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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침남
작성일 2018-03-07 21:27:33 KST 조회 1,483
제목
사령관 데하카의 단점들

1. 건물이 인구수를 먹는다

- 시작부터 인구수 200이라 큰 의미가 없다

 

2. 바위깨는 속도가 느리다

- 건물이 이동가능해서 어느정도 커버 가능하다

- 바위맵이 아닌경우 다른 사령관보다 오히려 좀더 빠를때도 있다

 

3. 마힘이 너무 부실하다

- 이건 부정할수 없음

 

그럼 장점을 알아보자...

 

시작부터 인구수 200

극초반부터 적진을 돌파하는 데하카

강력한 소환물 패널이 3개

짬처리 시야밝히기 화력보조 핵 임시방편 등 여러모로 편한 거대 원시벌레

후반에 힘이 빠지는 타 영웅들과 달리 영웅 단일로 사이오닉섭취를 통해서 공세처리 가능

무상성 올라운더 원시뮤탈

간단하고 편한 인프라 구축, 업그레이드

존재만으로 도움이되는 유틸리티들- 포효, 섭취, 힐 오라

 

파도 파도 미담만

 

사실상 마힘만 사기적이었으면 리즈시절 스툽, 보라준 이상이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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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재계 (2018-03-07 21:3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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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정상 데하카 건물들은 하나의 독립된 생명체고 건물 건설은 일꾼을 먹이로 써서 유인하는거라서 납득은 가능.

2. 바위 깨는게 좀 느리지만 어차피 영웅 원맨쇼 하는 사령관이라 큰 문제는 되지 않음.

3. 부정할 수 없는 단점이지만 기본 스펙과 특성들이 제 밥값을 충분히 하고 데하카가 워낙 좋기 때문에 그러려니 함.
아이콘 차원노예 (2018-03-07 21:4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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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 깨는 속도가 느리고, 패널 해금과 테크 발전을 위해 빠른 글레빅의 굴 - 즉 빠른 1가스가 요구되다보니 총 자원 채취량이 밀린다는 것이 데하카의 가장 큰 단점이죠. 사실상 인구수 200 무료 제공과 강력한 패널 제공은 이런 단점을 극복해주기 위해 제공된 보상에 가깝다고 봅니다.

다만 차례대로 패널 부르면서 병력이 없는 타이밍을 손쉽게 넘기며, 그 시간만 지나면 무상성의 1분 부활 뮤탈과 사이오닉 집어먹으면서 공세를 혼자서 개박살내는 고레벨 데하카가 완성되다보니 단점을 극복하고도 한참 남는다는 것.
MLRS (2018-03-07 21:4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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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패널들도 하나같이 주옥 같은 것이 글레빅은 이동은 못하지만 굴파기에 쿨타임이 없고, 강력한 산성 방화가 있어서 지역을 말 그대로 초토화 시키는게 가능하며 멀바르는 우선 소환시 엄청나게 넓은 지역에 마비구름과 같은 효과의 구름을 펼치고 전투 중에도 지속적으로 그것도 자동으로 계속 구름을 펼치는데다 엄청나게 강력한 화력의 땅무지와, 탱킹과 지속화력이 괜찮은 식충을 계속 소환해서 어디에 소환하든 죽는 꼴을 본 적 없는데다 글레빅처럼 컨트롤 해 줄 필요 없이 어택땅만 해놓아도 알아서 초토화를 시켜주고, 나머지 두 우두머리에 비해 초라해보이는 다크룬도 지상 유닛 상대론 강력함을 보여주는데다 공중은 공격을 못하지만 공격을 받으면 적에게 피해를 주는 가시 가죽 패시브가 있어서 공중에 완전히 무력하지도 않죠. 그러면서 강력한 영웅과 무상성 깡패 원시 뮤탈과 급하게 불을 끌 수 있는 원시 벌레 까지 있으니..
야만용사 (2018-03-07 21:52: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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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하카만 하게됨 손고자가 아어를 할수있게되는 신비
아이콘 토호리잠 (2018-03-07 22:2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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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4분에 바위 깰 수 있는 사령관을 느리다고 할 수 있는건가. 그냥 평군 아님?
아이콘 아지르 (2018-03-07 22:3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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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카락스나 알라라크는 1분30초안에, 다른 사령관들은 2분 30초면 바위 깰 수 있습니다...
아이콘 우왕굳굳 (2018-03-07 22:3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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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게 신경 쓰이는 수준은 아님. 원시벌레는 좀 영향이 크긴 함

2. 안 느림. 멀티먹는 속도는 타사령관 비교해서 전혀 느리지 않음. 감시자 1개로 바위 패면서 옆에다 군락 짓고 뿌리 들고 박으면 멀티 활성화 속도는 빠른편

3. 원판이 너무 좋아서 마힘은 거들뿐
아이콘 토호리잠 (2018-03-07 22:3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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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정정 4분이 아니라 3분 10초 쯤에 깰 수 있어요.
아이콘 우왕굳굳 (2018-03-07 22:40: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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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단순히 깨는건 그렇지만 군락이 펴지는 속도로 보면 안 느려요. 바위깨면서 군락을 옆에다 지을 수 있어서 시간이 많이 단축 됨
아이콘 MrwK (2018-03-07 23:2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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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하카 멀티 느린 건 맞죠 데하카보다 더 느린 사령관 뭐 있나 생각해보면 됨
단순 멀티 타이밍보다도 최소 멀티 군락은 완성되어야 가스 팔 수 있다는 게 좀 뼈아픔 어차피 광물은 남아 도는 사령관이라
근데 좀 멀티 느린게 문제가 되는 사령관은 아닌 것도 맞음
슈팅매냐 (2018-03-08 02:5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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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는 느려도 그동안 공업하고 테크올리는거 생각하면 나쁘지않습니다.데하카 단점이라면 돌깨는게 느려요.보통 군락이나 감시자로 깨는데..멀티 활성화 속도는 작정하지 않는이상 스완보다도 느립니다.케리건이랑 비슷하게 초중반 영웅으로 뻐기다가 유닛가는 운영체제는 비슷해요.
오미고미고 (2018-03-08 13:3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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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상단 + 영웅만으로도 일반아어는 씹어먹는수준이라 돌빨리깨는게 그리 중요하지도 않음 ㅋㅋ

3번이 그나마 조금 단점이라고 할수있겠는데 레벨1부터 상단3개가 다있으니 뭐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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