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방민지
작성일 2015-12-27 23:58:28 KST 조회 2,880
제목
사령관 버프아이디어 - 레이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출시된 7명의 사령관중

 

보라준은 너프

 

스완 자가라는 그냥 이대로(정말 이 두 사령관은 최적의 밸런스 & 특색을 갖췃다 생각합니다)

 

캐리건, 아르타니스, 레이너, 카락스는 버프가 필요하다 생각하는데요

 

아르타니스야 중재자(제발!)만 추가되면 모든게 해결되지만

 

 

레이너는 뜯어고칠부분이 몇개가 있고, 캐리건은 아직 생각은 안했는데 버프는 해야하며

카락스는...

유닛 하나하나 건물 하나하나 세심하게 손을 봐야할거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레이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추천이라는 문구를 달아놓고 정작 난이도는 스완보다 더 어려운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모든 플레이어에게 추천'이라는 문구에 걸맞게 레이너를 손볼 필요성이 있다 판단되어서 레이너 버프라는 이슈를 들고왔습니다

 

 

 

결론만 말하면

레이너는 히페리온, 의무관, 전투순양함 이 3개만 버프를 때리면 될거 같더라고요

 

 

첫번째로 히페리온입니다.

 

 

히페리온의 경우 쿨타임이 300초이고 밴시공습의 쿨타임이 240초인데요

저는 여기서 히페리온의 쿨타임도 240초로 줄여주는게 적절한 버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히페리온이야

 

 

5랩, 14랩때 각각 첨단조준시스템이랑 국지방어기 업그레이드 사항이 있는데요

 

레이너 사령관을 잘 굴려보면 알겠지만

히페리온을 불러낼때 아군유닛이 같이 있는 경우가 좀 드뭅니다....

히페리온 혼자 솔로로 적 공세를 막아내거나 보너스를 깨거나 오펜스미션에서 첫번째 오펜스(첫번째 공허파편이나 공허분쇄자)를 깰때 주로 사용하지

히페리온이랑 아군유닛이랑 같이 공격들어가는 경우는 후반에나 볼 사항인데요

 

그런의미에서 국지방어기랑 첨단조준시스템의 효용성은 좀 떨어지긴 하지만...

머 이건 이미 업그레이드 사항에 박혀서 이걸 바꾸는건 좀 어렵고

 

 

전체적으로 레이너는 전체 사령관중 '기동성'부분에서는 하급에 속합니다.

기동성 부분에서 타 사령관은

캐리건 - 오메가망

아르타니스 - 신속한 응징 및 전 생산건물 차원건물화

(물론 유닛 이동속도 생각하면 노답급임... 제발! 중재자만 추가를!! 그럼 기동성 완전해결인데!!)

스완 - 헤라클래스

자가라 - 얜 애초에 병력을 계속 버리는 컨셉(그리고 전체 유닛 자체가 다 이동속도 탑급에 속함)

보라준 - 미친 암흑수정탑 소환

카락스 - 씹노답

인데요

 

 

이 사령관별 기동성이라는게 주 병력이 적 기지로 침공했을때 하필이면 공세가 우리 베이스쪽으로 왔을때나

천상석 미션시 왓다갔다 마구잡이로 돌아다닐때 평가받는 사항이죠

 

이런 의미에서 레이너의 기동성을 살려줄수 있는게 멀까.. 라고 생각하니까 히페리온이 제일 좋은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밴시공습은 240초 쿨타임으로 짧은 편이지만 밴시공습은 '시야'가 확보되어야 하고 히페리온처럼 차원도약이 불가능하며, 공중유닛은 타격불가에, 그늘날개가 히페리온처럼 짱짱 단단한것도 아니어서

 

 

히페리온의 쿨타임을 300초에서 240초로 줄여주는게 레이너의 기동성 및 안정성을 살려줄 수 있는 핵심 버프사항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의무관


 

 

 

현재 레이너 의무관의 경우 4랩때 사거리 증가 버프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치료속도를 에너지 1당 3에서 에너지 1당 4로 버프하는게 가능합니다만...

