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NFK
작성일 2018-02-23 14:26:07 KST 조회 261
제목
스투코프 메카닉의 문제점

스투코프라는 사령관 특성 자체가 메카닉을 굴리는데 좋을만한

 

업그레이드 해금요소가 전혀 없다시피 해서 사령관 시스템 자체가 좀 안맞습니다

 

최근에 극상향된 감탱만이 시스템적 혜택이 없음에도

 

포탑공급원인 민간인과 함깨 단독으로 굴릴만하며 코브라는 돌변기준으로

 

회복력과 대공에 조건부가 덕지덕지 붙어서 엄밀히 따지면 애매한 위치에 존재한 유닛

 

그리고 우공유닛은 그냥 안습 그자체구요

 

예를들어서

 

알타는 폭풍함을 굴리기 좋은 수보의 특성을 최대로 받는 유닛이고 또 보호막 패널도

 

폭풍함 유지에 꽤 큰 도움이 되긴 합니다

 

보라준의 커닥은 은폐를 통한 공격보너스와 너프가 됬음에도 긴급귀환이 있기에

 

기본적인 운영안정성이 준수한 편이며

 

데하카의 경우 원시뮤탈은 레벨해금으로 오는건 아니나 업그레이드를 통한 부활로 인해

말 그대로 치트키 수준의 OP

 

 

하지만 스투코프한테는 돌변같은 극악 환경에서 메카닉을 안정적으로 유지할만한

 

보조 패시브나 업그레이드가 딱히 없어요

 

앞서 말한 감탱같은 경우는 감탱자체의 회복력은 민간인 먹고 회복하는것뿐인

 

유지력이 좋은유닛은 아니지만 승천자마냥 오기전에 포탄날려 다죽이니까 그렇다쳐도

 

나머지 메카닉유닛들과 무리여왕은 그렇지 않거든요

 

코브라는 적 공세가 살변갈 스카이저그 스카이토스가 아니라 지상화력이 어느정도 강한

 

공세면 물몸이라 써먹기 힘들고 우공은 너나할거없이 그냥 들이박고 펑 터집니다

 

뭐 그래도 코브라 정도면 특정상황에서 조커카드로 쓰일순 있어서 나은 상황이긴 한데...

 

 

우공유닛인 감밴은 잠복회복이 빠르긴 하나 일단 교전에서 살아남아야 의미가 있고

 

감방선은 부딧치는 동안에만 뎀감이 발생하는데 이 생존 타이밍을 종잡을수 없고

 

무리여왕은 그냥 개복치의 현신... 그리고 우공유닛 전부 사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즉 생존 유지에 이로운 특성이 없거나 조건부들이라서 일반 아어에서 예능할거 아닌이상

 

돌연변이에선 찾아볼수 없는것이죠 이번 파괴의 숨결에서도 사신 해방선 전순떠서

 

감방선 섞어봤는데 애매하게 모으니까 진짜 애매해지더군요

 

그렇다고 너무 모아버리면 반대로 지상에 공백이 생겨 문제가 됩니다 원본 해방선은

 

수호기 박으면 공대지라도 된다만은...

 

 

그리고 또 하나는 유닛 조합성이 너무 구립니다

 

광전사 폭풍함 암흑기사 해적선 시체매 바이킹등 이런거에 비해서 조합을 섞을만한게 없음

 

보병과 조합은 렐리지정과 부대지정 클릭 2중 행동을 공격방향 틀어질때마다 일일이 해줘야 하고

 

점막유무에 따른 이속영향이 너무 커서 따로 놀기 딱 좋습니다 보병들이 앞으로 치고나가야 하는데

 

점막펴지는 속도가 속도다보니 점막펴지길 기다릴바에 차라리 그냥 처음부터 보병올인이 나을정도

 

코브라랑 우공유닛과도 안맞는게 코브라는 뒤로 무빙샷치며 장판데미지로 먹고사는 유닛인데

 

우공유닛은 들이 밀어야 하는 유닛이라 섞어쓰기가 안되고 우공유닛과 감탱 유닛과의 조합의 경우

 

감탱이 자리잡은 위치에서 니가와식 플레이는 몰라도 기지 돌파를 해야 할땐 공중유닛 어택땅시켜놓고

 

감탱은 모드를 했다 풀었다 했다 풀었다...역시 손발이 안맞음

 

결국 뭘해도 군공X우공 조합은 답이 없는 결론이 나오구요

 

우공유닛만 뽑아도 답답한건 마찬가지 밴시는 어중간한 사거리로 어중간한 화력의 공격을 하는동안

 

감방선은 공중유닛 없으면 일찌감치 빠져있어야 하고 공중유닛 있어도 다 제거를 한 뒤

 

공중타겟이 없으면 스스로 강제 구름이 못되므로 지대공 유닛에 집중포화맞고 죽음의 행렬에 합류

 

무리여왕은...이번 기계공속 마힘을 받는다지만 그러든 말든 체력 120에서부터 그냥 답X

 

 

모든 사령관 통틀어서 유닛 리워크 가장 어려운 사령관 뽑으라면 이건 두말할거 없이 스투코프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령관의 안쓰이는 비주류 유닛들은 공격력 공속같은 수치 보완만 하면

 

대부분 쓸만해지겠는데 스투코프는 지대지 지대공 이나 공대공 공대지가 동시에 가능한

 

올라운드형 기계유닛이 하나도 없고(코브라는 조건부) 공격방식이 워낙 괴랄하기 짝이 없어서

 

케빈동도 나중에 감염된 우공테크유닛 밥값하게 만들려면 어지간히 머리가 아플것 같네요

 

스투코프 우공유닛 쓸만하게 상향시키는데 성공하면 케빈은 신으로 추앙받아도 인정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