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코너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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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3-10 16:00:08 KST | 조회 | 1,304 |
제목 |
협동전에 경쟁시스템 잘못 도입하면 유저들이 많이 떠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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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이 그동안 성공했던 이유는 게임하면서 스트레스 받을 일이 적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래더의 경쟁 요소에 피곤함을 느꼈던 유저들을 많이 끌어들일 수 있었죠.
플레이에 부담이 전혀 없으니까요.
그런데 경쟁시스템을 도입하면 부심부리는 애들도 나타날거고 동맹간에 싸움 날 가능성도 높아지고 친목질도 유발될겁니다.
협동전은 사령관 구매, 레벨같은 진입장벽이 이미 있습니다.
경쟁요소를 원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래더라는 컨텐츠가 이미 있습니다.
협동전은 다양한 사령관을 골라서 다양한 동맹을 만나고 다양한 조합을 짜서 다양한 적을 상대하며 다양한 상황을 해결하는게 매력입니다.
경쟁요소를 잚못 도입할시 롤처럼 부모님 안부 묻는 게임이 될 가능성이 적지않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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