아시다싶이 레이너 의무관의 치료효율은.. 그렇게 좋은 편은 못됩니다.

 

그래서 켐페인에서 나온 의무관을 각각 뜯어봣는데요

 

 

자유의 날개 의무관은 에너지 1당 5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자유의 날개 의료선은 에너지 1당 3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으나,

고급 치료 인공지능을 통해 동시에 두 대상을 치료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사실 협동전 레이너의 의무관의 경우 군단의 심장 - 세타 응급 구조대 급의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세타 응급 구조대의 경우 에너지 1당 4의 치유력을 갖고 있으니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레이너 의무관과 동일한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레이너 사령관의 의무관의 경우

군단의 심장 의무관 급의 성능을 갖추기 보다는

 

자유의 날개 성능에 해당하는 의무관급의 성능을 갖췃으면 하는데요

그래야 '보병과 전략적 지원 유닛을 지휘합니다'라는 문구와 더불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추천'이라는 문구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아니 보병 주딜로 만들어놓은 레이너 사령관이 모든플레이어에게 추천인 사령관인데 왜 천지스톰만 만나면 유닛들이 녹아나나요....


3랩 나노투사기(의무관 사거리업)은 그대로 두고

4랩 보병 추가 업그레이드가 화염방사병 관련 업그레이드가 2개, 의무관 업그레이드가 1개인데

 

 

4랩 전투안정제 업그레이드를 에너지 1당 3치료회복에서 1당 5 치료회복으로 자유의 날개 의무관 급으로 버프가 필요하며

의료선에 추가된 '고급 치료 인공지능'을 의무관에게 부여해서 동시에 두 대상의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추가 업그레이드 버프를 걸어줬으면 합니다.

 

의료관 속업도 있으면 좋겠지만 이동속도 업그레이드는 켐페인을 뜯어봤는데 없더라고요

히오스 모랄레스 중위 스킬도 살펴봣지만 모렐라스 중위에게도 이동속도관련 업그레이드는 없어서

의무관에게 속업을 추가시키기란 어려울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켐페인이랑 아다리는 맞아야 한다 생각하거든요

 

 

 

 

 

 

마지막으로 '전투순양함'입니다.

 

 

현재 레이너 사령관의 전투순양함은

체력 450에 차원도약이 가능하며, 재연소 장치로 8초간 이속증가 업글사항이 있는데요

 

'레더'용 전투순양함의 체력은 450이 아닌 550입니다.

 

레더의 전순 생명력은 550이죠

 

 

왜 협동전 레이너의 전순은 체력이 450으로 100이나 깎여있나 봣더니만 군심, 공유 켐페인용 전투순양함을 들고왔기 때문입니다

 

 

군심에서 확인할수 있는 전투순양함의 체력은 450이죠

 

 

저는 이 전투순양함의 체력을 아래 자유의 날개 전투순양함이나 레더용 전투순양함급인 550으로 상향했으면 하며

추가 업글사항도 같이 넣어줬으면 합니다.

 

자유의 날개 전투순양함의 경우 체력 550에 현재 협동전 레이너 전투순양함에 비해 체력이 100이나 더 많고 (레더 전투순양함과 동일)


차원도약 스킬은 없지만 2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과, 공중유닛 한정 범위타격을가하는 '미사일포' 두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적어도 둘 중 하나의 스킬을 레이너 사령관이 사용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왜 둘 중 하나의 스킬만 레이너가 가져가야 한다 생각하냐면.. 앞으로 추가될 신규 사령관 '맷 호너'도 결국 전투순양함을 사용할것이라 생각하는데 일단 맷 호너도의 전투순양함도 기본적으로 차원도약은 가져가야 한다 생각하며

(안그럼 전순의 기동성이 씹노답이 되며 그렇게 되면 맷 호너의 유닛빌드에 전순이 들어가는 순간 트롤빌드가 될것이 뻔하기에)

그 외에도 스킬 하나를 더 달아줘야 하는데 아마 저 두 스킬중 하나를 가져가는게 켐페인을 기반으로 한 협동전 아다리가 맞다고 생각되서 한개만 레이너가 가져가는게 옳다 생각합니다.

