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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atchyaself
작성일 2016-05-15 13:02:28 KST 조회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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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4 개발자 레딧 QnA

응답 리플이 200개라 간추렸음

 

질:디아3 대균열(무한 난이도)를 도입할 생각 있나

답:무한 모드를 만드는데 큰 관심 있다. 

 

질:랜덤 커맨더 픽

답:재밌겠네

 

질:아케이드로 협동전 맵 공모해보는건 어때

답:예전에 고려해봤는데 기술적 문제점이 있었음. 커뮤니티가 원한다면 재고려 해보겠음

 

질:협동전 랭킹

답:고려하고 있다. 포텐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뭘로 랭킹을 정할지가 문제

 

질:돌연변이는 다 정해졌나

답:아이디어를 내달라 언제든지 환영

 

질:보라준

답:보라준을 너프하기보다는 다른 사령관을 버프하고 있다 레이너와 캐리건이 그 예

 

질:3기지

답:지금 있는 맵들은 2기지 메카니즘으로 개발했다. 다시 말하면 다음 맵부터는 3기지를 시도해볼거임

 

질:캐릭터말고 팩션(UED, 켈모리안 연합, 초월체저그군단)은 안나옴?

답:좋은 아이디어다. 협동전 캐릭터를 제한할 이유가 없다. 

 

질:프로토스, 테란 영웅 유닛을 조정하는 협동전 사령관은? 

답:안나올 이유가 없다. 

 

질:3인이상맵?

답:가능한한 2인용으로 만들고 있다. 더 많은 유닛, 더 많은 기지, 더 많은 적은 퍼포먼스에서 무리인데다가

   사령관 시너지 때문에 밸런스가 너무 어려움. 집정관모드를 협동전에 구현하라는 제안도 받았다

 

질:알라라크

답:우리도 알라라크 좋아함

 

질:그래서 아바투르는 언제

답:금방 나온다. soonTM은 절대 아니다.

 

질:노바 비밀작전에 있는 맵을 추가하는건 어떤가

답:재밌겠네

 

질:협동전 유닛 스킨은 1대1에 안나옴?

답:비밀작전 유령 스킨이 추가된 이후로 고려하고 있다

 

질:적이 온통 아몬밖에 없잖아

답:시점상(아이어 수복 후) 어쩔 수 없었다. 나중에 다른 적을 추가한다면 이건 공식 스토리 설정이 안될수도 있음

 

질:캠패인 맵 말고 협동전 오리지날맵은

답:협동전 기획 의도상 어쩔 수 없었다. 나중에 실험해보겠다

 

질:아둔의 창이나 히페리온 호출 같은거 단축키 만들 생각은 없나

답:이미 단축키가 너무 많지 않나? 근데 모든걸 단축키로 쓰는 사람이 있더군. 3.3 패치에서는 상단 스킬에 단축키 지정하는게 가능해질거임

 

질:새맵이랑 새사령관 나오는 속도 좀 빨리 안 됨?

답:이미 최대한 빨리 하고 있는 중, 아바투르 말고도 새맵이랑 사령관은 곧! 나올거다.

 

질:맵이랑 사령관 출시가 좀 안정적인 속도로 나오면 안됨? 카락스 말고는 거의 6개월 패치가 없었는데

답:멀티플레이 패치, 새 캠페인 내는거랑 엮여서 움직이는 거라서 힘들었다. 지금부터는 꾸준히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추가할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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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I천령I (2016-05-15 13:1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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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를 내려면 북미 공홈가서 직접 써야하는건가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5-15 13:27: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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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스타2 정보 게시판에 올려도 되겠네요
아이콘 Watchyaself (2016-05-15 13:3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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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오역 의역이 너무 많은데다가 제 맘대로 빼먹어서 안 됨

늬앙스만 확인하세요
프로푸스 (2016-05-15 13:3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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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한한 2인맵으로 만드는 이유가 퍼포먼스 때문인게 ㄷㄷ... 듀얼코어 최적화 설계 때문인가..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5-15 13:4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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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 3인이상맵은 추가해달라는 말이 많은 이유는 알겠지만
맵퍼입장에서 너무 힘들다는게 눈에 보입니다.

사령관 3개가 조합되면 그만큼 강력해질 거고(수호보호막+악성점막+베스핀채취기 같은),
그에 맞추려면 멀티을 없애거나, 본진과 멀티의 자원량 둘 다를 축소하거나
적이 충분히 많이 와야만 적당한 난이도를 갖게 되는데 서로 유닛이 많으면 렉이 걸리죠

첫웨이브부터 투견 변형체 불멸자 이런거 쳐들어오게 하고
나중에 전순이나 토르가 잔뜩 오게 하는 식으로 유닛 수를 줄일 수는 있지만
그것 말고도 여러가지 문제가 많습니다
프로푸스 (2016-05-15 13:4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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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사령관 끼리도 특정 확률로 또는 사령관 선택률 그대로 매치할수 있는 알고리즘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전에 카락스 끼리 같은팀 했었던 사진은 당시 카락스가 너무 많아서 가능했던거고....
Krayzie (2016-05-15 21:16: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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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 모드는 괜찮음, 1:1집정관은 뉴비나 스2 했던 사람들도 어려움, 아몬말고 울레자르나 UEA를 적으로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일 거 같음
스케이져 (2016-05-16 19:2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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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 맵으로 만드는건 좋은데, 트리플도 먹을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4가스는 너무 부족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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