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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너링
작성일 2018-03-13 05:59:27 KST 조회 905
제목
알라라크의 단점들

1. 경제력

 

알라라크가 가지고 잇는 경제적 이점은 구조물 과충전을 이용한 빠른 멀티 하나뿐입니다.

인구수에 보너스가 없어 수정탑도 직접 다 지어줘야 하고 생산건물(관문)도 많이 필요합니다.

광신자는 일회용치고는 비싸고 인구수도 많이 먹는 소모유닛입니다.

 

 

2. 회전력

 

알라라크는 회전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승천자는 스텍을 쌓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유닛이고 노스텍 승천자는 너무나도 취약합니다.

스텍이 많이 쌓인 승천자는 어지간하면 죽지 않으나 핵전쟁이나 흑사병같은 돌연변이가 있으면 그렇지 않습니다.

로봇공학 유닛들도 양산이 힘든건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알라라크의 유닛 중에서 회전력이 좋은 유닛은 광신자와 학살자인데 광신자는 전투용으로 써먹을 수 없고 학살자는 화력이 애매합니다.

 

 

3. 기동력

 

알라라크는 기동력이 전 사령관 중에서 가장 안좋습니다.

유닛들의 발이 기본적으로 많이 느리며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병력 이동 스킬도 없고 레이너나 아르타니스처럼 병력의 현장충원이 쉬운 것도 아닙니다.

 

 

4. 조합의 다양성

 

알라라크는 사용할 수 있는 유닛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주력으로 쓸 수 있는 유닛은 학살자, 분노수호자, 승천자 이 셋 뿐입니다.

이중에서 승천자를 제외한 다른 유닛조합은 타사령관의 주력조합에 비해 효율이 떨어집니다.

많은 사령관들이 알라라크와 비슷한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위 모든 단점을 희생하고 알라라크가 얻은 것은 단 한가지입니다.

협동전 최강의 화력입니다.

알라라크를 픽하는 유일한 이유이기도 하죠.

알라라크의 화력은 데미지, 범위, 사정거리 모두 훌륭합니다.

지상, 공중, 은폐, 고급유닛, 물량 가라지 않고 다 잘잡습니다.

 

 

저는 알라라크를 패치한다면 알라라크라는 사령관에게 매끄러운 유틸성을 부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자면 승천자의 이동속도를 조금 올린다던지 분노수호자가 대공유닛을 더 잘 상대하게 만든다던지, 선봉대를 강화한다던지, 전쟁분광기가 알라라크의 기동력을 대폭강화하게 만든다던지, 죽음의 함대의 초기 쿨을 줄인다던지같은 것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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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링 (2018-03-13 11:3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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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선봉대, 주금의 함대 쿨 감소 및 강화해주고 피닉스처럼 건물 가격 줄여주면 좋겠습니다. 수정탑 가격 조금 내려주고 광자가 충전 5개 정도로 충전할 수 있게 해주면 좀 더 좋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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