머... 이동속도 증가 업글도 갖고 있으니 레이너 전투순양함이 두 스킬을 다 가져가면 오버 버프사항이 되버리죠

 

개인적으로는 레이너 전투순양함은 '방어막'스킬을 가져가는게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추가될 맷 호너의 경우 군심 켐페인을 기반으로 하면 히페리온을 혼자 몰고다니는 '이런 친구들과 함께라면...'에서 예상하건데


 

 

전술타격기나 공중 수리로봇을 스킬이나 업그레이드 사항으로 가져갈 확률이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중유닛의 자가수리 즉, 병력의 안정성(유지력)에 해당되는 부분은 맷 호너의 경우 어느정도 보장될거라 생각되더라고요

 

 

그런의미에서 공중유닛의 유지력이 부족하다 평가받는 레이너 사령관의 경우 '방어막'스킬을 가져가고

맷 호너의 전투순양함은 미사일포 스킬을 가져가는게

딱딱 아다리가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게 제가 생각하는 켐페인을 근거로 한 레이너 사령관의 버프 아이디어였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I천령I (2015-12-28 13:11: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블리자드가 아르타니스에게 기동성을 주지는 않을 것 같네요.
스완도 아르타니스 처럼 한방 병력을 모으는데 군수공장에서 직접 걸어와야 하는 대신 헤라클레스가 있고
아르타니스는 그자리에 소환하는 대신 직접 걸어다녀야 하죠
즉시 충원과 기동성 둘다 가지는 것을 일부러 안겹치게 한 것 같습니다.
근데 보라준은 둘 다 가지고 있네?
카락 (2015-12-28 14:10:15 KST) - 113.250.xxx.8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가 모든 유저가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메딕 치료가 좋지 안은건 동의합니다. 근데 1 에너지당 5 는 좀 많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차라리 히오스처럼 체력이 꽉찬 유닛을 치료해서 체력을 10-20 정도 늘려주는건 어떤가요?
그리고 레이너 기동력이랑 알타니스 기동력이랑 비교하면 그래도 레이너 기동력이 좋은게 레이너도 전 건물 차관이랑 비슷한 어떻게 보면 더 좋은 기능이 있고. 레이너는 병영에다 마린이랑 메딕만 난사하고 병영 렐리를 메딕에 찍으면 유닛이 계속 충원되서 아무리 스톰을 뿌려도 마린 숫자가 줄어들지 않는데. 더군다나 레이너 보병은 스팀팩이 있어 달리기도 더 빠르죠.
마지막으로 전순 버프는 반대입니다. 레이너의 특색은 아무래도 보병이겠죠. 그리고 말씀하신데로 최적화된 전순이 더 적합한 사령관도 앞으로 출시될 예정인데 (말씀하신데로 맷 호너 그리고 멩스크 왕자도 있죠) 그 많은 사령관에게 특색을 줄려면 레이너 전순이 어쩔수 없이 좀 약해야죠, 알타니스 카락스 불멸자처럼. 유저 차원에서 당연히 전순이 더 강해졌으면 하는 마음은 저도 있습니다. 근데 블리자드 입장에서 보면 절대로 버프할꺼 같지는 안내요.
ㄹㄹㅇㄴ (2015-12-28 14:55:21 KST) - 220.76.xxx.16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순 어차피 많이 뽑지도 못하고 뽑아봤자 중후반에 나오는데 이미 게임 끝나가는 시점
아이콘 글로벌갓흥겜 (2015-12-28 15:07:3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 이미 씹사기라 버프 노필요..
ㅇㅇ (2015-12-28 15:43:41 KST) - 223.62.xxx.79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히페리온에 달리는 14렙 첨단조준시스템을 그냥 일반 전순에 주는 것도 나쁘진 않디고 생각합니다.
angelno5 (2015-12-28 16:35: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는 사실 보병위주의 플레이로 설계된 사령관 같은데 다 필요 없고
의무관의 상향과 마린이나 불곰이 스톰에 샤르르 녹는 불합리함만 없애주면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무관이 너무 쓰레기라 스팀쓰고 이동할때 젤 뒤에 떨어져 있는것도 그렇고 무엇보다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적 유닛이 의무관을 때리면 그거 치료한다고 또 안오는 문제...
치료속도가 빨라서 최소한 스톰에 맞더라도 안죽을 정도가 보장되면 상관없겠지만 그것도 아님...
보병유닛한테 마법뎀지 감소나 체력 100증가 이정도 버프는 해죠야 된다고 봅니다.
아니면 치료속도증가로 버틸 수 있게 해주던가.....
딱 스톰에만 버티게 해주면 정말 딱 좋겠는데..
qwer (2015-12-28 16:48:04 KST) - 119.70.xxx.2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의무관의 치료효율을 올려주거나 마나가 안들게 해야된다고 생각함. 스완처럼,....
나중가면 마나가 후달려서 걍 안뽑고 말음
79513579 (2015-12-28 16:50:53 KST) - 211.114.xxx.9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치료효율도 치료효율이지만 어차피 해병이 치료 받고 폭풍에 버티는건 좀 힘드니깐 폭풍에 대항할 emp를 줘야 합니다. 저 국지 방어기 빼버리고 히페리온과 전순에게 emp기능 좀 줬으면 좋겠습니다.
ㅇㅇ (2015-12-28 17:35:58 KST) - 121.145.xxx.6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 유닛들 이속이 괜찮아서 딱히 기동성문제는
으허헝허허허헝 (2015-12-28 17:42: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사실 다른애들이 너무 빠른거임. 오메가망/헤라클레스/암흑수정탑이 기동성을 거의 무한에 가깝게 만드는게 문제지, 레이너가 기동성 측면에서 문제가 있다고는 안보임.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12-28 17:48:57 KST)
0↑ ↓0
센스 이미지
14렙 첨단 조준시스템 전순에도 주는거 좋네

