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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방민지
작성일 2016-02-21 10:17:26 KST 조회 2,190
제목
사령관 너프 아이디어 - 카락스

카락스를 하면 할수록 느끼는건데

1. 유닛이 다 모이면 절대 죽지를 않음

2. 대신 유닛은 참 모으기가 힘듬 -> 연습하면 그래도 꾸역꾸역 모으기는 가능

3. 광자포 러시도 쌓이면 절대 안뚤림

4. 방어라인 구축하는건 상대적으로 쉬움

5. 아둔창은 역시 십사기

 

라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그런데 스타2 레더보면 10분만에 인구 200찍고 머.. 생산이 걍 잘나오게끔 되어있던데(애초 공유가 군심 자날과 다르게 확장지향형이어서)

카락스가 레더의 경험많은 플레이어를 위한 사령관이라는건지 협동전만 죽어라판 경험많은 플레이어를 위한 사령관이라는건지 감이 안잡히더군요.

 

협동전만 죽어라 판 플레이어에게도 레더만 죽어라 판 플레이어에게도 카락스는 좀 여러가지로 걍 색다른 사령관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카락스 너프 아이디어를 들고왔습니다.

이러면 좀 경험많은 플레이어용 사령관이 될거 같아서요.

 

 

 

 

 

 

 

 

1. 재구축 광선 & 첨단 수리시스템 너프

 

 


 

 

카락스 7랩 해금 아둔의 창 : 재구축 광선의 경우

켐페인과 스펙이 동일합니다.

3개 대상 수리 및 기계유닛은 체력 초당 5 구조물은 초당 10씩 회복하죠

 

이걸 너프해서

 

2개 대상 수리, 기계유닛은 체력 초당 2, 구조물은 초당 5로 반토막을 냅니다.

 

이러면 카락스의 문제점인

유닛이 쌓이면 절대 죽지를 않는다 -> 이제는 쌓인 유닛도 전멸이 가능함

완성된 방어라인은 절대로 안뚤린다 -> 이제는 뚤릴 수 있다.

 

 

로 바뀔 수 있죠

 

 

그리고

 

태양창 첨단 수리 시스템도 너프를 해야합니다.

이게 업그레이드가 애매한 측면이 있었는데

앞서서 재구축 광선의 대상을 2개로 너프가 된 상황이라면 2개 대상에서 4개대상이면 엄청나게 큰 버프로 반사이익을 볼것입니다.

 

그래서 최대 4개 대상은 그대로 고정하는 대신

업그레이드 비용을 150/150에서 300/300으로 두배 비용증가를 합니다.

 

재구축 광선이 너프되면서 발생된 반사이익을 어느정도 상쇄시킬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2. 카락스의 연구 비용을 너프

 

 

현재 카락스의 경우 태양 제련소 미포함 업글 비용은 2150/2150이고

태양제련소 비용을 포함하면 3600/3600인데

이걸 너프하는겁니다.

 

카락스의 모든 연구 비용 1.5배

 

공방 쉴드업 업그레이드 비용 1.5배로 다 너프때리고 카락스가 갖고있는 특별한 업그레이드

(교화, 신기루 위상장갑, 정화자 재구축, 그리고 태양효율까지 전부 포함해서)도 가격을 1.5배로 인상하는 겁니다.

 

그럼 카락스의 모든 연구비용이 현재 3600/3600소모되는걸 5400/5400으로 올릴수 있죠

태양제련소 비용업글을 빼도 3225원이 들것입니다.

 

솔직히 협동전 하면서 느끼는거지만 공방쉴드업 1업 빨리하는것보단 보라준 암흑기사 그림자 격노 빨리배우는게 더 이득인것처럼 각 유닛별 특별한 업그레이드를 하나연구하는게 훨씬 더 영향력이 쎈 측면이 있거든요

카락스도 이런 특별한 업그레이드를 하면 유닛 성능이 대폭 증가되는 업글이 꽤 있습니다.

이것의 비용을 1.5배로 올리자는것이죠

 

 

 

 

그리고 마지막에 카락스 정보란도 '비용은 높지만'으로 시작하는걸 '연구 비용은 높지만'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죠

 

 

 

 

 

 

 

 

 

 

 

 

이렇게 너프 두개를 때리면 카락스가 쓸만해질것입니다.

유닛 생산비용을 1.5배에서 1배로 바꾸고

15랩 통합보호막을 콰트로

(유닛의 공방쉴드가 1업된 상태로 시작 -> 최대 4업까지 가능)으로 변경된다면요

 

 

 

 

 

유닛 생산비용을 1배로 롤백하는 대신 연구 비용을 1.5배로 너프를 때리면

카락스도 타 사령관처럼 유닛 생산하는데 지장이 발생하지 않지만

특별한 업그레이드나 공방쉴드업 태양제련소 업글 비용의 부담이라는 여전히 방산비리 컨샙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재구축 광선이 너프가 되버리면 다 모아진 유닛도 몰살될 가능성이 높아져 버리니 게임 후반까지 지속적으로 컨트롤을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머.. 결국 경험많은 플레이어용 사령관이 되겠지요

태양재련소 비용도 올라가면 그만큼 아둔창의 영향력도 줄어들지요

지금 카락스가 아둔창과 방어라인에 화력이 집중되 있는데 이걸 유닛, 아둔창, 방어라인 3개가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출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15랩 통합보호막을 콰트로로 바꾸면 연구비용 부담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15랩 업그레이드 특성의 영향력도

지금보다 훨씬 더 증폭되겠지요

 

 

 

 

 

 

이러면... 좀 납득 가능한 카락스가 될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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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ZergK (2016-02-21 15:3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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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대체 카락스가 너프되야된다는거 보고 도저히 납득 못했다가 유닛생산비용 1배로 낮춘다는 거 보고 그나마 좀 납득했네요. 근데 명실상부 OP보라준이 있는 상황에서 평타 치는 정도로 평가받는 카락스가 과연 너프를 먹을 확률이 있는지는 의문이네요. 케리건만 봐도 업글 많아서 생산 늦어지는거 뻔히 보이는데 연구비용 1.5배하면 연구만 줄창하다가 끝날기세
아이콘 ZergK (2016-02-21 15:47: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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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렙 패시브 콰트로는 확실히 카락스 컨셉에도 어울리고 쓰레기 통합보호막보다도 훨씬 좋아서 저도 꼭 바꿔줬으면 하네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2-22 15:4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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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이라고 보는게 맞는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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