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나이트메어4
작성일 2018-01-20 01:22:46 KST 조회 1,221
제목
추천) 북미포럼 피닉스 용사 상향안

https://us.battle.net/forums/en/sc2/topic/20760966868 

 

이번 KD가 쓴 업데이트 노트에 사람들이 피닉스 상향안을 지속적으로 제출 할 것 같아서 방금 전 갔다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렇게 많진 않더군요. 생각보다 적었다는 거지, 상향안 작성수가 적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상향안들이 있지만, 대부분 새로운 스킬 등 (특히 체젠 추가하라는 말이 많은데, 대부분 한국사람인 것으로 추정...)을 추가하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 블리자드는 어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런것에 대해 완전 부정은 안하겠지만, 당분간은 수치 조정으로 행하겠다라는 말을 공식 발표한 바가 있어, 이런 글들은 수용하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있을 찰나에...

 

드디어 블리자드의 의도와 맞으면서 수치 조정으로 버프한다는 상향안을 어느 유저가 썼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미리 말하자면, 이 상향글은 제가 생각하기에 블리자드가 생각하는 버프 방향하고 일치하다고 생각하면서 개인적으로도 내용이 마음에 들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할려고 하는 겁니다.

 

2시간을 꼬박 투자해서 자체 번역한 겁니다. 글이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네요.

 

--------------------------------------------------------------------------------------------------------------------

 

작성자: raincamp

 

저는 용사 컨셉 그 자체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고, 따라서 용사들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게임 안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고 있어서 용사들의 영웅적인 면이 부각되지 않고 있어 굉장히 아쉽습니다. 무엇보다 저 자신이 그들의 스킬 디자인을 보다 더 흥미롭게 변경되는 걸 원해서, 제가 제시한 방안들은 수치 조정에 기반으로 썼으며, 또한 이는 상향안이 (만약 받아들인다면) 블리자드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제가 의도하는 변경점들은 굵게 표시하겠습니다.

 

1. 칼달리스

 

1-1. 강화된 검이 공격당 9의 범위 데미지 (최대 29)까지 준다 → 공격당 18의 범위 데미지 (최대 38)까지 준다.

이유: 18 공격력의 범위 데미지는 딱 칼달리스의 노업기준의 공격력과 일치하고, 특히 칼달리스 혼자 있을 떄 보다 더 많은 범위 공격을 주기 떄문이다.

 

2. 탈리스

 

2-1. 그림자 환영 대신 '거대 그림자'라는 분신을 소환합니다. 거대 그림자는 일반 그림자보다 공격력이 두배 많고 (즉, 노업기준으로 공격력 16(경장갑 22), 공3업시 공격력 22(경장갑28))〔※탈리스의 그림자도 일반 사도의 그림자랑 같은 그림자이고, 공격력도 사도의 그림자랑 같습니다.〕, 만약 된다면 색깔도 다르게 표한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2. 쐐기 유탄이 기본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최대 5초 쿨타임 감소)과 쐐기 유탄이 한명에게 튕겨가면서 최대 3명에게 피해를 준다 → 최대 6명까지 튕길 수 있으며 기본 10초의 쿨타임(최대 5초 감소)을 가집니다.

 

이유: 본래 쐐기 유탄은 적에게 모든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디버프 스킬로 쓰고 있지만, 최대 3명까지 피해를 입혀도 소수의 체력이 높은 목표물들이 한곳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한 공세에 많은 물량을 상대할땐 별로 큰 효율을 못내고 있기 때문이다.

 

3. 탈다린

 

3-1. 공격속도 1.8 → 공격속도 1.45 (불멸자의 공격속도와 일치)

 

이유: 아마 일반 불멸자보다 느린 공속을 준건 '중력 양자 분열포'와 '중력 과충전'간의 시너지가 OP일 것 같아서 일부러 수치를 이렇게 조정 할걸로 보이지만, 실제로 생각하기엔 그렇게 사기급은 아니라서 이런 너프로는 탈다린의 너프를 정당화 할 수 없다.

 

3-2. 중력 과충전이 공격할떄마다 타겟에게 준 피해의 25% (최대 75%) → 50% (최대 100%)이 누적되며, ​사망시 누저고딘 피해만큼의 공격력으로 폭발을 일으켜 광역 피해를 준다.

 

이유: 25% 피해량을 누적하는 건 거의 무시해도 될 정도로 적은 수치다. 데하카의 사이오닉 섭취나 분열기의 정화 폭발을 예로 보면 사기라고 부를 만한 이유는 없어 보인다.

 

4. 전쟁인도자


​4-1. 정화포가 매 10초마다 단일 대상에게 200 데미지 → 400 데미지를 준다 (최대 5초 감소).

 

이유: 현재 정화포는 20 dps를 주는 스킬이다. 전쟁인도자의 같은 위치에 있는 공성 용사의 클로라리온을 보면 기본 42 dps (최대 76 dps)를 금제기가 내고, 무엇보다 금제기는 꾸준하게 딜을 넣으면서 데미지를 준다. 400 데미지를 주는 걸로 클로라리온의 금제기랑 비교해도 더 경쟁적일 수 있게 된다. 물론 400 데미지가 지나치게 많은 데미지 일 수도 있겠지만, 유닛 하나를 화려하고 확실하게 한방에 잡는 모습은 시각적으로 굉장히 매력적일 것이다. 현재와 같이 연출은 핵 발사랑 같으면서 막상 보면 공허포격기 1대도 못 죽이는 모습을 보면 별로 기분이 안 좋기 때문이다.

 

5. 모조

 

5-1. 모조가 매 10초마다 억제 절차가 광역으로 반물질 미사일을 퍼부어 11 (중장갑 22)만큼 2초(최대 4초)만큼의 기절을 건다  → 매 10초 (최대 5초감소)마다 22 (중장갑 44)만큼 2초간 광역 기절을 건다.


​이유: 억제절차의 피해를 두배로 늘린 이유는 모조의 기본 공격력과 맞추기 위함이다. 또한 쿨타임을 15레벨 특성으로 줄이는 것은 보다 더 많이 억제절차를 사용해서 시각적으로도 더 많이 보여주게 하면서 대공 유닛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기 떄문이다. 기절시간은 전과 마찬가지로 억제절차 쿨타임의 20%정도의 시간 (최대 40%)으로 유지한다.

 

《 쿨타임 10초 고정, 최소 2초 기절 (20%)/ 최대 4초 기절 (40%)/// 쿨타임 10초, 2초 고정 기절시간  (20%)/ 5초 쿨타임, 2초 기절 고정 (40%)》

 

6. 클로라리온

이미 용사들 중에 가장 강력한 화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변경점은 필요없다고 판단합니다.

 

--------------------------------------------------------------------------------------------------------------------

 

여기까지입니다. 일단 수치 조정이라는 블리자드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으면서 그 수정된 수치도 정당한 수치로 되어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흥미롭게 읽었으면 좋겠네요. 긴글 읽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알타카락스툽 (2018-01-20 15:50: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래야 동종 유닛 들 중 하나만이 영웅인 이유를 납득시킬 수 있겠군요.

지금 영웅들은 여전히 하나씩만 나오기엔 문제가 있다고 평가받으니까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