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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4-24 09:07:24 KST 조회 867
제목
찾아보기 귀찮아서 직접 정리한 돌연변이 자료

 

필요할 때마다 일일이 찾아보기 귀찮아서 그냥 메모장에 한번에 정리해둔 돌연변이원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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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스샷이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서

 

1. 기본 돌연변이원

-감염자의 행진(Walking Infested) : 적 유닛이 죽으면 그 유닛의 체력이 따라 정해진 수의 감염된 테란이 생성됩니다.

-재앙(Outbreak) : 적 감염된 테란이 지도 곳곳에서 계속 생성됩니다.

-암흑(Darkness) : 플레이어가 탐험한 지역이더라도 플레이어의 시야 밖이라면 미니맵상에서 여전히 검게 표시됩니다.

-원거리(Long Range) : 적 유닛 및 구조물의 무기 사거리와 시야 범위가 증가합니다.

-근시안(Shortsighted) : 플레이어의 유닛과 구조물의 시야가 감소합니다.

-레이저 천공기(Laser Drill) : 적의 레이저 천공기가 시야 안의 플레이어 유닛들을 지속적으로 공격합니다.

-시간 왜곡(Time Warp) : 적의 시간 왜곡이 주기적으로 지도 곳곳에 배치됩니다.

-속도광(Speed Freaks) : 적 유닛의 이동 속도가 평소의 두 배가 됩니다.

-죽이는 자기(Mag-nificent) : 자기 지뢰가 임무 시작과 함께 지도 곳곳에 배치됩니다.

-공허 균열(Void Rifts) : 공허 균열이 주기적으로 무작위 위치에 나타나 균열이 파괴될 때까지 적 유닛들을 생성합니다.

-회오리 바람(Twister) : 회오리바람이 지도 곳곳을 돌아다니며 경로에 있는 플레이어 유닛을 밀쳐내고 피해를 줍니다.

-눈보라(Blizzard) : 폭풍우가 지도를 가로지르며 그 경로에 있는 플레이어 유닛에 피해를 주고 얼립니다.

-허리띠 졸라 매고(Slim Pickings) : 플레이어의 일꾼이 자원을 더디게 채취하지만, 자원 운반함이 지도 전역에 생성됩니다.

-불타는 대지(Scorched Earth) : 적 유닛이 죽으면서 그 위치에 불길을 일으킵니다.

-용암 폭발(Lava Burst) : 용암이 지상의 무작위 위치에서 주기적으로 분출되어 플레이어의 지상 및 공중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회피 전략(Evasive Maneuvers) : 피해를 받은 적 유닛이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광물 보호막(Mineral Shields) : 플레이어의 기지에 있는 광물 덩어리들이 주기적으로 보호막으로 둘러싸입니다. 보호막을 파괴해야 광물을 계속 채취할 수 있습니다.

-방어막(Barrier) : 처음 피해를 받은 적 유닛이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습니다.

-복수자(Avenger) : 적 유닛이 죽으면 주위에 있는 적 유닛의 공격 속도, 이동 속도, 방어력, 체력, 체력 재생이 증가합니다.

-궤도 폭격(Orbital Strike) : 적의 궤도 폭격이 주기적으로 지도 곳곳에 떨어집니다.

-감속장(Temporal Field) : 적의 감속장이 주기적으로 지도 곳곳에 배치됩니다.

-정화 광선(Purifier Beam) : 적 정화 광선이 지도 전역을 이동하며 주위의 플레이어 유닛을 노립니다.

-자폭(Self Destruction) : 적 유닛이 죽으면 폭발하여 주위의 플레이어 유닛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공격적 배치(Aggressive Deployment) : 추가 적 유닛이 주기적으로 전장에 배치됩니다.

-에일리언 부화(Alien Incubation) : 모든 적 유닛이 죽을 때 시체에서 공생충이 생성됩니다.

-광자 과부화(Photon Overload) : 적의 모든 구조물이 주위의 적대적인 유닛을 공격합니다.

-지뢰 청소부(Minesweeper) : 땅거미 지뢰와 거미 지뢰가 전장 곳곳에 다발로 매장되어 있습니다.

-아무도 모르게(We Move Unseen) : 모든 적 유닛이 영구 은폐 상태입니다.

-혼돈의 도가니(Chaos Studios) : 돌연변이원이 무작위로 선택되고 임무가 진행되는 동안 주기적으로 순환합니다.

-핵전쟁(Going Nuclear) : 핵폭탄이 지도 곳곳에 무작위로 발사됩니다.

-공포(Fear) : 플레이어 유닛이 피해를 받으면 가끔 공격을 멈추고 공포에 질려 도망다닙니다.

-압도적인 힘으로(Power Overwhelming) : 모든 적 유닛이 에너지가 있고 무작위 능력을 사용합니다.

-활동 비용(Micro Transactions) : 유닛에 명령을 내리면 유닛의 비용에 따라 자원이 소모됩니다.

-미사일 폭격(Missile Command) : 끝없이 플레이어의 구조물에 폭격을 가하는 미사일을 임무 내내 격추해야 합니다.

-현기증(Vertigo) : 카메라가 무작위로 변화합니다.

-변성(Transmutation) : 적 유닛이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확률로 더욱 강력한 유닛으로 변합니다.

-상호 파괴 보장(Mutually Assured Destruction) : 적 혼종 유닛이 죽으면서 핵폭발을 일으킵니다.

