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가 테란일때
상대가 프토일때
2분 황금함대.....
킹-갓-준님의 앰흑 빌드에 비하면 초라한 카락스 교화플레이...
카락스 교화플레이의 단점으로 꼽자면
1. 교화로 뺏어먹은 유닛은 일시적이기에 본 유닛의 업그레이드를 돌려야함
2. 앞에서 몸빵서줄 파수병도 뽑아야 해서 인구수가 안막히게 수정탑도 건설해야 하고 유닛생산도 안막히게끔 관문 개수도 늘려놔야함
3. 아몬공세 - 다음 아몬공세 간 시간간격이 2분이 넘기때문에 한번 공세 온 유닛들을 교화로 뺏어먹엇으면
유닛을 놀리지말고 머라도 해야함
장점이라면
1. 상대적으로 암흑집정관보다 더 많은 동력기의 소환 및 운용이 가능하기에 단시간에 더 많은 유닛을 빼앗을 수 있음
2. 빼앗은 유닛은 거의 즉각적으로 시간광선 버프를 받기에 순간화력이 더 쎔
음... 머 그렇습니다.
버프를 해줬으면 좋겟거니 하지만... 숙달되니까 안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네요
그런데 연습한 맵이 오펜스 맵중에선 가장 쉬운맵인 공허파편, 공허분쇄자 나오는 맵이어서
난이도가 높은 디펜스맵인 열차, 공허출격, 사원방어맵이라면 카락스 교화플레이는 안먹힐거 같습니다.
솔직히 단시간에 더 많은 유닛을 뺏어먹는다는 장점만 있지 보라준 암흑집정관처럼
뺏어먹은 유닛이 인구수를 차지하게 변경된다면
동력기의 추가생산이 불가능해지며 동시에 동력기 교화 스킬의 쿨타임도 2분이라는 엄청 긴 쿨타임때문에
저는 동력기 교화 버프는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s.
레이너 보병유닛이 버프를 먹었을때 의무관은 단순하게 데미지 감소만 먹은줄 알았는데 치료량도 증가했더군요
313 패치 이전 의무관은 전투안정제 업그레이드를 하면 에너지 3당 12를 회복시켜줬지만
패치 이후의 의무관은 에너지 4당 18의 체력을 회복시켜줘서
계산으로 따지면
에너지 4당 16 -> 에너지 4당 18로 깨알버프를 먹었습니다.
왜 의무관 마나가 버프먹고나서 덜 다나 했더니만 스팀팩 버프도 있었고 의무관 치료효율도 깨알같이 버프를 먹어서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