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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7-09-30 16:55:15 KST 조회 1,639
제목
대부분의 경우 멀티 타이밍을 최대한 당기는 게 이득

초반부터 유닛을 짜내서 볼 수 있는 이득은

 

중반 이후 물량에 비하면 정말 소소하기 이를 데 없음

 

심지어 수용소 업글이 있는 스투코프조차도

 

구조물 감염으로 빠른 멀티를 하는 게

 

수용소 업글 한 타이밍 늦어지는 대신 멀티 타이밍이 1분 이상 차이날 정도니

 

물론 스투코프는 수용소 업글이 있는 만큼 구조물 감염 멀티가 안 되는 맵은

 

수용소 업글부터 스트레이트로 올리는 게 이득이라 심지어 빌드 선택하기도 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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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까드빱 (2017-09-30 17:5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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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RTS의 기본이죠. 배 터지지 않는한에서 배 불리는게 무조건 이득인건
이게 래더면 상대방 배불리기전에 배터뜨려는것도 되는데
아몬은 트리거로 유닛이 나오는(내가 아무리 견제를 해도 배가 불러가는) 형식이라
맞 째기로 맞설수밖에 없죠.
이째기를 위해 필수적인게 강한 패널스킬인거고
그래서 패널스킬이 좋은사령관(영우이 좋은사령관) 이 좋은사령관의 조건중에 하나인거고요
또 갉아먹기가 안되는 특징상 아몬은 이번에 궤멸적 피해를 입혀도다음엔 100 그다음엔 120 이런식으로 오니 난 유닛 손실없이 막아야 다음에 공격을 막으면서 미션도 깰수있으니 여기서 또 유지력 문제가 생기는거죠.
결국 협동전의 플레이 전략이나 좋은 사령관 평가기준이나 똑같이 그냥
돈치트치고 생산건물 무적치트친 사람이랑 붙는다 생각하고 내리면 되요.
만루홈런 (2017-09-30 18:1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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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타이밍 딱딱 재고 그런거 싫어해서 적당히 하지만요
협동전쪼아 (2017-10-01 00:5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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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아시네
NewBlueRider (2017-10-01 03:1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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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방가면 대부분 첫번째 공세를 스투코프가 막아야되서
병영 후 감벙커로 바위 부수고

수용소랑 구조물 감염은 공세 막고 첫 목표로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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