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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프리슨어필
작성일 2018-03-14 03:22:40 KST 조회 2,215
제목
분해를 개편한다고 하면...

1.  현재 분해는 0.4초마다 딜을 10씩 입혀서 총 20초 때립니다

 

이걸 10초로 즐이고 1틱당 딜을 22로 하면

 

10초간 550딜을 입히게 됩니다

 

 

만약 이걸로 부족하다면 

 

2. 분해 걸린 유닛은 분해 지속시간 동안 마법등을 사용할 수 없는 "침묵"상태가 된다

(이동이나 공격. 체력 회복은 모두 가능하지만 에너지나 쿨타임을 쓰는 마법은 사용불가능해집니다)

 

 

개편한다면...

 

1번안으로 충분할까요?

2번도 넣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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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물질 (2018-03-14 03:3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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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다 좋긴한데 전 평타에 패시브로 다는 것도 괜찮다고 봐요. 아니면 중첩 횟수 3회라던가.
핫산 (2018-03-14 08:3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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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물질//분해를 기존 스킬에서 평타에 패시브로 바꿔넣게 되면 포풍함의 짧은 사거리를 보완할 방법이 없어지는데 반대급부로 사업 +2라도 해주면 괜찮을까요? 멀리서 분해 쏴서 선저격은 못하겠지만 대공사거리 8이면 길면 길었지 결코 짧은 건 아니니... 사거리 6+2면 콩드립이 성립하네요.
반물질 (2018-03-14 09:2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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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폭풍함이 너무 약점이 없어지지 않을까요? 지금도 좀 그런 점이 없지 않아 있긴 한데, 전 분해를 쓰는 편의성 증가랑 서브딜링이 되게끔 하는게 더 맞는 방향 같아요.
NewBlueRider (2018-03-14 12:1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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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그래도 대공은 용기병 불사조 폭풍함 정도밖에 없고 패널은 자잘한 교전 때엔 의지하기 힘든 것들 뿐이라 사거리를 담당해주는 뭔가는 분해건 평타가 늘어나건 필요하다고 봅니다.

애초 폭풍함의 의의가 긴 사거리에서 공격인 걸요
NewBlueRider (2018-03-14 12:2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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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급한 유닛 중 불사조는 화력, 맷집이 고자라서 정면 힘싸움이 안 되니 제외하면 용기병 폭풍함 뿐인데 둘 다 공속이 느리고 투사체에 용기병은 충돌크기 문제로 화력이 제대로 안 나오고요.

외에도 대공 사거리6은 짧은 거예요.
기생폭탄이나 야마토포는 먼저 맞고 시작하는 건 기본에
이동 중 피해감소라던가 부활 같은 것도 없고
방어드론 같은 것의 빵빵한 백업도 없는 사령관이라 더 체감이 크죠.
수보는 쿨4분 짜리에 맷집이 좋다해도 이것저것 먼저 맞고 시작하니
하다보면 스카이공세에 피 빨개지는 경우 정말 많습니다.
아이콘 차원노예 (2018-03-14 17:0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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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대공 사거리 6이면 평균입니다. 바이킹이나 노바의 해방선이 독보적으로 긴 것이지, 대부분의 공중 유닛 대공 사거리는 6 이하에요. 또한 기생 폭탄의 시전 거리는 8, 야마토 포는 10으로, 어지간한 대공 공격보다 사거리가 깁니다. 이건 맞고 시작하는 쪽이 정상이죠.

사거리 측면에서 폭풍함이 먼저 맞는 것을 방지하려면 소수의 불사조를 고기 방패로 선행시켜야 합니다.
아이콘 차원노예 (2018-03-14 17:3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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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타 폭풍함은 충분히 좋다고 봅니다. 훌륭한 인성비와 전장 즉시 충원, 높은 깡딜과 대지 사거리 때문에 지금도 알타의 가장 안정적인 유닛이자 (물량형이 아닌) 돌변의 키카드니까요.

대공 사거리가 아쉽지만,
앞서 말했듯이 “이쪽으로 와주는” 공세 상대로는 불사조(대공 평타)를 몸빵으로 내세우고 뭉친 적 공중 유닛을 궤도 폭격 지원하에 잡을 수 있고,
“공격을 들어가는” 입장에서는 분해의 엄청나게 긴 사거리 덕분에 관측선 찔러넣고 위협 유닛만 분해걸고 철수한 뒤 해당 유닛이 죽으면 진입하면 되더군요.

굳이 하나 바라자면 분해로 전순을 자를 수 있도록 최대 피해량만 550으로 살짝 올려줬으면 좋겠습니다.
NewBlueRider (2018-03-14 17:32: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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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대부분이 5~6이라 폭풍함도 일단은 얻어맞아야 됩니다.
불사조를 선행시켜도 야마토포 정도는 대신 맞아주지만 맷집이 고자라서 야마토포 맞자마자 수보 켜진 다음 금방 폭사해버리고요.
아이콘 차원노예 (2018-03-14 17:3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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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폭풍함 상향보다는 궤도 폭격의 에너지 소비를 절반으로 깍아줬으면 좋겠습니다. 25에너지라면 부담없이 적 공중 유닛을 잘라줄 수 있어서 알타 대공의 부족한 점을 잘 메워주니까요.
핫산 (2018-03-14 18:1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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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풍함 딜로스가 큰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순간화력하고 밀집화력이 우수한 편이라 포풍함이 모일수록 그 단점의 체감이 확실히 덜한 편인데. 대공사거리 자체는 분해가 있으니까 충분하다고 보고, 총대미지나 DPS 둘 중 하나(혹은 둘 다)를 상향한다면 모를까 분해 성능 자체를 크게 고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분해 성능에 비해 쿨이 지나치게 길다는 생각은 드니까 쿨을 45~60초로 바꿔주거나 아니면 분해 스택이 하나 더 쌓이도록 해주는 게 좋을 것 같단 생각은 듭니다.
NewBlueRider (2018-03-14 18:2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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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폭풍함이 풀업 공75에 생산시간 무시 등 부족한 점 없이 좋다고 인정하지만
분해 쿨이나
분해 도트딜이 박히는 속도
폭풍함에 대해 손보겠다면 이거 둘 중 하나는 해줬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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