일단 전순은 버프용으로 소수만 뽑게끔 만드는게 바람직해보임
레이륜 (2015-12-28 19:1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정작 제대로 해보면 천지스톰 만나도 보병이 죽어나가지는 않아요. 의무관만 붙어있다면...
보병의 가장 큰 문제는
1. 의무관의 에너지부족 - 살리기는 더럽게 잘살리는데 에너지고갈이 무진장 빠름
2. 의무관의 이속 - 스팀쓰고 돌진할대 의무관만 뒤쳐져서 달리는 해병만 몰살.
이 2가지만 해결해주면 될거같아요.
그나저나 히페리온은 한번 상향먹은듯.
원래 소환시간 20초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늅늅이 (2015-12-29 03:06:30 KST) - 39.7.xxx.137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 전순 450은 진짜 버그 수준아닌가요? 저걸 써먹을 일은 없겠지만 고쳐줫으면....
레이너는 의무관 마나재생속도만 조금 올려주면 좋겠네요.
워낙에 화뱃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탱커인데다가 차관 상위호환급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스톰으로 유닛을 잃어도 금방 전선유지가 되는게 좋긴한데
동맹군까지 치료하다보니 메딕위주로 병력을 꾸리게 되는게 다반사
balcora (2015-12-29 12:39:32 KST) - 59.20.xxx.9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5렙 스킬 이름이 용병 뭐시기였는데 이름답게 공속증가말고 캠페인의 그 용병들로 유닛대체를 해줬으면 어땟을까 싶음. 전쟁광이면 스톰 풀로 맞아도 살테니 지금보다 훨 좋아질것같은...보병한정으로 하되 그래도 강하면 해병만이라도 바꿔주면 좋을듯하네요.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