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elendi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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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2-09 14:06:10 KST | 조회 | 2,230 |
제목 |
(전문 번역) 협동전 임무 업데이트: 카락스 & 핵심 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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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나올지 모르겠지만, 공식 번역이 나올 때까지 주말간 봐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번역투를 줄이려고 하지만 매끄럽게 읽히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 몇 주간 소개해드린 한과 호너와 피닉스에 관한 수많은 변경 사항 다음으로, 다음 패치에서 집중할 마지막 사령관인 카락스에 대해 주제를 전환하고 싶군요. 한과 호너, 피닉스와 비교했을 때, 카락스는 다양성이나 위력 면에서 좀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커뮤니티의 의견에 기반하여, 카락스가 현재 마주하고 있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을 확인했습니다:
이런 우려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다음과 같은 변경을 고려중입니다:
유닛 비용
저희가 알게된 카락스에 관한 가장 흔한 불만은 높은 유닛 비용 때문에 낮은 레벨일때 플레이하기 너무 힘들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여전히 디자인의 핵심을 보강하면서도 카락스의 약점을 완화하길 바랍니다. 이 변경 사항은 모든 마스터 레벨에서 카락스의 유닛 비용이 싸지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태양 제련소
다수의 태양 제련소 능력들이 좀 너무 비싸고, 비용 때문에 플레이어에게 유닛을 업그레이드할 것인지 태양 제련소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 자주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한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 제안된 변경 사항들로 태양 제련소가 더 가치있는 투자가 되길 바랍니다.
거신
거신과 거신의 업그레이드들이 약간 위력이 약하다고 느꼈으며, 거신 테크를 값싸면서 보다 강력하게 만드는 절차를 밟으려 합니다.
우주모함
피닉스와 더불어, 우주모함에 관한 요격기 비용 변경을 되돌리려 합니다.
핵심 부품
보너스로, 가장 최신 지도인 핵심 부품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싶습니다.
부품 수집이 예상보다 더 어렵고, 자주 성가시다고 느낀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변경 사항들로, 부품 수집이 덜 싫증나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께서 다른 임무들의 보너스에 비해 첫 번째 보너스 목표가 어렵게 느껴진다고 언급해주셨습니다. 추가적으로, 플레이어들은 즉시 임무를 실패하지 않기 위해 게임 초반 내내 부품을 계속해서 모아야 했습니다. 부품 수집 변경 사항과 연관된 이 변경으로, 보너스 상대로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여유를 줄 것입니다.
혼종 우두머리 음악에 대한 저희의 초기 의도는 지금까지 협동전에 있었던 우두머리 전투 중 처음으로 우두머리 전투를 강조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음악이 너무 크고 끌 수도 없다는 불만을 받았고, 다음 패치에 이 문제를 처리할 것입니다.
이런 목표들과 전투할 때 카락스와 스투코프 같은 몇몇 사령관들은 건물에 의존한다는 걸 알게되었고, 플레이어가 정지장 보관소 바깥에 바로 건물을 건설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부품 수집과 추가 시간을 얻는 것 둘 사이의 관계를 바로 알기 힘들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 변경을 통해 상호작용을 조금 더 좋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마지막 협동전 업데이트 이후로 줄곧, 데이비스 장군이 플레이어에게 너무 자주 진행 상황을 알려준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타이머가 6분과 1분에 도달할 때 경고 메세지를 제거하고, 4분과 2분에 도달할 때 메세지는 남길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각 메세지는 각 보스 사이클 동안 한 번만 재생될 것입니다.
나아가며
지난 몇 주간을 거쳐, 한과 호너, 피닉스, 카락스, 핵심 부품에 고려하고 있는 몇가지 변경 사항들의 윤곽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다음 주에 이 사령관들 외에도, 몇몇 사령관들의 플레이 방식에 큰 영향을 주는 버그 수정과 전체적인 밸런스 변경을 포함한, 몇 개의 추가적인 작은 변경 사항들을 검토하고자 합니다.
Kevin Dong
협동전 사령관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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