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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지르
작성일 2018-02-14 18:14:15 KST 조회 663
제목
설득당함...

.... 코너링님 글에 쓰까드빱님의 댓글을 보고 설득당했네요.

 

일꾼 생산 및 용사 생산만 수용가능할만큼 초기 인구수만 늘리면, 그 뒤부턴 자원생산량이 뒤받쳐줄테니 굳이 인구수에 몰빵할 필요는 없겠네요.

 

일꾼 다 뽑으려면 21+6+15(18)+6=48 또는 51. 여기에 칼달리스+탈다린+모조 (저는 초반에 용사 3기로 버팁니다.) 인구수는 10.

 

그렇다면 인구수 61정도 필요한데, 기본적으로 수정탑 1개, 연결체 1개는 필수로 지어야하니 15+8+15=38이니까, 인구수 23정도 더 필요한데, 저는 멀티 먹는 도중에 멀티 시야 확보, 업글 건물 짓기 등등의 이유로 멀티에 수정탑 1개를 꼭 짓기 때문에 앞으로 15정도의 인구수를 마힘으로 투자를 해야하니...

 

적어도 8포인트 필요하고, 인구수 200으로 깔끔하게 떨어지기 위해서는 21/9가 좋겠네요.

 

일단 13/17로 효율이 좋다고 말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하면 편하다라고 말하는 것 뿐이라서 언젠가 저도 익숙해지면 조금씩 시증쪽에 더 힘을 실을 예정입니다. 어제 실험했을떄, 4/26보다 20/10이 현재로써는 좋다는 걸 알고, 따라서 시증이 좋긴 좋구나라는 건 알기 떄문에... 그래도 인구수 마힘도 의미있게 투자를 하고 싶고, 위에 서술된 저만의 방식으로 쓰기 위해선 21/9가 마지노선이네요.

 

13/17로 시작하다가 6용사가 익숙해지면 → 17/13로 조금 더 투자하고, 유연하게 쓴다고 생각하면 21/9로 최종적으로 투자해야겠네요.

 

PS: 쓰까드빱님 설명 짱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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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륜 (2018-02-14 18:22: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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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인구수 찍으면 쉬워지는 이유중에 하나가 초반 광물문제인데 이부분은 차후 운영효율패치되면 해결되서 솔직히 개편후 피닉스면 딱히 필요 없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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