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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toss
작성일 2017-11-11 17:32:36 KST 조회 1,897
제목
이상하게 공세 잘 뚫는 의문점 2개..

1. 스투코프 해병러쉬 민간인 러쉬..

 

분명 스투코프 해병은 역병탄환 제외하면 레이너 해병 하위호환이고

뭔가 레이너 병력 잘 쌓이다가도 못 뚫고 다 몰살당하는 순간도 나오는데

 

스투코프로 돌진하면 뭔가 잘 뚫는 느낌.. 민간인+자폭병 때문일까요.. 역병탄환이 생각보다 효율이 좋은건가

뭔가 이정도 보내면 막히겠지 싶은것도 뚫더라고요.. 벙커+해병25원이 커서 그런걸까요 벙커 안짓는 플레이해도 그냥저냥 되는데

이기면서도 왜 이기는지 잘 모르겠음

 

 

2. 알라라크 죽음의 함대

 

파멸자는 사실 공허보다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운데 모선의 맷집+ 열광선 덕분인지 공3업의 힘인지 그냥저냥 오브젝트 잘 파괴하고 공세 잘 버텨줌.. 오히려 가끔 히페리온이 더 순삭당하는 장면이 나올때도 있더군요.

 

 

그리고 번외로 피닉스 보전기는 우선 타겟팅이 높은건지 알라라크 교란기나 카락스 동력기에 비해 뭐만 하면 사라지더라고요. 그냥 컨을 못해서 그런건가... 알라라크 탱킹에 교란기 은폐되있긴 하지만 피닉스도 마찬가지로 영웅 탱킹이 있는데... 타겟팅 우선순위가 뭔가 높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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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이어광전사 (2017-11-11 17:4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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짭독충이 큰듯.
sulpen (2017-11-11 17:5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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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자는 약한데 모선이 상당히 쎕니다. 열광선 말고도 그냥 평타가 쎄더군요.
나이트메어4 (2017-11-11 18:1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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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번 다 님이 추측한게 맞습니다. 다 맞는 말이라 뭐라고 추가로 할 말이 없네용...

보전기의 경우는 잘 이해를 못하겠네요... 그래도 사거리가 6이라서 결코 짧지 않는 사거리인데도 불구하고 어떻게 하면 잘 터지는지.... 군단병 소수하고 사도 다수를 운영 안했다고 하면 당연히 탱커가 부족하기 되니, 안그래도 마법유닛들은 어그로가 높게 잡혀 있어서 죽기 쉽습니다. 애초에 로봇 지원 유닛 자체가 마법 유닛인지라 어그로가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 탱커들을 준수하기 쓰는데도 불구하고 보전기가 죽는다라는 얘기는 혹 보호장을 적극 활용을 안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20%라곤 하나, 그 소소한 차이는 나중에 가면 격차가 커지게 되죠. 만약 보호장 스킬을 적극 활용 안하셨다면, 반드시 하시길 강력 권장합니다.

이렇게 해도 불구하고 보전기가 잘터진다라는 얘긴, 하나밖에 없네요. 진균번식, 사이오닉 스톰, 추적 미사일에 대한 피해가 가장 큰 이유일 겁니다. 각각 이 스킬들을 시전하는 유닛들은 병력이 가장 밀집되는 곳에 시전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알라라크인 경우, 교란기가 영구 은폐고, 설령 캐스팅 유닛이 접근한다고 해도, 알라라크의 파괴 파동으로 밀쳐서 시전 사거리 밖으로 밀어내고, 곧바로 이어지는 승천자의 스킬 때문에 가까이 오지도 못하고 죽기 때문에 교란기가 잘 살수 있는 이유입니다.

카락스인 경우, 궤도 폭격으로 적 마법 유닛을 짤라 먹을 수 있기에 맞을 위험도 적지만, 설령 맞는다고 해도, 재구축 광선 때문에, 동력기가 피해를 받으면서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잘 안죽습니다.

피닉스의 보전기의 경우, 영웅의 탱킹력은 좋긴하지만, 피닉스 병력 특성상 탱커역할인 군단병을 소수만 굴리고, 따라서 경우에 따라서 군단병이 다 죽으면 사도가 탱킹을 하게 되는데, 사도가 탱킹을 하게 되면, 시전 사거리가 비교적 긴 스킬은, 적 마법 유닛이 병력 깊숙히 쏠 수 있는 사거리 안에 들어오게 됩니다. 스2 병력상, 병력이 밀집되는 곳은 아무래도 사거리가 길어서 쌓기가 쉬운, 병력 후방입니다. 보전기도 사거리가 6이라는 결코 짧지 않는 사거리에 있기 때문에 병력 후방에 위치하게 되는데, 그에 따라서 폭풍이나, 진균 번식, 추적 미사일에 엉뚱한 피해자가 되는 겁니다.

이건 병력 구성 때문에 생기는 문제로,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해결책이 없는 건 아닌데, 역시 군단병을 더 생산해서 보호장과 같이 군단병이 더 살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것이고, 스킬이 보전기에 맞게 되면 Ctrl+보전기를 눌러 보전기만 잠시 2,3초동안만 뒤로 빼주는 컨트롤만 해도 보전기는 온존할 수 있습니다

제 댓글이 궁금점을 해결하는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즐겜하세요!
아이콘 우왕굳굳 (2017-11-11 18:2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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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가 버그덩어리라 그런듯. 점프 뛸때마다 폭발성감염체가 마특 확률만큼 생성되는 버그가 있어서... 마특 안 뚫린 파렙 스투코프랑 차이가 엄청 커요. 패널스킬 소환스킬마저 마특으로 선쿨이 줄어드는 버그가 있어서 스피드런에 도움되죠
약중독고양이 (2017-11-11 19:4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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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전기 사거리가 사도보다 짧지 않나요? 파수기계통은 전부 사거리 5인줄 알았는뎀
NewBlueRider (2017-11-11 20:15: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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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란기는 뭣보다 공격이 없어서 타게팅도 거의 안 당함
나이트메어4 (2017-11-11 22:21: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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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중독고양이// 그건 초창기 때의 사거리 입니다. 상향패치로 인해 사거리가 5에서 6으로, 보호장 시전 사거리가 6에서 8로 상향됐습니다. 덕분에 군단병-사도-보전기 순으로 피해가 오기 때문에, 적 화력으로 녹는 건 요즘엔 보기가 힘듭니다.
Ararak (2017-11-12 00:5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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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폭발성 감염체가 그냥 단순한 자폭병이 아니라 사냥꾼 변종 맹독충입니다...그것도 민간인이 도약할때마다 일정 확률로 착지 자리에 생성되기까지 함
아이콘 재계 (2017-11-12 01:1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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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전기는 그냥 마법 잘 맞아서 그래요. 피닉스는 병력밀집도도 높아서 따로 컨 안해주면 마법 맞기도 좋죠.

군단병이 있으면 군단병이 체력이 높아서 마법몸빵 다해주는지라 괜찮은데 얘는 초중반부터 뽑기에는 광물압박이 너무 큼.....
sulpen (2017-11-12 03:0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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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마법유닛들은 어그로 순위가 높습니다.
적군 벤시의 경우를 예로들면 다른 유닛이 때리든 말든 상관없이 사거리내에 리버가 있으면 리버를 팹니다.
비슷하게 동력기, 보전기, 고위기사, 예언자같은 경우도 어그로 순위가 상당히 높습니다. 신기하게 울트라같은 유닛도 어그로 순위가 높은 편이라 적 공중 유닛이 히드라한테 맞는 경우도 울트라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적이 스카이라도 울트라를 섞는게 히드라와 케리건 생존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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