 시계방향 기준 가장 마지막 위치에 소환된다. 즉,
- 3번째 밤까지 아무 건물도 안 밀었다면 5시의 건물이 가장 적으므로 5시에서 스폰된다.
- 6시의 건물을 다 밀었을 경우 어떤 경우라도 무조건 6시에서 소환된다. (건물 0개 + 가장 마지막 위치)
9. 잘못된 전쟁에서 아우라나를 공격하는 웨이브들은 아래 그림의 위치에서 랜덤하게 소환된다. 단, 소환 위치 근처 반경 12 이내에 아군 유닛을 가져다 놓으면 그 곳에서 소환되지 않는다 (만약 모든 소환위치 근처에 유닛을 가져다놓으면 그냥 랜덤하게 소환된다). 즉 소환위치 1개를 남겨두고 모든 소환위치에 유닛을 하나 올려놓으면 소환위치를 고정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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