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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누구세요]
작성일 2017-09-01 17:33:35 KST 조회 3,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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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노가다 1탄] 데하카 유닛들의 기본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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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는 클릭하면 커집니다. 

 

꺼라위키의 데하카 항목이 현재 편집 제한이 걸려있는데다,


제대로 된 정리글을 찾기 힘든 관계로 실험을 반복하여 얻은 데이터입니다.  

 

1. 경쟁 진화 유닛들의 가격은 기존 유닛 2기의 가격을 포함한 수치입니다. 또한 경쟁 진화를 하면서 보급품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반영하여 실제로 차지하는 보급품을 적시했습니다.


2. 주요 속성 외에 영웅, 소환됨, 수송 불가 등의 속성을 보유한 유닛 및 구조물이 있지만,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미지가 가로로 더 길어지거든요.)


3. 유닛 스펙의 파란 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의 굴에서 전용 연구를 마칠 경우 변경되는 점입니다.


4. 원시 수호군주의 무기 속도 옆의 (-0.67) 은 지속 효과 "태고의 분노: 연구 필요" 5중첩으로 공격 속도가 50% 증가된 것을 반영합니다. 각 중첩당 (-0.18) → (-0.33) → (-0.46) → (-0.57) → (-0.67) 으로 적용됩니다.


5. 뮤탈리스크의 경우 절단 쐐기 업그레이드를 마치면 지상과 공중 공격이 분리됩니다.


6. 폭발성 땅무지의 지상 및 구조물 공격은 공업의 효과를 받으나 공중 공격은 공업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7. 무리 우두머리들은 다른 사령관의 "영웅"과 마찬가지로 공방업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8. [원시 군락, 감시자, 벌레]의 가격은 일벌레 1기의 가격을 포함한 수치입니다. 건물을 짓는 순간에는 일벌레 가격을 제외한 [400, 200, 250 광물]이 소비됩니다. 또한 차지하는 보급품 역시 일벌레의 보급품을 포함합니다. 실제 차지하는 보급품은 건물을 지을 때 표기되는 [5, 1, 1]이 아니며, [6, 2, 2]씩 점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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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물로샤워 (2017-09-01 17:5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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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하카는 정말 공업 효율이 ㄷㄷ
나이트메어4 (2017-09-01 18:27: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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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 정보 공유 정말 고맙습니다!
아이콘 끠닉스 (2017-09-01 19:0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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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하셨습니다!
아이콘 MATLEE (2017-09-01 19:1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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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하카 군단숙주 비용이 100/75였군요. 아바투르 유저 기만각이네요.
아이콘 [누구세요] (2017-09-01 19:1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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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공허의 유산 래더의 군단 숙주 비용과 같습니다. 일반 식충에서 비행 식충으로 바뀐 변화까지도요.
아이콘 MATLEE (2017-09-01 19:2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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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원래 공유로 넘어오면서 가격이 싸진 거였군요! 제가 래더 안하는 협창인생이라 잘 몰랐습니다.
으허헝허허헝 (2017-09-01 19:25: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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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추천
아이콘 [누구세요] (2017-09-01 19:4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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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저도 래더는 안해요. 다만 간간히 패치 노트를 통한 밸런스 변화 정도만 확인하는 정도랍니다. 군단의 심장 당시에 군단 숙주의 지나친 성능을 통한 혐영(혐오스러운 운영)으로 말이 많았었거든요. 저저전에서 서로 군단 숙주만 뽑아서 무승부 나오기도 했었구요. 그리하여 엄청난 비난과 밸런싱 실패로 인해 식충 생성 쿨 증가, 견제형 강습 유닛으로서의 재조정이 이루어진 것이 현재입니다.

물론 데하카의 원시 숙주는 래더와도 다릅니다. 래더는 식충 생성 쿨이 60초에 달하기에 전선 유지용으로는 부적절한 견제, 테러 및 특정 조합 카운터 용인데 이대로라면 협동전에서 사용하기 부적절하죠. 데하카의 원시 숙주들은 군단의 심장 당시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식충 생성 쿨 30초, 식충 지속 시간 25초로 커스터마이징 되어있으며, 식충의 체력도 130으로 훨씬 높게 책정되어 있답니다.
슈팅매냐 (2017-09-01 20:3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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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티라노조르 해봤는데 의외로 많이 나오더라니..인구수 9였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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