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꼬맹이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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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1-13 14:55:52 KST | 조회 | 1,447 |
제목 |
스완이 서포터라는건 솔직히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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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탱 딜 힐 버퍼 도아니고
단둘이 하는 협동전에 서폿이라는 개념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공격 또는 수비에 강점을 있을지언정
지원기능에만 포커스를 맞추고 사령관성능은 등한시하는 이야기로 빠져서는 안된다고 보거든요
저는 기존 스1부터 테란을 상당히 좋아해서 스완만 거의 플레이하는 유저인데요
오늘자 플레이입니다
일단 몇장올리는 이유는 스완이 좋다는 뜻이 아닙니다
전 재미있어서 플레이할뿐 보통 이야기하는 단점들에 대해서는 100프로 공감합니다
다만
너무들 평이 안좋다보니
운영방식이나 나름 괜찮은 정보들이 여기저기 공략사이트에 많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안좋다는 한마디로 죄다 묻히는게 아쉬울뿐이죠
1 자원쪽에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건물쪽에 자원쪽 특성이 있습니다 겁나게 단순한 테크(군수 우주 무기고끝)와 융합로(건물2배효율)
물론 천공기업글,보급고,일꾼생산덕에 체감하긴 힘듭니다 ㅋㅋ
2 테란의 일꾼수리는 왠만한 사령관이 운용하기 힘듭니다만
헤라클레스로 이동지원및 수리가 테란 전사령관중 상당히 운용면에서 편합니다
흔히 포탑은 카락스와 비교되는 점이 많은데
카락스는 즉시소환에 편의성은 최고지만 뚜벅이로 걸어가는게 은근 스트레스입니다
(프로브 하나 보내서 방어진 구축하고 있는데 프로브만 죽일때 짜증..)
쉽게보시면 카락스는 포탑운영에 유닛으로 보조하는 경향이 강하고
스완은 유닛운영에 포탑으로 보조하기 쉽다 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3. 베슬의 디펜시브 메트릭스로 인해
다영한 유닛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타사령관에 비해 떙유닛은 힘을쓰기 힘든구조입니다만
조합시의 효율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4.포탑이외에도 패널들이 방어용으로는 준수한 편입니다
집중광선과 파동포는 타사령관의 패널에 비패 공격시에는 큰힘을 보기 힘들지만
공세방어시에는 원샷처리 가능합니다
다만 천공기건설에 드는 자원과 늦는 시간덕에 체감들을 힘들어 하는거죠
5.유닛들이 준수한 편입니다
스완의 화력은 공성모드탱크를 제외하면 솔직히 좋지도 않습니다 다만
화기갑(지상경장갑) 골리앗,망령(공중 중장갑) 탱크(지상중장갑) 토르(지상중장갑및 공중경장갑)
사이클론(빠름??LTE?)
등등 용도가 분명하죠
흔히 똥이라는 토르조차 타병력의 지원을 받을 방법이 많고
버그로 바보된 망령조차 대공유닛으로의 역할는 잘 수행합니다
일단 미네랄소비만 하는 화기갑으로 근접경장갑 처리가 쉽구요
이동시에는 헤라클레스 지원도 크구요
잘보면 스완만큼 각 유닛들이 서로 잘 보완해주는 사령관 많이 없습니다
유닛자체는 거의 하나둘씩은 나사빠진게 많죠 물론 장점이 더 쌔버리지만 ...말은 그렇다 입니다
스완은 사랑입니다
상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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