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정수덕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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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4-21 12:39:58 KST | 조회 | 1,860 |
제목 |
제가 생각하는 데하카 패치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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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하카를 많이 해본 플레이어로서
현 데허카의 문제를 짚어보고 뇌피셜로 패치방안 써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버그 픽스먼저 해줘야겠죠?
- 원시벌레 선쿨 씹히는 버그 수정
- 뮤탈 부활시 고치생성안하는 버그 수정
<<<데하카 영웅 본인 패치입니다.>>>
1. 사이오닉 폭발 데미지 = 데하카 본인 공격력 x 2 데미지에서 x 1 데미지로 너프
(기존에 섭취하나로 너무 쉽고 간단하게 끝낸감이 있습니다. 이 정도 너프는 해도될듯합니다.
공격력 x1이면 현 R브레스 데미지입니다. 이렇게 되면Q또는 R과 연계하는 플레이를 요구하게 되구요.
범위를 줄이자는 분들이 계시지만 범위를 줄이면 성능을떠나 재미요소를 반감시킬것 같습니다.
데미지를 하향 시킨뒤 다른스킬과 적절히 활용할수있는 방안이 좋다고 봅니다)
2. 브레스R데미지 = 데하카 본인 공격력x 1 에서 x 0.7로변경
(사이오닉 폭발에 묻혔을 뿐이지 3번 중첩가능한데다 범위도 좋은데 터무니없이 데미지가 높았습니다.
시즈탱크가 브레스한방에 빨피가 되는 수준이니깐요. 중장갑 섭취시 생기는 중장갑 추뎀효과도 브레스데미지에 영향을 주므로
탱크섭취 후 브레스쏘면 탱크는 한방이죠. 사실 추후 서술할 마힘개편때문에 이 데미지 좀 손봤습니다.
<<<유닛 패치입니다.>>>
사실 데하카는 모든 유닛을 조합하기 참 좋은 사령관입니다.
플토처럼 우관,관문,로공으로 나눠지는 테크가아니라
그냥 한방향 테크기 때문에 자연스레 모든유닛이 다뚫리죠
그런데 항상 조합을 못하고 땡유닛플레이가 자리잡은거 같아 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1. 라바사우르스 - 이동속도 업그레이드 추가 (높은 데미지에도 불구하고 용기병보다 심한 딜로스때문..)
2. 관통숙주 - 잠복속도 업그레이드 추가 (이 정도만 해줘도 공격맵에서 한줄쓰기 좋을거같습니다)
3. 점화자 - 잠복시 체젠을 삭제하고 평상시 체젠증가 업글 추가 (티라노 탱킹포지션을 가져와서 섞어 쓸수있게끔)
사실 티라노가 체력은 높지만 비전투체젠이 없어서 티라노에게 비전투체젠을 생각했지만
현재 점화자 포지션이 참 애매합니다.
때문에 점화자에게 지금 티라노의 탱역할을 주고 티라노는 워크 코도비스트처럼 버퍼+서브탱+서브광역딜
포지션으로 생각합니다
4. 뮤탈 - 지상 데미지 대폭하향(공중데미지 소폭상향) 부활 쿨 너프
뮤탈을 대공카드로 섞어서 쓰게끔
이정도 패치만 이루어져도 땡유닛플레이가 아니라
정말 상대 공세에 맞게끔 다양하게 조합해볼수 있게 될거같습니다.
<<<대망의 마스터힘 부분...>>>
마힘 1. 데하카 섭취 회복력 vs 스킬(섭취제외) 쿨타임 감소
지금의 섭취효과시간 증가는 경쟁력이 없었죠.
섭취회복력으로 안정적인 성장이냐 vs 빠른 q와 w. r로 빠른 성장이냐
마힘 2. 원시우두머리지속시간 vs 원시우두머리 쿨타임감소
아무리 생각해도 이 방안 밖에없는거 같습니다..
글레빅을 잘쓰시는분들은 확실히 지속시간이 좋고
공세를 지울때쓰는 다크룬 같은 경우는 쿨타임감소가 훨씬 좋은 선택이죠..
취향껏..
마힘 3. 돌연변이 확률 증가 vs 데하카 공격력 증가
데하카 공격속도를 공격력 증가로 바꿨습니다.
위에 데하카의 스킬데미지들을 너프시킨 보상을 마힘에서 좀 주고자 했습니다.
경쟁력있게 수치조정은 둘다 조금 해줘야겠구요.. 돌연변이 확률 5퍼만 증가해줘도..
이렇게 되면 데하카에 힘을 주느냐 vs 유닛에 힘들주느냐 로 나뉠수 있겠네요
피드백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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