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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쓰까드빱
작성일 2018-09-17 22:43:45 KST 조회 1,832
제목
기존 rts의 개념을 깰만한 컨셉들이 뭐있을까요

자원을 캐서 건물을짓고 유닛을 뽑아서 싸운다

이걸 보통 rts의 기본적인 컨셉으로 생각하는데

일단 유닛을뽑는다 란 개념이 없어진 타이커스는 나왔는데

자원을 안캔다던가.

건물을 안짓는다던가

안싸운다던가(이건 말이 안되겠죠)

하는 캐릭터는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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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l_Reaver (2018-09-17 23:0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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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
건물도 이미 베이스에 다 지어져 있고
공세는 자동으로 생성되니
주어진 병력을 모아서 여태까지 아몬을 괴롭혔던
지금 사령관들을 역관광해주는 거임
아이콘 엔세이 (2018-09-17 23:0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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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자원을 안캔다 이건 나오기가 힘들듯....
아이콘 보리로지은밥 (2018-09-18 00:2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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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을 안캔다기보다 자원을 너무 많이 줘서 사실상 신경안써도 무관한 빠무?
아이콘 산백합 (2018-09-18 00:5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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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같은 컨셉은 스타에선 데저트 스트라이크가 되었죠
쓰까드빱 (2018-09-18 01:5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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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을 안캐는건 워해머의 네크론이란 종족이 있는데,
얘는 자원을 캐면(워해머는 점령하면 징수하는 방식이니 점령을 하면)
생산에 가속이 붙는 형식으로 되있어요. 즉 사용하는 자원이 시간인데 이걸 단축하려면 남들캐는 자원을 캐야하는것
레이륜 (2018-09-18 09:2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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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없는 컨셉의 종족을 딱 두개 봤는데
어스 2160에서 외계인 종족, 그레이 구의 구 종족
어스 2160의 외계인 종족은 개별유닛이 자원근처에 가면 자원을 캐고, 그 자원으로 자가복제나 진화를 하는 방식으로 나오고
그레이 구의 구 종족은 유닛생산 겸 자원채집용의 거대한 유닛이 하나 존재하죠.
아마 건물없는 협동전 사령관이 나온다면 그레이 구의 구 종족 처럼 나올겁니다.
갓락스 (2018-09-18 15:5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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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카락스에서 스2가 고수하던 RTS의 틀이 깨졌고 스투코프부턴 기존의 플레이 방식을 깨고 각자 개성있고 신박하게 나온다 생각됩니다.
음좀그렇다 (2018-09-18 16:1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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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스타일의 사령관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다만 영웅플레이가 아니라 라인 미니언 ㅋㅋㅋㅋㅋ 역으로 적한테 지속적인 공세를 보내는
삼기린 (2018-09-18 16:5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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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1492는 자원이란 개념은 있지만 자원 채취의 개념이 아니고 그냥 알아서 차오르죠. 근데 이게 의미가 있을라나?
아니면 아예 반대로 자원을 수동으로 채취하는 방법도 있겠죠. 대신 자원 획득량이 많아서 신경을 자주 써준다면 더 많은 자원을 모을 수 있다거나.
아이콘 라흔 (2018-09-18 21:4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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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좀그렇다//근데 그건 스투코프랑 역할이 충돌하지 않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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