-극성(Polarity) : 각각의 적 유닛이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동맹 유닛 중 한 쪽에게 면역이 됩니다.

-좀 죽어!(Just Die!) : 적 유닛이 죽으면 자동으로 부활합니다.

-공허 부활자(Void Reanimators) : 공허 부활자가 전장을 돌아다니며 죽은 적을 되살립니다.

-확산(Diffusion) : 적에게 준 피해가 플레이어의 유닛을 포함한 주위의 모든 유닛에게 균등하게 나뉘어 가해집니다.

-흑사병(Black Death) : 일부 적 유닛은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주위의 다른 유닛에게 번지는 역병을 지닙니다. 해당 적 유닛을 처치하면 아군 유닛에게 역병이 번집니다.

-강제 수용권(Eminent Domain) : 적이 플레이어의 구조물을 파괴한 후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충격 요법(Concussive Attacks) : 적의 모든 공격이 플레이어 유닛을 느려지게 합니다.

 

2. 이벤트 돌연변이원

-어둠의 공포(Afraid of the Dark) : 카메라를 보고 있지 않을 때 모든 유닛의 시야가 극도로 제한됩니다.

-즐거운 할로윈(Trick or Treat) : 민간인들이 사탕을 받으러 기지의 사탕 단지를 찾아옵니다. 사탕은 광물로 구매합니다. 단지 안에 사탕이 없으면 민간인들은 무작위 적 유닛으로 변합니다.

-칠면조 사냥(Turkey Shoot) : 전장을 배회하는 칠면조를 처치해서만 보급품을 늘릴 수 있습니다. 칠면조를 처치하면 다른 칠면조들이 화가 날 수도 있습니다.

-공유의 미덕(Sharing Is Caring) : 동맹과 보급품을 공유합니다. 양쪽 부대의 유닛이 공유된 보급품 한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선물 교환(Gift Exchange) : 지도 곳곳에 주기적으로 선물이 배치됩니다. 차지하지 않으면 아몬이 차지할 겁니다!

-인과응보(Naughty List) : 플레이어의 유닛과 구조물이, 적을 처치할 때마다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불꽃놀이(Fireworks) : 적들이 죽으면서 휘황찬란한 불꽃놀이를 일으켜 주위의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행운의 봉투(Lucky Envelopes) : 자원이 담긴 봉투가 지도 위에 무작위로 떨어집니다.

-폭풍의 영웅들(Heros from the Storm) : 무시무시한 위력을 지닌 영웅들이 각각의 공세를 이끕니다.

-굳건한 의지(Hardened Will) : 주위에 영웅이 아닌 적 유닛이 하나라도 있으면 적 영웅 유닛이 받는 모든 피해가 최대 10만큼 감소합니다.

-감화(Inspiration) : 적 영웅 유닛이 좁은 범위 내의 모든 적의 공격 속도와 방어도를 증가시킵니다.

 

3. 미등장 돌연변이원

-낮잠 시간(Nap Time) : 플레이어 일꾼 유닛이 주기적으로 잠들기 때문에 명령 창의 "기상"능력으로 깨워야 합니다.

-광전사 석상(Stone Zealots) : 적이 광전사 석상을 배치했습니다.

-역장(Force Fields) : 적 유닛이 죽으면서 역장을 생성합니다.

-일꾼 파업(Worker Strike) : 플레이어의 일꾼이 시한부 생명입니다.

-어마어마한 피해(Terrible Terrible Damage) : 적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 착취(Life Leech) : 적 유닛이 피해를 줄 때마다 생명력 또는 보호막을 흡수합니다.

-죽지 않는 악(Undying Evil) : 플레이어를 상대로 괴물이 배치됩니다. 괴물은 죽일 때마다 더 큰 힘을 모아 더욱 강력하게 돌아옵니다.

-무작위(Random) : 이 게임에서 선택되지 않은 무작위 돌연변이원을 적용합니다.

-타이커스 타자 훈련(Typing) : 무적 유닛이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처치하려면 대화 창에 그들의 진짜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반항(Insubordination) : 유닛들이 명령을 정확하게 따르지 않습니다.

-어둠의 공포(Afraid of the Dark) : 유닛들이 어둠을 두려워해 자신들이 볼 수 없는 지역에 내려진 명령을 따르지 않습니다.

-블리즈컨 도전 : 새로운 돌연변이원이 주기적으로 추가됩니다. 얼마나 오래 버텨내실 수 있을까요!

-둔화(Sluggishness) : 아군 유닛의 가속과 방향 전환이 느려집니다.

-양날의 검(Double-Edged) : 아군 유닛과 구조물이 준 피해가 자신에게 되돌아 오지만 시간에 걸쳐 피해가 회복됩니다.

-치명적 끌림(Fatal Attraction) : 적 유닛과 구조물이 파괴되면 근처의 아군 유닛이 해당 위치로 끌어당겨집니다.

-번식자(Propagators) : 현실을 왜곡하는 쓰레기들이 몰려옵니다. 그들이 접촉한 모든 것 또한 쓰레기가 됩니다.​ 

 

 

 

 

ps. 미등장 돌연변이원 '치명적 끌림'은 데이터상으로 버밀리온의 특종 돌연변이 '죽음의 열기'에서 등장한다고 합니다

'충격 요법'은 특정 돌연변이에서 직접적으로 등장한적은 없으나, '혼돈의 도가니'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하기 때문에 기본 돌연변이원의 제일 아랫쪽에 배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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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I천령I (2017-04-24 10:0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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