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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망투
작성일 2016-02-26 12:53:26 KST 조회 1,133
제목
협동전은 신맵 안내면 망할것이다

난이도 올렸다고하는데 ㅈㄴ 솔까 개쉽다 지금도

 

씹노잼 개질려 신맵울 많이 내든가 해야 할만하겟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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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헉성님 (2016-02-26 13:07: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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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노바팩 낼 시점에 조뮤건들지않을까 함...
아이콘 꾸마로 (2016-02-26 14:4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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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는 인공지능전을 해도 정예 난이도들이랑 하면 그렇게 심심하지만은 않음. (옛날에 난이도 더 쉬웠을 때는 좀 더 심심했지만, 계속 패치를 해주면서 괜찮아졌음.)
일단 히오스가 맵을 굳이 새로 넣지 않더라도 재밌는게, 당연히 난이도 자체가 스타2의 인공지능들 실력보다 히오스의 인공지능 실력이 장르가 그렇다보니 더 높음. 그리고 인공지능이랑 하는 맵 자체가 일반 맵과 동일하기 때문에 다양한 양상이 전개될 가능성이 그리 적지 않음.
반면 스타에서 특히 협동전은 맵에도 문제가 있는게, 일반 게임에서는 다양한 공격로 활용이나 정찰, 확장 등이 요구되는것에 비해 협동전에서는 그냥 앞마당 멀티 먹고 물량 모아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것 밖엔 딱히 요구되는게 없음. 애초에 모든 맵이 이따위 수준으로 단순하게 만들어지기만 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처럼 빨리 흥미가 식어버리진 않았을거라 생각됨. 그리고 난이도도 말할 것도 없이 히오스 같은 소수 영웅 유닛 플레이 게임이 아니다보니 상대적으로 쉽고. (워3가 특히 난이도는 높았음. 컴퓨터 인공지능 설계 상 소수 유닛의 기술 활용이나 생존 방식 설계는 할만 하지만, 다수개체의 진형/전술/전황판단에 따른 각 개체 컨트롤 등등 순전히 RTS 장르로서의 인공지능 설계는 보다 어려워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함. 마치 바둑이 똑같은 돌만 두더라도 매우 변수가 많고 복잡한 게임이듯..)
특히 협동전이 아니라 그냥 인공지능전만 해도 스타2의 인공지능의 실력은 히오스에 비하면 많이 아쉬움.

결론 : 협동전 맵 부터 허접하게 만들지 말고 더 재밌게 만들고, 인공지능 실력도 (협동,인공전 모두) 향상 시키는 패치를 해줘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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